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낚시

[조행기] 태풍급의 바람과 파도속에서 제주 무늬오징어 에깅 성공기(3마리 포획) #등낚골 #제주무늬에깅 #태풍급바람 #심한파도 #에깅성공…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59.♡.107.130) 조회 2,160회 작성일 2021-07-09 00:43:59 댓글 1

본문

7월 초 제주도는 장마시즌에 들어갑니다.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은 1년 365일 꾸준하게 낚시를 할 수 있어서 에깅천국 입니다.

이번 7월 7일 수요일은 제주시권에 남서풍이 아주 세게 불어대는 날이라서 무늬오징어 및 한치 에깅을

하시는 분들이 거의 없는 날입니다.

실제적으로도 바람이 많이 불고 파도가 많이 치는 날에는 갯바위 에깅을 하지 않게 됩니다~만,

육지로 복귀하기 하루 전날이기 때문에~ 가끔 함께 동출하시는 에깅프로 조사님과 함께 강풍속 에깅을 강행했네요.


무늬오징어 에깅 포인트는?

등낚골 쥔장의 냉장고 갯바위 포인트 이며, 제주시권에 위치해 있습니다.

남서풍이 불면 2명정도가 에깅하기 좋은 포인트이므로 함께 동출하시는 조사님과 함께 출조하였네요!


등낚골 쥔장 엮시 강풍과 파도가 치는 날에는 에깅을 잘 하지 않는 편인데...

육지 복귀 하루 전날이다 보니 무늬가 올라오지 않아도 복귀 하루 전날까지 에깅을 하였네요.


포인트에 진입하니 바람을 막아주는 구조물 자체가 없는 개활지 이므로 사람이 휘청거릴 정도의 바람이 불어대고 있었네요.

단, 무늬에깅에서는 바람을 등지는 것이 가장 중요하므로 캐스팅 하는 데에는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초들물이 지나 중들물 부터 본격적으로 캐스팅 하여 에깅을 시작하였구요! (갯바위에서 2시간 이상을 대기 했네요~ 바람을 맞으면서...ㅎ)

저킹을 하면서도 설마 무늬가 물어줄까? 라는 생각으로 쉼없이 캐스팅 하고 또~ 캐스팅 하고 줄기차기 하였습니다. (아마도 어깨가 빠질 정도까지 했나?)

그런 와중에 첫번째 무늬가 히트 되었습니다. 정말 생각지도 못한 무늬가 물어주길래 살짝 긴장하기도 하였지만,,,, 이런 강한 바람속에서도 무늬는 물어주는 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네요.

첫수를 히트 한 후 두번째 무늬도 반드시 있을 것이라는 확고한 신념으로 열심히 흔든 결과 두번째 무늬를 히트 했습니다. (단, 바람통에 무늬 입질을 느끼기는 쉽지 않고... 샤크리를 통해서 무늬가 물어 줄 수 있도록 액션을 하였습니다.)


함께 동출하신 프로 조사님은? 한치 찌낚시를 하다가 전혀 입질이 없길래 무늬에깅을 한다고 하여~ 히트한 자리를 양보해 주고, 파도가 넘쳐오르는 갯바위 쪽으로 이동하여 펠트화 다 젖어가면서

불꽃캐스팅을 하고 샤크리를 하는 와중에 세번째 무늬를 히트 했습니다.


태풍급의 바람통에도 무늬를 3마리 올렸다는 것은? 해당 포인트에 무늬오징어가 엄청나게 잘 들어오는 특급 포인트라는 것을 증명해 주는 것입니다.

해당 포인트는 한동안 생미끼 무늬 찌낚시 조사님들 때문에 진입을 포기하고 한동안 들르지 않았던 포인트 였는데~ 한치시즌이 되면서 찌낚시 조사님들이 없는 관계로 아주 편하면서도 무늬를 마릿수로 잡아 올릴 수 있는 포인트를 다시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해당 포인트를 자주 들러서 무늬를 잡게 될 것입니다.

등낚골 쥔장 히트포인트에 해당 포인트에서의 조과가 많이 올라갈 것으로 생각됩니다~^^

단, 바람이 남풍이나 남서풍 또는 서풍이 불거나 아니면 바람이 없거나 할 때는 해당 포인트를 늘 진입하게 될 것입니다.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무늬오징어 특급 포인트에는...

태풍급의 바람과 파도가 치더라도 무늬오징어는 반드시 잡힌다는 것입니다.

단, 액션을 어떻게 운용해야 하는지는 여러분들께 그냥 알려드릴 수는 없는 일이네요. (나중에 무늬에깅스쿨(유료스쿨) 홈페이지를 오폰하면 그 때 액션을 알려드릴 예정이거든요!

(함께 동출을 요청하신 유료회원님들께는 가장 기본적인 액션은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ㅎㅎ 여기서 기본액션은 여러분들께서 지금 운용하고 있는 촥! 촥촥!! 액션이 아니라는 점 인지해 주세요!)

등낚골 쥔장이 말하는 무늬오징어 기본액션은.... 반드시 무늬가 물어줄 수 밖에 없는 액션을 말하는 것입니다. (무늬가 반드시 좋아하는 액션이 있습니다!) 

여러분들 누구나가 운용하는 촥! 촥촥! 액션은 단순한 고패질이며, 무늬오징어는 이런 액션을 통해서 잡아야 합니다! 라는 것을 알고서 운용해야 합니다~라고 알려주는 액션일 뿐입니다.


여튼,,,,

바람이 강풍이 불고 파도가 세차게 치더라도 무늬오징어는 반드시 물어줍니다.

단, 무늬오징어 특급 포인트에서만 가능하다는 점 인지하시면 아주 좋습니다. (모든 무늬에깅 포인트가 다~ 잘 물어주는 것은 아닙니다!)


이상으로 강풍속에서 무늬오징어 3마리를 포획했던 간략한 조행기를 제공하였습니다.


오늘도 안낚,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댓글목록

최고관리자님의 댓글

profile_image 최고관리자 아이피 (59.♡.107.130) 작성일

7월에 접어들면서 제주도 무늬오징어 사이즈는? 500g~800g 사이가 평균사이즈 입니다. 열쇠고리도 나오고 있구요~ 대물은 거의 사라지는 듯 합니다!
이제는 마릿수 게임을 하시면 재밌는 에깅이 될 것입니다.

전체 6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