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낚시

[포인트] 제주도 에깅포인트에 대한 설명 (저수온기) #제주무늬에깅 #에깅포인트 #저수온기 #겨울제주무늬에깅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175.♡.27.12) 조회 1,709회 작성일 2022-01-16 16:16:59 댓글 0

본문

제주도 무늬오징어 낚시는 1년 4계절 봄 여름 가을 겨울 내내 즐길 수 있는 낚시 입니다.

제주도 겨울도 무늬오징어 에깅은 산남권에서 주로 낚시를 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제주시는 수온이 낮고(겨울철 북서풍 찬바람 때문에), 상대적으로 한라산이 북서풍을

막아주는 산남 서귀포권은 수온이 제주시보다 1도~2도 정도는 더 높습니다.

그래서, 수온이 안정적이고 더 높은 제주 서귀포에서 무늬오징어 에깅을 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겨울철 저수온기 시즌에 서귀포권 무늬오징어 에깅포인트를 가면 무늬를 만날 수 있나요?

라고 물으신다면... 놉! 이라고 말씀드립니다.


겨울철 저수온기 시즌에는...

에깅포인트 선정을 아주 잘 하셔야 손맛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바람을 덜 타는 곳이라던가, 물 흐름이 좋은 곳이라던가, 수온이 안정적으로 높은곳이라던가,,,

기타등등 다양한 조건이 있겠습니다~만, 역시 포인트 선정이 무조건 잘 되어야 무늬오징어 손맛을 볼 수 있어요.


최근,,, 제주도 무늬오징어 앵글러 분들의 거의 대부분이 꽝! 조사님을 면치 못하고 있어요.

찬바람이 몇일간 지속적으로 불어온 탓에... 무늬오징어가 갯바위 쪽에 잘 붙지를 않고 있거든요!

그래서, 포인트 선정을 아주 잘 하신 분들만이~ 무늬오징어 손맛을 보게 되고 있습니다.


여튼,,, 최근 무늬오징어 조황은 썩! 좋지가 않네요!

쥔장도 역시 꽝! 조사를 면치 못하고 있답니다...ㅋㅎㅎㅎㅎ


대부분 에깅포인트 탐사를 위해서 에깅을 하기 때문에~ 무늬가 잘 나오는 포인트 든지, 잘 안나오는 포인트 든지...

일단 제주도의 모든 에깅포인트를(겨울철엔 산남권) 전부 탐사출조를 해봐야 하거든요...^^


그래서, 냉장고 느나 포인트를 갈 수가 없고, 매일 다른 에깅포인트를 진입해서 탐사출조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야,,, 시즌에 무늬오징어가 잘 나오는지 안나오는지를... 어떤 물때에서 잘 나오는지 등등을 확인할 수 있으니까요!


오늘도 서귀포 산남권으로 무늬오징어 에깅 탐사출조 나갑니다.


여러분들 모두~

안낚,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 추신 : 저수온기 시즌에 에기 선택도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는 점 인지하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64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