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낚시

[장비] 무늬오징어 낚시대(에깅로드) 및 스피닝릴(에깅릴) 한번에 선택하기 #등낚골 #무늬오징어 #에깅로드 #에깅릴 #제주에깅동호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110.♡.46.201) 조회 2,028회 작성일 2022-03-06 20:29:01 댓글 0

본문

안녕하세요, 등낚골 입니다.


오늘은... 갯바위 에깅출조 휴식하는 날이구요!

그래서, 에깅에 입문하신 초보조사님들께서,,,

에깅대 및 에깅릴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하실 듯 하여,

한방에 에깅장비 제대로 선택할 수 있도록 딱! 짚어서 추천해드립니다.

(중복투자 없이 한방에 에깅대와 에깅릴을 선택하셔야 하므로,,, 하이엔드급 에깅장비로 추천합니다.)


현재, 에깅러분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많고, 소유하고자 하는 에깅로드는?


- 스퀴드매니아 708 카케토라 에깅대 입니다. (2022년 15주년 한정생산 에깅로드가 출시되고 있어요!)


(정식수입 쇼핑몰 및 낚시장비 공구카페(직구)를 통해서 구입하실 수 있으며, A/S는 동일합니다.)

가격대는 정식수입 쇼핑몰과 낚시장비 공구카페(직구)가 대략 20만원 정도의 가격차를 보입니다.

이는 여러분들의 선택이므로,, 다양한 가격비교를 해보시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단, 직구카페는,,, 물량의 한계가 있으므로,,, 판매글 게시되는 즉시 품절사태가 발생된다는 점 인지하세요!)

(워낙, 인기많은 제품이다 보니~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 수준입니다.)


그리고, 에깅릴은 가장 유명한 조구사의 시마노와 다이와 에깅릴을 대부분의 에깅러분들이 사용하고 있는데,,

등낚골 운영자는,,, 시마노 스텔라 c3000SDH(노멀기어) 및 C3000SDHHG(하이기어) 및 뱅퀴시 C3000SDH(일반기어) 등의 에깅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잘 사용하고, 대~만족하고 있으며,,, 많은 에깅러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에깅릴이므로,,,

그래서~시마노 스텔라 에깅릴을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 시마노 22 스텔라 C3000SDH 에깅릴 입니다. (22년도 신상출시되어 예약판매 및 정식판매 중입니다.)


에깅릴 가격대는...

위에서 말씀드린,,, 에깅대와 비슷한 가격대이고,,, 정식과 직구의 가격차는 대략 에깅대와 비슷한 차이를 보일 것입니다.


즉, 에깅대와 에깅릴의 가격대는 거의 비슷비슷 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스퀴드매니아 708 카케토라 및 시마노 스텔라 C3000SDH 를 구입하시면 더 이상 중복투자는 하실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 단, 주력장비를 위에서 추천해드리는 에깅장비를 사용하시면 좋고, 혹시 발생할 수 있는 주력장비의 A/S를 위하여 보조장비를 한 세트 더 구비해 두시면 좋습니다.

※ 등낚골 운영자는,,, 총3세트의 주력장비를 차에 실고 다니면서 운용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에깅장비는, 보관해두고 있으며,,, 추후에~ 에깅초보 회원님들이 직접 흔들어 볼 수 있는 데모장비로 사용예정 입니다~ 직접 흔들어봐야 본인에게 맞는 장비인지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무늬오징어 에깅초보님들을 위한,,,

많이 지출되는 장비비용 즉, 중복투자를 없애기 위한 에깅장비 추천이었습니다.


위에서 추천해드리는 에깅대와 에깅릴은,,,

모든 에깅러분들이 가장 선호하는 에깅장비라는 점 자신있게 추천해드리네요^^


등낚골 운영자도 15주년 한정생산 708 카케토라 에깅대를 구입하려고 애쓰고 있는데,,, 쉽지가 않네요..ㅠ

곧, 공동구매(직구)가 올라오면 바로 구입 할 예정이랍니다. 

다양한 장비를 사용해봐야~ 본인에게 맞는 장비가 어떤 장비라는 것을 인지하실 텐데요~ 그렇기가 쉽지가 않은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등낚골 운영자는,,, 사용하지 않는 에깅장비도 보관하고 있으며,,, 추후 등낚골 등업회원님들 대상(에깅입문초보)으로 직접 흔들어 보고 결정하실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현재, 보유중이 에깅대는...


. 스퀴드매니아 800 무라마사 MX (하이엔드)

. 올림픽 16 슈퍼카라마레티 832LML (하이엔드)

. 레가메 아르마투라 87TZ (하이엔드)

. 레가메 아르마투라 78TZ (하이엔드)

. 다이와 스토이스트 84M (하이엔드)


. 다이와 17 에메랄다스 E 86M (중저가)

. 시마노 17 세피아 CI4+ S803ML (중저가)


. 저가용 에깅대 3대(NS 다크호스 블랙홀, 아부가르시아 솔티파이터제로, JS 컴퍼니 캔서티)


그리고, 모든 에깅대 마다,,, 에깅릴이 전부 세팅되어 있습니다.

저가용 에깅대/에깅릴 부터 ~ 하이엔드급(고가용) 에깅대/에깅릴까지 장비마다 1:1로 세팅 되어 있어요.

그래서, 에깅초보님들이 에깅장비(에깅대+에깅릴)를 선택하실 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직접 흔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드릴 예정입니다.


또한, 별도의 낚시를 즐기기 위해서..


. 파핑용 장비세트

. 넙치농어용 장비세트

. 지깅용 장비세트

. 원투용 장비세트

. 찌낚시용 장비세트


등도 별도로 구비하였구요~ 현재, 사용하지는 않지만,, 보관하고 있는 중입니다.


여튼,,, 다양한 루어장르를 즐겨보기 위해서 저가든 고가든 구분없이 세팅을 해두었는데...

운영자는 무늬오징어 에깅만을 즐기기 때문에~ 여러분들께 다른 장르의 장비도 흔들어 보실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 제주도 볼락장비는,,, 에깅장비에 캐스팅볼을 사용하여 즐기기도 했답니다~^^

- 미노우, 지그헤드, 캐스팅볼 등 농어 및 볼락을 에깅전에 즐겼기 때문에 장비들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지요~ㅎ


이상으로 에깅입문 초보앵글러 여러분들을 위한 장비선택을 제대로 초이스 할 수 있도록 안내해드렸습니다.


오늘도 안낚,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1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