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낚시

[액션] 무늬오징어 낚시 실력이 없어도 무늬를 잡을 수 있다(?) #등낚골 #제주무늬에깅 #무늬오징어 #액션 #실력 #에깅초보강습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175.♡.3.51) 조회 1,949회 작성일 2021-07-17 18:40:10 댓글 0

본문

제주 갯바위 무늬오징어 에깅 낚시 동호회 #등낚골


제주도 무늬오징어 낚시는 1년 365일 사시사철 즐길 수 있는 루어낚시 분야이죠!

그런데, 무늬오징어 잡기가 하늘의 별따기 보다 어려운 분들이 많습니다.

대체 무늬오징어는 어떻게 잡는거야?

액션은 촥촥! 촥촥촥! 하면 되는 거 아냐?

에기는 야마시타 3.5호 슈퍼쉘로우 쓰면 되는 거 아냐?


무늬오징어 에깅 장비는 간편해서 좋지만, 무늬오징어를 잡는 것은 그 어느 낚시 장르보다 어렵지요.

등낚골 쥔장 역시도 초보시절에는 무늬오징어 얼굴을 몇개월 동안 못본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수년간 많은 출조를 하시면 자연스럽게 스스로 터득하게 되는 것이 낚시 분야입니다.

그런데, 수년간 많은 출조를 하게되면 시간과 비용 노력 등이 엄청나게 들어가게 됩니다.

수년간 무늬에깅에 쏟아부어야 하는 에기 루어값, 차량유지비, 식비 그리고, 육지에 살고 계시는 분들은

항공요금 숙박요금 렌터카 요금 기타등등 천문학적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즉, 쉽게 말씀드리자면 육지에 계신 분들이 제주도에서 무늬오징어를 매일 한두마리씩 잡을 수 있는 프로급의

실력을 갖게 되려면 최소한 억단위 비용이 지출되어야 가능하다는 것이지요! (당구나 골프도 마찬가지 겠지만요...ㅎㅎ)


그러나, 그런 비용없이도 무늬오징어를 매일 한마리씩 잡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첫번째, 냉장고 느나 포인트를 알고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냉장고 포인트나 느나 포인트는 초보도 에기를 담그고 몇번 흔들면 무늬오징어가 물어줍니다.

이는 프로급의 실력은 아니지만, 포인트를 선정하는 실력은 프로라는 것입니다.

낚시에서 프로에 들어가는 조건 중 하나가 바로 포인트를 선정하는 실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낚시에서 아주 아주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 두번째, 모든 낚시 장르마다 액션이 있습니다.

즉, 무늬오징어 루어낚시는 저킹 즉, 샤크리라고 부르는 액션이 있습니다.

이 액션은 계절마다 또는 바당 상황, 무늬활성도 등에 따라서 아주 다르게 구사되어야 합니다.

다양한 액션을 구사할 줄 알아야 무늬를 잘 잡을 수 있구요~ 그리고, 프로급의 실력자로 올라설 수 있는 것입니다.

즉, 낚시에서 프로란? 많이 잘 잡는 사람이 프로입니다. (뽀대는 그리 중요하지 않답니다...ㅎㅎ)


그 세번째, 루어를 잘 사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무늬오징어 낚시에서 에기라는 루어를 사용하는데... 기본적으로 낮과 밤 용도의 에기는 통상적으로 사용하는 에기기 있습니다~만,

100% 맞아 떨어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무늬오징어 에기를 아주 아주 잘 사용하시면 무늬에깅에서 조과를 올리는데 많은 기여가 된답니다.

보통 무늬오징어 앵글러분들은 에기를 최소 50개~150개 사이를 보유하면서 그날 그날 컨디션에 따라서 에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무늬오징어 낚시에서 초보들도 무조건 잡는 냉장고 느나 포인트가 있는가 반면에...

프로급의 실력을 쌓기 위해서는 엄청난 시간과 비용이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모든 장르가 마찬가지 겠지만요~)


그러나 걱정마세요~ 등낚골에서는 초보 에깅러 분들을 거의 프로급의 실력으로 키워 드리고 있습니다.

뭐~ 포인트는 게시판에 있으니까~ 등업하셔서 보시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상황에 따른 무늬오징어 액션을 다양하게 구사할 줄 알아야 무늬오징어를 잘 잡을 수 있는 것입니다.

등낚골 제주에깅스쿨에서는 무늬오징어를 잘 잡을 수 있기를 바라는 초보앵글러 분들에게 에깅강습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제주에깅스쿨 "에깅강습비용"은 등낚골 쥔장에서 문의전화 하시면 상세히 안내해드립니다.

왼쪽 메뉴 "등낚골은?" 카테고리 확인하시면 전화번호 있습니다.


오늘도 안낚,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