등낚골 낚시

[정보] 겨울철 저수온기 무늬오징어 에깅 조과를 만들고 싶다면 :) #등낚골 #겨울철 #무늬오징어 #조과만들기 #저수온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39.♡.55.111) 조회 2,262회 작성일 2021-02-13 21:20:14 댓글 0

본문

제주 무늬오징어 에깅 등 낚시 동호회 등낚골 입니다.

겨울철 저수온기 시즌에 무늬오징어 마릿수 조과를 올리기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러나, 이미 겨울시즌에 20호 조과를 올리신 다른 커뮤니티 에깅프로 부터 이제 에깅에 본격적으로 입문한지

3개월된 등낚골 회원님께서 9~10호의 겨울 저수온기 시즌에만 조과를 올리신 분들도 계십니다.


이러한 조과를 올릴 수 있는 부분에서 가장 큰 부분은...

잦은 출조가 가장 큰 몫을 차지하겠지만서도.... 더 큰 부분은 무늬에깅 포인트를 제대로 알고서 에깅을 한다는 것이

조과의 영향에 가장 큰 의미를 차지하게 됩니다.


즉, 포인트가 무늬에깅 조과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것입니다.


어복과 장비 그리고, 실력이 겨우 10% 안팎밖에 안된다는 점이 슬픈 현실이죠!

특히, 장비는 더더욱 조과에 미치는 여향력이 1%대 수준밖에 되지 않습니다.

단, 무늬오징어의 습성과 액션에 대한 에기의 움직임 등의 실력은 겨우 5% 수준이라는 것이죠!

더 클 수도 있겠지만,,,, 아직은 무늬에깅은... 포인트의 중요도가 조과의 90% 이상을 차지합니다.


이는 초보 에깅 조사님들의 조과를 기준으로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이미 에깅프로 즉, 에깅 선수들은.... 진짜 실력으로 무늬를 90%이상 잡아내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 정도의 실력을 가지려면 아무래도 무늬에깅 경력을 년수로 따지면 최소한 10년 이상을 매일 에깅만 해야 가능 할 것입니다.


더 많은 다양한 변수도 존재하겠지만,,,, 가장 이해하기 편한 단순한 논리로 말씀드린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겨울 저수온기 뿐만아니라 활성도가 만땅인 시즌에도 에깅에서의 환경변수는 늘~존재하겠지만,,,

포인트의 역할은 거의 100%라고 봐도 과언이 아닐것입니다.


이상으로 제주 무늬오징어 365일 중 65일을 제외한 300일을 매일 출조를 해야만 무늬에깅 선수로 성장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는

등낚골 제주 무늬에깅 동호회 쥔장의 피력이었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8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