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낚시

[액션] 바람이 많이 부는 날 무늬오징어 에깅할 때 액션법 #등낚골 #무늬오징어 #에깅액션 #바람부는날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110.♡.51.244) 조회 2,000회 작성일 2021-04-30 15:35:45 댓글 0

본문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을 하다보면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도 에깅을 나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샤크리 액션을 하다보면 바람에 의하여 에기 액션이 그냥 망가지게 되고, 또 어느새 에기가

발 밑에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되면 액션도 의미없고 오징어도 못잡게 되고,,, 난감합니다.

에깅은 해야겠고 말입니다....ㅎㅎㅎ

그러나, 걱정하지 마세요~ 무늬오징어는 반드시 저킹에만 반응하는 것은 아닙니다.

바닥스테이에도 반응하고, 약간의 저킹에도 반응하고, 릴링에도 반응합니다. 즉, 어떠한 움직임에도

반응을 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마시고,,, 항상 안전에 더 큰 걱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바람 많이부는 날 줄관리도 힘든데 액션은 엄두도 안나죠!

이럴때는 캐스팅 하신 후 바로 천천히 아주 아주 슬로우로 릴링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바닥에 에기가 착저한듯하면 가볍게 저킹을 2~3회 하셔서 에기를 위로 띄우시면 됩니다.

그런다음에도,,, 완전 슬로우 릴링을 하시면서 무늬오징어가 올라타거나 건드리는 느낌을 느끼시면서

에깅 하시면 좋습니다.(릴링을 하시다 보면,,, 무늬가 올라타거나 건드리는 느낌을 확실하게 받으실 수 있어요)

단, 릴링의 속도는 3초~4초에 한바퀴 돌리는 속도로 맞추시면 될 듯 합니다. 너무 빠르면 무늬에게 거부반응을 만들게 되므로,

릴링은 본인의 스타일로다 최대한 천천히 표시도 나지 않게 하시면 가장 좋습니다.(여튼 무늬에게 잘 못 보여서 좋은 일 없잖아요?ㅎㅎㅎ)


이렇게 바람이 많이 부는 날 원줄관리도 힘들고 샤크리 액션도 불편한 경우에는 완전 천천히 슬로우 릴링이 답이라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최근 제주도에 바람이 많이 불고 있는데.... 집 근처에 바람이 불어서 에깅하기 애매한 날씨다~라고 생각되시면 일단 나가서 캐스팅 후 바로

천천히 슬로우 릴링하면서 에깅 해보셔요~ 키로오버 사이즈 무늬오징어 반드시 잡으실 수 있습니다. (희망을 갖으세요~^^)


오늘도 여러분들께 알찬 정보 알려드렸습니다.

오늘 못잡으면 내일 잡으면 되기 때문에... 너무 무리하지 마시고 늘~안전에 가장 큰 신경을 쓰면서 에깅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안낚,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