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낚시

[정보] 에깅로드 중 빡대는 지양하세요 #등낚골 #에깅로드 #빡대 #지양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59.♡.107.220) 조회 2,397회 작성일 2021-09-05 13:45:08 댓글 0

본문

안녕하세요, 등낚골 입니다.


여러분들께서는 에깅을 처음 시작하시거나 어느정도 에깅을 하시고 계시다면

선호하는 에깅로드가 있을 것입니다.


에깅로드 강도는 어느정도의 강도를 가진 로드를 선호하시는지요?

등낚골 쥔장은 ML대를 선호하고 즉, 말캉마캉한 로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올림픽 832LML 에깅로드를 사용중이고, 저에게는 가장 잘 맞는 에깅로드 입니다.

액션도 잘 들어가고 비거리 좋고 들어뽕 역시 가볍게 할 수 있는 에깅로드죠!


나이가 조금 더 젊었을 때에는...

M대를 사용했습니다. 

조구사마다 에깅로드의 강도는 약간씩 차이가 있기는 합니다.

같은 M대 일지라도.. 아주 빡대스타일의 M대가 있고, 낭창스타일의 M대가 있습니다.

(단, MH대는 되도록이면 선택하지 않으시길 강추드립니다)


그래서, 직접 로드를 흔들어 보시고 선택하시라는 이야기들을 많이들 하시고 계십니다.


에깅로드를 선택할 때에는...

본인의 에깅 샤크리 스타일에 맞춰서 에깅로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주변 지인이 이런 로드가 정말 좋다~라고 하더라도 본인에게는 잘 맞지 않는 로드일 수 있어요.


위 제목에서 말씀드렸듯이..

되도록이면 빡대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에깅하시는데.. 또는 에깅을 잘 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는 등낚골 쥔장이 사용해본 결과 빡대보다는 낭창한 에깅대가 에깅하기에도 좋고, 액션 넣기에도 훨씬 좋습니다.


여튼, 모든 것은 직접 체험을 해보시고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으나~ 그렇다고 모든 에깅대를 전부 구입해서 사용해 볼 수 없는 일입니다.

그래서, 등낚골 쥔장은 되도록이면 빡대는 지양하고, 조금 더 연하고 부드러운 에깅로드를 지향하시라는 조언을 드리는 것 뿐입니다.

모든 것은 본인의 에깅 스타일에 맞춰서 흔들어 보시고 선택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한두번 흔들어봐서는 절대 모릅니다. 최소한 2주~1개월간의 여유를 가지고 매일 꾸준히 출조해서 흔들어 보셔야 본인에게 맞는지 안맞는지를

알 수 있어요. 한두번 흔들어 봐서 본인의 스타일에 맞다~ 안맞다를 결저하시는 분들은 거의 에깅의 신들이나 하는 행동이죠...ㅎㅎㅎ


에깅로드 선택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오늘도 안낚,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8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