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낚시

[조행기] 2월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갯바위낚시 정기출조 마치며 짧은 조행기 #등낚골 #조행기 #2월정기출조 #제주무늬에깅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175.♡.15.116) 조회 1,510회 작성일 2022-02-28 14:31:46 댓글 0

본문

2월의 마지막날 28일 월요일 입니다.

오늘은,,,

제주도 산북권에서 무늬가 올라왔다는 소식이 들려서,,,

마침 바람도 남풍이라서,,, 산북권 무늬오징어 에깅 포인트 탐사출조 합니다.


2월 한달간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정기출조 했는데...

날씨가 너무 추웠고, 바람도 북서풍 찬바람이 너무 많이 불어대서,,,

수온이 13도~14도 사이를 유지하는 상황이었네요.


또한, 무늬오징어는 찬바람이 지속적으로 불게 되면,,, 수온이 1도 이상 오르락 내리락 하기 때문에,,,

이러한 상황에서는 활동이 멈추거나 또는 깊은 수심으로 나가 버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에깅하기 너무 어려운 상황이었구요~ 특히, 추위 때문에 아주 힘든 에깅을 했던 정기출조 였습니다.


그러나, 물이 잘 가는 에깅포인트 선정을 잘 했을 경우에는,,,

역시 무늬오징어가 마릿수로 나와주는 에깅포인트도 있기 때문에~

늘~ 드리는 말씀이지만,,,

에깅포인트 선정을 잘 해야만~ 무늬오징어 얼굴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수온이 많이 떨어진 상황에서도 무늬오징어가 잡혀서 올라오는 갯바위 에깅포인트를 새롭게 개척에 성공하였습니다.

앞으로 수온이 많이 떨어질 때에는,,, 또는,,, 산란시즌에는,,, 해당 신규개척포인트를 자주 자주 진입할 듯 합니다.

해당 포인트는 서귀포 산남권에 위치한 갯바위 에깅포인트 이며, 에깅환경에는 최상의 조건을 갖춘 갯바위 포인트 입니다.


2월 정기출조 기간에 잡아 올린 무늬오징어 조과수는? 총18마리 입니다.

1월 정기출조 기간에 잡아 올리 무늬오징어 조과수는? 총30마리 입니다.


2022년 1월 부터 ~ 2월 28일 월요일까지... 총48마리의 무늬오징어를 잡아 올렸네요!

(이는 하루에 한곳의 에깅포인트에서만, 에깅을 하면서 잡아올린 무늬오징어 입니다. 정착형 에깅러 이지요(O), 런건에깅 안합니다(X))

그렇다면, 올해 1년간 잡아 올릴 무늬오징어 마릿수를 평균으로 따져보면?? 

(상황이 안좋은 저수온기 1~2월 두달간에 잡아올린 무늬오징어가 48마리 이므로 x 6개월(두달간 조과기준) = 288마리가 나오네요!

그렇다면, 본 시즌에는 마릿수 게임이 가능하므로,,, 대략 최소한 400 마리~500 마리 수준의 무늬오징어를 잡아 올릴 듯 합니다.

이러한 마릿수는,,, 어지간히 에깅출조를 하시는 분들은 다~ 잡아올리는 무늬오징어 마릿수 입니다.

여러분들도... 등낚골 등업회원이 되시면,,, 기본 300 마리 정도는 잡아 올리실 것입니다.ㅎ~


즉, 1월에 비해 2월달에 잡아올린 무늬오징어는 반토막 이네요~ㅎㅎ (역시 날씨와 수온에 따라서 조과수가 달라지네요!)


3월달은 영등철이 끼어 있는 달입니다. (음력 2월1일 ~ 20일까지가 영등철이죠!)

영등철에도 무늬오징어는 잡힙니다~만, 올해는 전년과 다른 환경이 조성될지가 의문입니다.

여튼, 3월달에도 여지없이 제주도 갯바위 무늬오징어 에깅 정기출조를 강행합니다.


단, 대통령 선거가 끝난 이후에 정기출조 하게되므로,,,

함께 제주도 무늬오징어를 즐기실 육지분들, 제주도분들 께서는...

등낚골 홈페이지 등업회원이 되시면,,, 원하시는 대로 무늬오징어 낚시를 제대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오늘도 안낚,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