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낚시

[소개] 등낚골 쥔장의 에깅초보시절 이야기 #제주무늬에깅 #왕초보시절 #에깅초보 #등낚골쥔장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175.♡.35.149) 조회 1,569회 작성일 2021-12-28 14:59:49 댓글 1

본문

안녕하세요, 등낚골 입니다.


등낚골 쥔장도 에깅초보 여러분들 처럼 왕초보 시절이 있었습니다.

에깅에 대해서 전혀 모르고, 유튜브 보면서 대~충 이해는 되는데,,

무늬오징어 낚시를 하면 무늬입질은 커녕 샤크리 액션도 잘 안되고,,

에깅로드 즉, 낚시대는 중저가 쌈지막한 에깅장비로 시작한 때입니다.


아마도 거의 대부분의 에깅에 입문하신 분들이 그러한 듯 합니다.


단, 주변에 에깅스승을 모시고 배우신 분들은 조금 차이가 있겠죠!

(역시 에깅은 독학보다는 스승을 두고 배우는 것이 훨씬 현명한 방법이네요...ㅋ)


왕초보시절에는...

제주도 에깅포인트라는 개념도 없어서 아무갯바위나 포구에서 그냥 던지고 대~충 흔들기를 꾸준히 하면서,

하나 하나 터득하고, 공부하고, 스스로 배워나가고, 장비 업그레이드 하면서, 나에게 맞는 장비로 맞춰나가고(중복투자는 필수불가결한 상황)

하면서,,, 지금까지 오게 되었네요. 지금도 초보수준을 벗어나지 못하고는 있지만,,, 그래도 무늬오징어를 잘 잡아 올리는 편에 속하지요^^


자~ 여기서 드리고 싶은 말씀은? (중점사항)  


첫번째, 무늬오징어 에깅에서 장비와 액션은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에깅러 누구나~ 이구동성으로 하는 말, "무늬는 있으면 물고, 없으면 안문다" 입니다.

즉, 아무 장비나, 통상적인 샤크리 액션으로 무늬가 있는 곳에 캐스팅 하면 반드시 문다~ 입니다.


두번째, 에기색상 선택은 그래도 좀 잘해야 한다.

무늬오징어가 좋아하는 색상의 에기가 있습니다.

요즘시즌(12월)에는 대체적으로 불끈체리(케이무라) 슈퍼쉘로우 및 물 맑을 때 블루포션(케이무라) 슈퍼쉘로우 에기에 반응을 잘 합니다.

이렇듯 무늬오징어 에기를 조구사 통합하여 50개 ~ 100개 사이는 보유하고 계셔야 합니다.

즉, 총알이 빵빵해야 에깅에서 자신감도 넘치는 것입니다.


위 첫번째와 두번째는 비용좀 들이고 하면 패스되는 조건 입니다.


그러나, 마지막 세번째가 무늬에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쥔장도 왕초보때 세번째를 잘 알지 못하여 무늬를 잘 잡지 못하였는데... 전부 알고 나서는,, 무늬오징어 잡는 것이 가장 쉬워졌습니다.


세번째, 무늬오징어 에깅 포인트를 다 알고 있어야 합니다.

왕초보때에는 에깅포인트라는 개념을 잘 몰라서 헤맸구요, 국민포인트를 다녀보니~ 무늬오징어가 잘 나오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구요.

그렇다고, 육지에서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하러 와서 누구에게 물어볼 수 도 없고,,, 하여~ 직접 포인트를 개척 및 개발하자라는 취지로

제주도 전 지역을 전부 돌아다니면서 에깅포인트를 전부 진입하여 직접 개척하고 탐사하고 개발하여 지금에 이르렀습니다.


즉, 에깅포인트를 잘 알고 나서부터는? 무늬오징어가 술~ 술~ 잘 잡혀서 올라오네요. 뭐~ 특별한 기술이 있는 것도 아닙니다.

무늬가 잘 올라오는 포인트에가서 무늬가 좋아하는 에기 달고, 캐스팅하여 바닥에 착저시킨 후, 샤크리 한두번 해주고,, 겨울철 이므로 바닥스테이 시키고 있다가~

로드를 스~~윽 들면 무늬가 올라타 있거나 또는 샤크리 액션 첫 시작할 때 무늬가 촉수를 촤~악! 뻗어주어 무늬가 잡혀서 올라오네요^_^


무늬가 잘 나오는 에깅포인트만 골라서 다니면 고생하지도 않고, 겨울시즌에도 하루에 2~3마리씩의 무늬오징어를 매일 매일 잡아서 올릴 수 있습니다.

단, 물때등은 조금은 살펴야 하겠지만서도,,, 거의 대부분은 무늬오징어가 해참에는 무조건 잡혀서 올라온 것입니다.


겨울철에는...

에깅포인트 진입할 때 반드시 오후 4~5시 사이에 진입하여 해참을 노려야 무늬오징어 마릿수 조과를 올릴 수 있어요.

그 어떤 포인트든지 마찬가지 입니다. 그 이외의 시간에는 무늬잡기가 쉽지가 않습니다.(해참 이외 시간에는,, 어쩌다 1마리 정도? 올라옵니다.)


등낚골 쥔장은,,,

무늬오징어가 잘 올라오는 에깅포인트에서 에깅을 하기 때문에... 그리고, 어복이 충만해져 있기 때문에(쓰레기 절대 버리지 않거든요^^) 무늬오징어를 언제든지 잡아서 올리고 있네요.

마릿수 게임을 하고자 한다면,,, 런건스타일 에깅을 하면 됩니다. 것두~ 무늬가 잘 올라오는 포인트만 2~3곳을 다니면 최소한 하루에 5마리 이상은 잡아서 올릴 듯 해요!


여튼, 마지막으로 여러분들께.. 아니 무늬오징어를 잘 못잡는 에깅초보님들께..!

바다낚시에서 좋은 조과를 올리는 방법은? 

그 어떤 프로들도 장비나 실력으로 잡는 것이 아닙니다.(5%임), 무조건 물고기가 많이 잘 나오는 즉, 물고기가 많이 몰려있는 곳을 잘 알기 때문에 좋은 조과를 만드는 것입니다.(90%임)

무늬오징어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에깅프로들이 무늬를 잘 잡는 이유는? 장비나 액션(5%), 무늬가 잘 올라오는 즉, 많이 들어오는 포인트(90%)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잘 잡는 것입니다.

그리고, 어복이 충만하신 분들이 잘 잡는 것이구요. (쓰레기만 안버리고 가지고 나오셔도 어복은 100% 충전됩니다.)


등낚골 쥔장은,,,

샤크리액션은 기본적으로 잘 구사하고 있구요~ 다양한 샤크리를 구사합니다.

그리고,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포인트를 전부 다 알고 있구요..(여러분들도 전부 다 알고 있어야 합니다. 몇군데 알아서는 무늬를 잡을 수 없어요!)

마지막으로, 쓰레기 버리지 않는 어복충전되어,,, 어복으로 무늬오징어를 잘 잡고 있습니다.


즉, 에깅포인트 선정 및 어복충전으로 무늬오징어 에깅 출조시마다 거의 95%확률로 잡아올리고 있어요! (단, 마릿수 게임은 쉽지 않은것이... 정착형 에깅스타일 이라서....ㅋ)

마릿수 게임은,,, 런건스타일 에깅을 하셔야 합니다. (특히, 저수온기 시즌에는 더더욱 그러합니다!)


자~ 이제 대략 무늬오징어 에깅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감이 오시나요?

화려한 샤크리 필요없어요~ 그저, 어복하고, 무늬오징어 에깅포인트만 확실하게 알고 있다면 여러분들은 반드시 1년이내에 에깅프로가 됩니다.


오늘도 안낚,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 추신 : 한번은 유명한 에깅프로와 동출한 적이 있었습니다. 와~우, 정말 기대가 되지요!! 샤크리액션 등 다양한 에깅기법을 볼 수 있는 기회니까요~ 역시, 프로들은 액션이 간결하면서도 깔끔해요... 그 이상의 것은 없어요! 액션이 간결하면서도 제대로 들어간다는 것 이외에는요!기본적으론 그렇습니다. 그런데,,,, 무늬를 못 잡았어요! 유명한 프로님도 꽝!을 칩니다. 왜냐구요? 그 당시 무늬오징어가 안들어 왔으니까요..ㅎㅎ ㅎ

댓글목록

최고관리자님의 댓글

profile_image 최고관리자 아이피 (175.♡.35.149) 작성일

여러분들은 무늬를 잘 잡고 싶은데... 포인트를 잘 모르시죠? 네~ 저도 첨에 그러했습니다.
그러나, 에깅포인트를 전부 다 알고 나서부터는... 무늬오징어 잡는 것이 하늘의 별따기 보다 쉬워졌어요~ ㅎㅎ
그 에깅포인트를 전부 다 알아내는데 들어가는 시간과 비용이 천문학적이겠지요... 그 어느 누가 알려준적이 없었으니까요!
그런데,,, 여러분들은 그 시간과 비용에 대비하면,,,
포인트 확인용 등업비용,, 이건 돈도 아니랍니다.(쥔장에게는~ 절대 돈이 아니에요~ 돈으로 보이지가 않는 답니다.!)

전체 4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