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낚시

[액션] 무늬오징어 액션 중 겨울철 저수온기 액션이 궁금하시죠? #등낚골 #겨울철 #무늬오징어 #에깅 #저수온기 #무늬액션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39.♡.55.38) 조회 2,209회 작성일 2022-01-05 03:53:38 댓글 0

본문

안녕하세요, 등낚골 입니다.


지금 제주도는 서귀포 산남권에서 무늬오징어 겨울철 저수온기 시즌

에깅을 즐기시는 에깅러분들이 아주 많습니다.


제주도 서귀포지역은, 겨울철 저수온기 시즌에도 바다수온이 15도 이상을

유지하기 때문에 무늬오징어가 4계절 내내 잡히는 지역입니다.


그래서, 겨울철 시즌에는 제주도 서귀포권에서 무늬오징어 갯바위 낚시를 즐기실 수 있어요.

육지에서 제주도로 겨울시즌 무늬오징어 에깅출조 하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북풍이 불더라도 아주 차가운 즉, 손발이 시려울 정도의 북풍이 불어댈 때에는,,

에깅출조하시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사람 손발이 오그라들 정도의 겨울철 찬바람이 불어대면 무늬오징어들도 추위를 금새 느끼기

때문에,,, 활성도가 아주 떨어지고 또는 더 깊은 바다로 이동하는 성향이 있기 때문에,, 무늬에깅 많이 힘듭니다.

즉, 몸상하고 마음상하고 마구 마구 상하게 됩니다..ㅋㅎ


각설하구요!


겨울철 저수온기 시즌에 무늬오징어 에깅을 하실 때 액션이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것입니다.

저수온기 시즌의 액션은 아주 간단합니다.


에기를 캐스팅 한 후 바닥에 착저하고 난 후 샤크리 액션을 에기를 띄운 다음에... 

그 다음 부터는 바닥에 에기를 착저시킨 후 1분 이상 기다리면 되는... 스테이 액션을 하시면

키로오버 사이즈 무늬오징어를 잡아 올릴 수 있습니다. (즉, 누가 누가 바닥에 에기를 더 오랫동안 착저시켜두느냐가 관건이네요...^^)


쥔장은 스테이 액션을 거의 하지 않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봐야 하는 경우에만 자동으로 스테이 액션이 들어가네요..ㅋ)

그 이외에는 스테이 액션은 재미없어서 하지 않구요~ 무조건 저킹 액션을 하면서 무늬오징어를 잡아 올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은 스테이 액션을 하시는 쪽이 빅사이즈 무늬오징어를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어설픈 샤크리 액션으로는... 무늬오징어 입질을 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샤크리 액션도 제대로 들어가야 하고, 또한 무늬오징어를 꼬셔낼 수 있는 액션을 해주셔야만 저수온기 시즌에 무늬오징어를 잡을 수 있습니다.


무늬오징어 입문하셔서 샤크리 액션 등 다양한 액션을 배우고자 하시는 분들은,,,

제주에깅스쿨(010-2037-1497) 휴대폰 전화하셔서 다양한 샤크리 액션을 배우시면 무늬오징어를 더 잘 잡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서는 절대 알려주지 않는 다양한 샤크리 액션을 여러분들도 구사하시게 될 것입니다. 국내 낚시 유튜버들은 그런 액션을 잘 구사하지 않으며, 일본의 전문 에깅러들 중에서 유명한 프로들만 구사하는 액션이며 무늬오징어 조과를 생각보다 잘 올려주는 액션입니다.)

- 샤크리 액션을 함에 있어서 무작정 흔들어 댄다고 하여~ 액션이 제대로 들어가는 것이 아닙니다. 

- 액션을 넣는 원리와 기술이 반드시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액션을 기본적으로 마스터하면,, 응용액션을 추가적으로 운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등낚골 쥔장만큼의 샤크리 액션을 하시면,,, 매일 1마리 이상의 무늬오징어를 잡아 올릴 수 있습니다. 

샤크리액션의 종류는? 수백가지의 액션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유튜브에서 보셨던 액션은 아주 간단한 초보적인 액션입니다.

단, 거의 대부분의 에깅러분들이 그러한 액션을 주로 활용하여 무늬오징어를 잡고 있습니다~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마릿수 게임을 하기에는

쉽지 않은 액션입니다. (런건스타일 에깅을 해줘야 단순한 샤크리 액션을 구사할 때 마릿수 게임이 가능합니다.)


정착형 에깅을 할 때에는... 샤크리 액션에 의하여 마릿수 게임이 가능합니다. (유튜브에서 누구나 보여주는 단순 저킹으로는 정착형 에깅에서 마릿수 게임은 어렵지요!)

그래서, 수백가지의 샤크리 액션을 배우셔야 한곳의 포인트에서도 3~4마리의 무늬오징어를 잡아 올릴 수 있습니다.


등낚골 쥔장은 정착형 에깅스타일(즉, 1곳의 포인트에서만 퇴근시까지 지속적으로 에깅을 하는 스타일)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1곳의 포인트에서 3~4마리의 무늬오징어를 잡아 올리려면 다양한 샤크리 액션을 구사해야 한답니다.

즉, 단순 샤크리 액션으로는 마릿수 게임이 쉽지가 않기 때문이지요~^^


자~ 오늘(2022.1.4.화)같이 바람이 불더라도 손발시렵지 않은 북풍이 불어올때에는,,, 무늬오징어도 추위를 잘 느끼지 않기 때문에... 활성도가 좋아집니다. 이런날은 무조건 에깅출조하시면,,, 무늬오징어 2~3마리은 기본적으로 잡아 올릴 수 있어요.


이상으로 겨울철 저수온기 무늬오징어 액션에 대해 안내해드렸구요!

제주에깅스쿨에서는 초보 에깅러 분들에게 다양한 샤크리 액션 등 무늬오징어 에깅에 있어서 필요한 모든 것들을 강습해드립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의 실력을 단기간에 준프로급의 에깅러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해드립니다.


오늘도 안낚,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 추신1 : 강습료(기술료)는 생각보다 엄청 비싸게 책정되어 있으니, 전화를 주시면 강습료(기술료)를 안내해드립니다.

- 추신2: 등낚골 쥔장의 샤크리 액션은,, 에깅러들의 일반적이고, 통상적인 액션을 절대 구사하지 않으면서 에깅을 하고 있습니다.

- 추신3 : 그렇기 때문에, 쥔장만의 샤크리 액션에 알맞는 에깅장비를 세팅하여 운용하고 있습니다. (주력대 2대 운용중이죠!!)

- 추신4 : 대한민국에서 무늬오징어 액션을 강습해주는 곳은 제주에깅스쿨이 현재로서는 유일무이 합니다.

- 추신5 : 에깅기술은 절대 그냥 알려주지 않는답니다! 아주 친하거나 가족이 아닌 이상은 말이죠! 에깅기술만 잘 배워도 월급쟁이 이상의 돈을 벌어들일 수 있으니까요^_^ (즉, 평생 무늬오징어 낚시만 즐기면서도, 배 따시게 먹고 살아갈 수 있다는 말과 일맥상통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