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낚시

[조행기] 10월 등낚골 정기출조 기간 중 현재 5일간의 에깅출조기 및 총조과수 #등낚골 #제주무늬에깅 #10월정기출조 #간략조행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39.♡.58.160) 조회 1,697회 작성일 2021-10-10 13:01:25 댓글 0

본문

현재, 등낚골 10월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갯바위 낚시 정기출조 기간입니다.

어제까지 등낚골 10월 제주무늬에깅 정기출조 총2주 출조기간 중에서 5일의 기간이 흘렀습니다.

첫날 도착하자 마자 에깅출조 스타트 하여 5일동안 매일 하루도 빼먹지 않고

에깅출조 강행했네요... 역시 바닷 바람은 사람을 쉬이 피곤하게 만들어 주네요.

피로감이 충분히 쌓인 5일간의 에깅출조 였답니다.

오늘은 일요일 이구요~ 오늘도 역시 에깅출조를 강행한답니다..ㅋㅎ


어제까지 5일간의 정기출조 기간에 히트한 무늬오징어 총마릿수는? 13마리 입니다.

이중에는 방생사이즈도 있고, 킵사이즈도 있고, 빅사이즈도 있습니다.


이번 10월 제주도 무늬오징어 마릿수 게임이 많이 힘든 시기입니다.

단, 포인트를 잘 선정하면 사이즈는 감자사이즈가 나오더라도 마릿수 게임을 할 수 있는 곳도 있어요.

역시 에깅에서 포인트 선정이 가장 중요한 듯 합니다. 1순위로 고민해야 하는 부분이 포인트 입니다.

포인트에 따라서,,, 무늬오징어 히트 유무와 또는 마릿수냐 아니냐~가 갈리는 부분이 크거든요..ㅎ


최근 10월 초에는 동풍이 거의 매일 불어대기 때문에~ 지친 몸을 이끌고 제주도 서쪽방면으로 에깅출조했네요.

서쪽방면으로 가면 바람이 거의 없어서 너무 후덥지근한 상황의 날씨를 만나게 되더라구요.. 땀 범벅, 모기 달붙!!


바람이 없는 곳은 그나마 수온이 좋고 에깅하기 좋아서.. 무늬오징어 얼굴 영접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해참타임에 잠깐 한두마리 무늬가 올라오고 난 후, 중들에 한번 잠깐 올라오고,,, 초썰물~중썰물에 잠깐 무늬얼굴 보게 되네요.

여튼, 포인트 선정 잘 못하면... 무늬오징어 마릿수 게임은 고사하고 얼굴도 못 보는 경우가 발생하니 여러분들께서는 포인트 선정에

가장 많은 고민을 하셔서 에깅 출조하실 것을 강조해드립니다. ㅎㅎ 그게 쉬운 일은 아니지요..ㅋ


이번 5일간의 에깅출조에서 매일 2마리꼴로 무늬오징어를 히트했네요.

즉, 손맛은 매일 볼 수 있어서 아주 감사한 마음입니다. 누구에게 감사할까요? 용왕님? 하느님? 아닙니다~ 저의 다리와 허리에 아주 감사하고 있습니다.

장시간 서있으면 다리가 후들, 허리가 휘청하는... 또는, 그렇게 힘든 나이대 인데... 정말 잘 버텨주면서 끝까지 무늬오징어 얼굴을 영접할 수 있게 해주었거든요..ㅋㅋ

무늬오징어를 잡으려면 체력이 가장 크게 뒷받침 되어야 하겠더라구요.. 근력이 좋은 젊으신 앵글러 분들이 오징어를 더 잘 잡을 수 있는 조건인것은 사실입니다..ㅎㅎ


이번 에깅출조에서 다른 포인트는 크게 많이 탐색하지는 않았지만,,, 결론적으로는 물 흐름이 좋은 포인트를 찾아서 에깅출조 하시면 무늬오징어는 반드시 잡힌다~ 입니다.

무늬오징어는 늘~ 바당속에 상주하고 있는데,, 여러분들이 못잡는 것은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1. 에기 색상 초이스

2. 에깅 샤크리 액션

3. 바닥 스테이 액션


일단 포인트는 선정되었다고 치고, 위 3가지 중에서 단 1가지라도 못하게 된다면... 무늬오징어 얼굴 영접하기 아주 힘들어요!


에기 색상 초이스는 가장 1순위로 고민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잘 모르겠다~ 하시면 매번 캐스팅 하시면서 보유하고 있는 에기를 전부 돌려가면서 사용하세요.


그리고, 두번째는... 샤크리 액션을 머리써서 잘 하셔야 합니다.

무작정 흔들고만 있다고 무늬가 달려드는 것은 아니니까요~ 등낚골 쥔장 역시 아직은 초보에깅러라서 운용을 잘 하지는 못하지만,,,

매번 에깅 출조할 때마다~ 샤크리 액션에 대해서 늘~ 연구하면서 무늬에깅한답니다. 여러분들도 그렇게 하셔야 실력이 조금씩 조금씩 늘어난답니다.


세번째, 에기손실 무서워서 바닥스테이 액션을 못한다면... 지금 시즌에서 ~ 봄산란철 시즌까지 무늬오징어 얼굴 영접하기 아주 어려울 수 있어요.

에기손실 감안하면서 바닥스테이 액션을 잘 하셔야 저수온기 시즌에 무늬오징어 얼굴을 영접할 수 있어요.

바닥스테이 액션도 너무 장시간 아니, 너무 짧게 아니... 스스로가 판단하시면서 간격조절하시면서 바닥스테이 액션하시면 됩니다.



여튼, 10월 정기출조 기간 중 5일간의 무늬오징어 에깅에서 일반적인 조과를 올렸습니다.

(제주도는 매일 4~5마리 무늬를 잡아올리시는 숨은 고수분들이 수백명이 존재하고 있답니다.. 우와~)


앞으로 대략 10일간의 무늬에깅 출조기간이 남아있는데~ 그 기간동안 몇마리를 더 잡아 올릴 수 있을지...

또는, 에깅출조를 강행함에 있어서 체력이 버텨줄지가 고민되는 부분이네요...ㅎ


여튼, 에깅정기출조 기간에는 최대한 많은 수의 무늬오징어를 잡아올려야 기분 좋겠지요? ㅎㅎ

단, 1마리여도 좋으니~ 킵사이즈 무늬가 하루에 한마리만 이라도 올라왔으면 한는 바램이 큽니다.

워낙, 무늬오징어 얼굴보기 힘든 시즌이라서요...ㅎㅎㅎㅎㅎ


5일간의 간략조행기 등을 마치겠습니다.

이제 오늘의 무늬에깅 출조를 위해 준비를 해야 할 시간이 되었네요^^


오늘도 안낚,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71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