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낚시

[포인트] 제주 무늬오징어 매일 한마리씩 잡을 수 있는 중요한 포인트 #등낚골 #제주무늬에깅 #무늬오징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118.♡.9.47) 조회 2,736회 작성일 2021-04-30 11:15:13 댓글 0

본문

제주 무늬에깅 동호회 등낚골 입니다.

제주도 무늬오징어는 1년 365일 매일 잡을 수 있기 때문에

무늬오징어 에깅에 입문하시거나 에깅을 사랑하고 즐기시는 분들은

대부분이 제주에서 무늬에깅을 하고 있습니다.

육지도 무늬에깅 시즌이 되면 많은 에깅꾼들이 무늬에깅낚시를 즐기지만

겨울철에는 육지권에는 무늬에깅 시즌이 끝나고 초여름 시즌이 되어야 육지는 시즌이 열립니다.

그러나, 제주도는 1년 365일 사시사철 무늬오징어 에깅낚시가 가능하고 겨울철 저수온기 시즌에도

무늬오징어는 꾸준하게 잡혀서 올라오고 있습니다.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에서 매일 한마리씩 무늬오징어를 잡아올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방법중에서 원탑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포인트' 입니다.


제주도는 바람의 영향에 따라서 포인트가 바뀌게 됩니다.

무늬역시 바람이 많이 불게 되면 수온변화가 발생되기 때문에 깊은 수심으로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활동성 역시 떨어지기 때문에 최대한 바람이 없는 포인트에 진입하셔서 에깅을 하시면 반드시 무늬오징어를

잡아 올릴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해당 포인트에 진입했을 경우~ 미끼 선택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날 그날 무늬오징어가 선호하는 미끼가 있습니다. 즉, 무늬가 좋아하는 색상이 있는 것이죠(사람눈으로 봤을때^^)

제주에서 에깅할때 기본에기는 야마시타 케이무라 계열과 낮과 밤에 초이스 해야 하는 요즘 핫한 에기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에기정보를 캐치하여 에깅하실 때 선택사용하는 방법도 조과를 올리는데 큰 몫을 합니다.


세번째는... 액션입니다.

저수온기, 활성시즌, 산란철 등 시즌마다 물때마다 다양한 액션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에깅러들은 1년 365일 동일한 액션만 운용하게 됩니다.

그렇게 하셔도 무늬가 있으면 물기는 하지만,,,, 더 많은 무늬를 사냥하기엔 액션의 종류가 너무 단순합니다.

즉, 시즌 물때 환경에 따른 액션방법을 반드시 터득하고 계시고 활용하셔야 무늬를 잘 꼬셔서 잡을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방법들이 있으나~ 크게 중요한 부분은 아닌 듯 하고...

위 3가지 방법중에서 순위를 매긴다면~ 당연히....


1순위 : 포인트

2순위 : 미끼선택

3순위 : 액션방법


즉, 무늬에깅에서 조과를 80% 보장해주는 포인트가 역시 단연 1순위 입니다. 


액션은 5%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액션보다 중요한 것은 미끼선택 입니다. 미끼선택이 조과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10% 입니다.

나머지 5%는 장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위 방법중에서 여러분들은 어떤것을 가장 중요시 여기고 있는지요, 여러분께서 중요하게 느끼는 것에 대해서

잘 인지하고 잘 잡아내고 있는지요~ 점검해보실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무늬를 잡고는 싶은데 못 잡으시는 분들에게 드리는 말씀요)


등낚골 쥔장 역시...

무늬에깅 포인트에 가장 큰 비중을 두고 최대한 바람이 없는 포인트 그리고, 무늬가 나올만한 포인트를 선택하여 에깅을 하려고 합니다.

즉, 포인트 개척이나 실조를 위한 에깅이 아니고, 실제 무늬를 잡기 위해 출조하는 경우는 포인트 선택에 있어서 많은 고민을 하고 또한

타인들의 조과정보를 캐치하여 바람과 수온 등의 영향을 고려하여 포인트에 진입하고 에깅하여 무늬를 잡아올리고 있습니다.


장비는... 그냥 중저가 장비를 주로 사용합니다. (이상하게도 손이 싸구련지는 몰라도... 하이엔드 장비에는 손이 안가네요..ㅎㅎ)

장비는... 반드시 자기에게 잘 맞는 장비가 있습니다. (가격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렇듯 매일 매일 무늬오징어를 잡아올리는 방법? 즉, 1년에 무늬오징어 200마리 이상을 잡아올릴 수 있는 방법으론 무늬에깅 포인트 선정이 가장 중요합니다.

혹자들은.... 유명하고 잘 나오는 포인트로 가면 되지 않나요? 라고 말씀하시던데~ 그런생각을 하시는 에깅러가 제주에서만 수백명이 그런 포인트에 가려고 생각하고 있어요.

즉, 많은 에깅꾼들이 다녀가는 포인트 즉, 국민포인트는 잘 나오는 곳이기는 하지만,,,, 어복이 있는 사람에게만 나오고 나머지 에깅러들은 절대 잡아내지 못합니다.

즉, 무늬오징어 머리에 에기를 떨구던가~ 아니면, 무늬오징어가 좋아하는 에기색상이나 좋아하는 액션이 맞아 떨어졌을 때 비로소 무늬를 잡아올리게 되는 것입니다.


아무나~ 국민포인트 진입한다고 해서 무늬를 잡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그러한 포인트를 수도 없이 다닌 분들중에서 무늬오징어를 매일 한마리씩 잡아올리시는 분들은 없습니다.

그 만큼 국민포인트는 무늬가 잘 나오는 곳은 맞지만... 그렇다고, 아무나 무늬를 잡아내는 것은 아닙니다.

하루에도 국포에는 백명 이상의 에깅러들이 방문을 합니다. 그런데 잡혀올라오는 무늬는 경우 10마리~20마리 수준도 되지 않습니다.

즉, 10% 이내의 앵글러들에게만 무늬가 잡힌다는 것입니다. 이는 어복이 있어야 하는 앵글러들이라는 뜻 입니다.


여하튼, 제주에깅에서 매일 매일 무늬오징어를 잡아올리는 방법중 80%이상의 조과를 만들어 주는 포인트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은 쥔장 스스로도 10000% 인정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일 매일 포인트 선정하는 것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한 다음에 조과를 위한 출조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상으로 무늬오징어 에깅을 함에 있어서 많은 분들이 액션과 장비에만 몰두하고 있는 듯 하여~ 쥔장이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등낚골 쥔장이 고맙지요?! 그렇다면 매일 매일 출조하셔서 열심히 연마하시면 하루에 3마리씩은 매일 잡아 올리실 수 있습니다.


오늘도 안낚,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5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