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낚시

[조행기] 9월 정기출조 종료 및 짤막한 조행기 #등낚골 #정기출조 #9월종료 #조행기 #제주무늬에깅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110.♡.15.235) 조회 77회 작성일 2021-09-13 07:16:10 댓글 0

본문

9월 8일 수요일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9월 정기출조 시작하여,

9월 11일 토요일 까지 무늬에깅을 마지막으로 9월 정기출조 종료되었습니다.


4일간의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을 하면서 히트한 무늬오징어 숫자는? 총21마리 입니다.

방생도 있고, 키로오버도 있고, 대부분이 지금 시즌의 일반 사이즈 무늬오징어가 많이 올라왔네요.


이번 9월에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정기출조는? 아침 해참에깅도 해봤구요~ 오랫만에 가본 포인트도 있구요~ 냉장고 포인트에서도 에깅을 했습니다.

역시, 포인트 선택이 조과를 좌지우지 하는 것은 기본인듯합니다.

이번 에깅에서도 포인트 선정을 잘 했기 때문에~ 좋은 조과를 올릴 수 있엇던 듯 합니다.


즉, 물이 잘 가는 포인트를 대상으로 진입하였구요,,, 가장 중요한 등바람을 질 수 있는 포인트로 들어갔다는 것입니다.

에깅 환경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등바람 지는 물이 잘가는 갯바위가 가장 중요한 환경입니다. (발판 편한 포구는 워낙 에깅꾼들이 휘젓다 보니까~ 무늬가 읍써요... 어쩌다 운 좋아야 한마리...ㅋ)

그래서, 갯바위에서 무늬오징어가 가장 많이 올라오는 것입니다. (테트라포드에서는 기본적으로 무늬가 잘 잡혀서 올라오구요~ 근데, 등낚골 쥔장은 테트라포드는 위험해서 거의 타지 않습니다.)


이번 에깅에서의 샤크리 액션은? 슉슉,,, 쉭쉭,,, 화령한 액션으로 무늬들을 꼬셔서 잡았구요~ 스테이 액션은 재미 없고 잘 하지 않기 때문에... 생각보다 대물이 많이 없는 편입니다...ㅋㅋ 

(대물은 당연히 스테이 액션 즉, 에기를 바닥에 방치해 두는 액션으로 잡게 됩니다!!)


대부분 저녁 해참부터~밤12시 사이에 무늬들이 올라왔구요! 그 이후로는 무늬들의 입질이 거의 뜸해 지더라구요!

사용한 에기는? 야마시타 불끈체리와 스케캔디가 주 사용 에기 였구요~ 일부 야마시타 다른 색상의 에기도 사용해서 히트 했습니다. 

무늬에깅 포인트는? 제주시내권 기준으로 서쪽방면에서 에깅을 하다 보니, 동쪽은 잘 가지 않게 되더라구요... 애월권이나 완전 서쪽권에서 무늬 히트 했습니다. (대부분 바람을 따라서 포인트 선정합니다!) 


등낚골 쥔장 히트 포인트는? 별도 공개하고 있으니, 확인하실 분들은? 유료등업 하셔서 포인트 확인하시고 출조 하시면 무조건 무늬를 잡게 됩니다.


이상으로 9월 정기출조 마치고, 간략한 조행기 올렸습니다.


오늘도 안낚,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태풍이 올라오고 있네요~ 어서 육지로 복귀해야 겠습니다~^^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1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