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낚시

[액션] 봄시즌 산란철 무늬오징어 에깅 액션 방법 #등낚골 #산란철 #무늬에깅 #에깅액션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110.♡.47.214) 조회 805회 작성일 2021-04-17 07:11:45 댓글 0

본문

제주 에깅 동호회 등낚골 입니다.

봄철 산란시즌 대물 무늬오징어를 잡기 위한 기본적인 샤크리 액션을 알려드립니다.

에깅을 즐기시는 본인들 마다 저마다의 에깅 샤크리 액션 스타일과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알려드리는 산란무늬 에깅 액션은 기본액션 이므로...

본인 스타일의 액션으로 산란철 대물 무늬를 올리지 못하신 다면 한번쯤 따라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 캐스팅 후 바닥에 착저 → 크게 2~4단 샤크리(어필액션) → 작게 2~3단 샤크리(쇼저킹/다팅 등) → 롱스테이(20~60초) → 아주 아주 천천히 끌기 또는 매우 슬로우 릴링(5~10초) *


봄시즌 산란무늬오징어는 에기를 집요하게 쫓지 않습니다.

샤크리는 가급적이면 줄이시고, 무늬오징어 시야에서 에기가 벗어나지 않도록 끈적끈적하게 운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경계심 높은 무늬오징어에게는 바닥 스테이와 천천히 끌기도 봄 오징어 에기는 아주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큰 액션에 반응하는 봄 오징어도 있으니~ 중간 중간에 큰 샤크리를 한번씩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하튼, 캐스팅 후에는 반드시 바닥착저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구요~ 처음 샤크리는 어필하는 샤크리 이므로 크게 하시고, 나머지는 봄 무늬 시야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작게 작게 샤크리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바닥끌기는 무늬가 올라탔는지도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이므로 반드시 그렇게 하시면 봄철 무늬에깅에서 대물 등의 좋은 조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단, 바닥걸림이 심한 장소에서는 바닥끌기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바닥끌기는 밑걸림이 없는 곳에서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봄철 산란무늬오징어 에깅 액션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드렸습니다.


오늘도 안낚,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1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