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낚시

[포인트] 무늬오징어 조과는 에깅포인트가 90%를 만들어 준다(?) 맞아요! 포인트가 정답니다^^ #등낚골 #제주무늬에깅 #에깅포인트 #…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39.♡.56.35) 조회 916회 작성일 2021-12-19 13:58:06 댓글 0

본문

안녕하세요, 등낚골 입니다.

겨울철 저수온기 시즌이 되면 제주도로 무늬오징어 에깅출조 하시는 육지분들 많습니다.

그런데, 당췌 무늬양 얼굴보기 여간 힘든것이 아닙니다. (이유는? 잘 잡히지도 않는 인터넷에 공개되어 있는 국민포인트만 알고 있기 때문이죠!)

겨울철 시즌에 제주도 서귀포 산남권 국민포인트는 워낙 수 많은 앵글러분들이 들락 날락 하기 때문에 무늬오징어가 가까이 붙지를 않습니다.

무늬오징어가 생각보다 똑똑한 두족류에요..ㅎㅎ 강아지 수준의 아이큐를 보유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한 이유 때문에... 제주도 겨울시즌 에깅출조 하여도 손맛은 커녕, 몸고생 맘고생 기타등등 고생이 이만 저만 아닙니다.


그러나, 등낚골의 제주도 전역의 무늬에깅 포인트 및 산남권 에깅포인트 그리고, 등낚골 쥔장 히트포인트를 확인하신다면,,,

무늬오징어 에깅 출조하여 무늬양 얼굴 보는 것에 대해서 전혀~ 고민하실 필요가 없어요. (쥔장도 제주에깅포인트 모를 땐 고생을 엄청나게 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직접 발품을 다~ 팔아서 제주도 전역의 에깅포인트를 거의 대부분을 직접 실조 탐사 개척하여 모르는 포인트가 없을 정도입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 동안 수많은 시간, 비용, 고생 등을 하면서 부단히도 노력했다는 것을 스스로도 느낄 정도입니다. 왜냐구요?

쥔장은,,,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포인트를 그 어느 누구에게 단 1곳도 물어보지 않고, 직접 스스로 발품 팔아서 전부 실조하고 탐사하고 개척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엄청나게 고생하여 획득하고, 실조하고, 탐사하고, 개척한 포인트를...

쥔장의 에깅 초기 때 고생한 부분을 생각하여~ 육지에서 제주도로 에깅출조 하시는 여러분들께서는 그 만큼의 고생(몸고생 및 맘고생)을 하지 않고,

손맛도 보고, 입맛도 보고, 기분도 좋게 제주도 에깅을 즐기실 수 있도록 발품 팔아서 획득한 포인트 및 현재 진행중이 정기출조시 히트한 에깅포인트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단, 무료공개는 아니고 유료공개 이지만,,, 그 비용이 여러분들의 몸고생 맘고생 비용에 비하면~ 절대 부담되지 않고,,, 그 만큼의 비용을 지불하여도 충분히 납득할 수 있를 정도의 비용입니다.


낚시에 이제 입문하였거나, 세상 모든 것들을 공짜로만 생각하시는 분들은... 당연히 납득이 안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쥔장의 그 동안의 몸고생, 맘고생, 비용고생, 시간고생, 기타등등의 고생에 비하면 유료공개 비용조차도 크게 의미가 없는 비용일 뿐입니다.


등낚골은...

매달 정기출조를 하면서 제주에깅포인트 실조 탐사, 개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유료회원님들에게 더 좋은 포인트, 더 잘잡을 수 있는 포인트를 알려드리기 위함이지요!

매달 정기출조에 들어가는 비용은? 일반 직장인들의 1개월치 기본급여수준의 비용이 매달 정기출조에서 지출된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이렇게 한사람의 기본 월급여수준의 비용을 매달 정기출조에서 지출하여 여러분들께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포인트를 유료공개 하는 것이 납득되지 않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그러한 분들은... 낚시를 취미로 하시면 안된다고 당당히 말씀드립니다.


(에피소드)

일전에... 

제주공항에서 내려 제주도 노형동 집으로 가기 위해(매달 육지에서 → 제주도로 정기출조 중) 택시를 타고 가면서 기사님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던 중...

기사님께서 제주도 분이시냐고 물으시길래,,, 육지에서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출조 왔다고 말씀드리면서~ 비용이 만만치 않게 들어가네요~ 라는 말씀을 드렸더니,,,


기사님 왈,

비용을 생각하신다면 무늬오징어 낚시 안하시면 되죠~ 라는 말씀을 하시더라구요^_^ (틀린 말씀이 절대 아닙니다~ 비용생각을 한다면 취미생활 하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그 말씀을 듣고서 드는 생각은? 세상에서 투자 없이는 그 어떤 것도 할 수 없으며, 해서도 안된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ㅎㅎ (모든 것이 다~그런것은 아니지만,,여튼 레저스포츠는 그러하네요!)


이처럼,,,

모든 것들을 제대로 즐기시려면 비용투자(기본투자)는 당연히 하셔야 하는 것입니다.

에깅을 하시는 초보분들이 에깅장비는 수백만원 들여서 에깅하시면서,,, 정작 가장 중요한 무늬를 잘 잡을 수 있는 에깅포인트에는 전혀 관심이 없고, 그냥 비싼 장비 영입했으니까~ 무늬오징어가 잘 잡히기만을 고대하시는 초보분들이 많으시던데,,, 거꾸로 낚시를 하신다고 생각합니다.


에깅을 하는 순서를 말씀드리면~

가장 먼저 에깅포인트를 전부 다 알고 계셔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쥔장도 저가-중저가-하이엔드 에깅장비를 전부 여러대 보유하고 있습니다.

감도는 당연히 하이엔드 에깅장비가 탁월하지만,,, 포인트 선정 잘 못하게 되면,,, 제아무리 수천만원 짜리 에깅장비를 사용하더라도,, 절대 무늬오징어를 잡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쥔장은 최근 부터는 감도는 조금 떨어지지만 중저가 에깅장비로 무늬오징어를 잡아 올리고 있습니다.

이는 포인트를 잘 선정하면 중저가 에깅장비 뿐만 아니라, 10만원대 에깅장비 세트로도 무늬오징어를 남들보다 더 잘 잡을 수 있다는 것을 몸소 보여드리기 위해서 그러합니다.


현재 최근 출조에 사용중인 에깅장비는?


- 에깅장비 : 시마노 17 세피아 CI4+ S803ML로드 및 CI4+ C3000SDH 스피닝릴 중저가 세트로 에깅을 진행하고 있어요. (바닥 감도는 그닥, 좋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어제 12월 18일 토요일에도 위 에깅장비로 1.35Kg 무늬오징어 한수와 고구마 사이즈 무늬오징어 한수 올렸구요!

무늬오징어 에깅포인트만 잘 알고, 선정을 잘 한다면,,, 그 어떤 에깅장비를 가지고도 무늬오징어를 잘 잡아서 올리게 됩니다.


결론, 무늬오징어를 잘 잡는 방법은?

샤크리도 아니고, 에깅장비도 아닌, 바로 에깅포인트를 얼마만큼 많이 알고 잘 선정하느냐가 관건입니다.

(즉, 에깅프로가 되는 지름길이 바로 에깅포인트를 잘 알고, 잘 선정하는 것입니다! 에깅프로들도 에깅포인트 선정을 잘 하기 때문에 잘 잡는 것입니다!)

TV에서 보는 낚시프로들이 물고기를 잘 잡는 이유는? 물고기가 잘 올라오는, 잘 잡히는 낚시포인트를 잘 알고 있고, 오랫동안 낚시를 해온 경험때문에 그에 대한 기술이 습득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프로들이~ 낚시 기술이 제 아무리 좋아도,,, 낚시 포인트 선정이 잘 못되면 꽝!을 면치 못하는 것이 기정 사실입니다!) 


또한, 쥔장은 정착형 에깅스타일 이라서(나이가 들면 이동하는 것도 힘드네요..ㅜ) 즉, 한곳의 포인트에 출근부터~퇴근까지 주~욱 에깅을 즐깁니다.

런건스타일(이곳 저곳 포인트 옮기면서 에깅하는 것)의 에깅을 하게 된다면,,, 더 많은 무늬오징어를 잡아 올릴 수 있습니다.(이제는 쉽지 않은 나이대 입니다..ㅠ)

여러분들께서... 런건스타일 에깅을 하면서 더 많은 무늬오징어를 잡으려면(마릿수 게임),,, 더더욱 에깅포인트를 잘, 많이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은 기본이겠습니다.


이렇듯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에서 조과를 만들어 주는 에깅포인트는 아주 아주 아주 중요합니다.

여러분들께서는 에깅포인트에 대한 인식을 어느정도 하시고 계시는지요?

초보때 일수록 에깅포인트를 우선으로 인식하시고 난 후에, 낚시 장비를 생각하시면 더 재밌는 에깅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여튼, 많은 초보 에깅러 및 육지에서 제주도로 무늬오징어 에깅을 즐기러 오시는 분들을 위한 에깅포인트 중요성을 알려드리는 시간이었습니다.

등낚골 쥔장은... 오늘도 산남권 에깅포인트 선정을 위해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어느 포인트 탐사를 가서 무늬오징어가 올라오는지를 확인 할 것인가(?) 라고~ 말입니다.


날씨가 워낙 춥고, 추위를 많이 타는 편이라서 꽁꽁! 싸매고 에깅출조 하여도 추운것은 추운것이더라구요..ㅎㅎ


오늘도 안낚,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추신 : 에깅초보 및 육지에서 제주도로 무늬오징어 에깅을 즐기러 오시는 분들을 위하여 에깅포인트를 유료공개 하는 것입니다.

            (에깅포인트를 무작정 무료로 공개 해버리면~ 모든 에깅 포인트가 폭파되는 현상이 발생하며, 모든 에깅러들이 무늬오징어 에깅을 쾌적하게 즐길 수 없다는 점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9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