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낚시

[조행기] 등낚골 11월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정기출조 간단 조행기 #등낚골 #11월정기출조 #제주무늬에깅 #조행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122.♡.203.124) 조회 1,817회 작성일 2021-11-30 14:45:23 댓글 0

본문

2021년 11월 29일 월요일 제주시 산북에깅을 끝으로 등낚골 11월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정기출조 종료되었습니다.

11월 정기출조 기간 내내 서귀포 산남권 에깅 출조 하였으며, 중간 중간에 육지에서 손님들이 오시는 바람에... 출조횟수가 많이 줄었네요.

그렇지만, 시간이 날 때에는~ 산남에깅 출조하여 무늬오징어 손맛을 보긴 하였으나, 전년도 11월과는 다르게 서귀포 산남권에서

무늬오징어 손맛 보기가 쉽지 않아서 몸고생, 맘고생, 돈고생 한 정기출조 기간이었습니다.

마지막날은 제주시 에깅하기 아주 좋은 날씨 상황이기 때문에~ 집 근처 가까운 갯바위로 에깅출조 하였습니다.

주변에서 키로오버 사이즈 무급 고구마급 사이즈 무늬가 올라오더라구요...ㅎ

느즈막히 썰물타임에 갯바위 진입하여 남들 전부 퇴근한 후에 1시간텀으로 무늬오징어 2수를 올렸네요. 즉, 유종의 미를 거둔셈이죠^^


11월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조과물은? 총23수 무늬오징어를 히트 했습니다. (보관 및 방생 사이즈 포함되었습니다!)


서귀포 에깅은 크게 재미가 없는 11월 이었구요! 산북에깅을 꾸준히 해오신 분들은 대꾸리와 마릿수게임 그리고 제대로 손맛을 본 11월 이었습니다.


12월에는 서귀포권에서 마릿수와 대꾸리 무늬가 많이 올라오기를 고대해봅니다.


이번 11월 제주 무늬에깅에서는...

다이와 스토이스트 84M 에깅대를 사용하였고, 릴은 19 뱅퀴시 C3000SDH를 사용하였습니다.

에기는 야마시타 불끈체리에 무늬가 압도적으로 반응을 보여줬구요~ 야마시타 네온브라이트는 조류가 빠른곳에서 아주 반응이 좋았습니다.

네온브라이트 에기에 역시 무늬가 반응을 아주 잘 해주었네요! 단, 밑걸림에서 에깅 손실은 감안해야 한답니다. 베이직 에기만 현재 출시되었기 때문이죠!


액션은 바닥끌기와 일반액션 그리고, 톡톡이 액션에 무늬들이 히트되어 올라왔습니다.(릴링 액션에서는 반응이 없었네요... 바닥스테이도 그닥이었구요..ㅎㅎ)


그리고, 서귀포항을 기준으로 주변에서 대꾸리 사이즈 무늬들이 많이 올라왔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만,

거리가 너무 멀고 이제는 기력이 많이 쇠해져서(나이가 있는 편이라서요..ㅠ) 서귀포항 까지 제주시에서 원정 출퇴근 하기 너무 힘들어서 11월에는 한번도 가보질 못했었네요. 12월에는 기필코 한번쯤은 가보리라 생각하고 있답니다..ㅎㅎ


오늘 30일 화요일 부터 일요일까지는 제주도에 태풍급의 바람이 불어대기 시작합니다.

혹시나 집 부근으로 무늬에깅 출조하실 분들께서는 안전에 안전을 가장 우선으로 하시고 에깅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11월 등낚골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정기출조를 마치면서 간략한 조행기를 남겼습니다.


오늘도 안낚,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70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