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낚시

[소개] 둘 중에서 누가 더 무늬오징어를 아주 잘 잡을 수 있을까요? #등낚골 #무늬오징어 #에깅장비 #에깅포인트 #에깅프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110.♡.46.131) 조회 1,629회 작성일 2022-03-26 17:43:36 댓글 0

본문

여러분~ 안녕하세요!


제주시 산북권의 바다 수온이 조금씩 오르고 있습니다.

오늘은 2022년 3월 26일 토요일 입니다.

3월 영등철이 지나가면서~ 바다 수온이 오르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무늬오징어들이 산북권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는

수온대가 되어가는 듯 합니다.

4월 들어서는... 제주시 산북권에서 키로오버 사이즈 무늬오징어들이

많이 많이 올라올 듯 합니다.


현재, 제주시 바당에서는,,, 간간히 무늬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14도 이상이 되면서 부터는...

무늬잡힌다는 소식이 훨씬 더 많이 들릴 듯 합니다.

이제~ 본격적인 산북권 에깅시즌이 도래된 듯 합니다.


오늘은...

에깅장비와 에깅포인트 중에서,,,

어느 조사님이 무늬오징어를 더 잘 잡을 수 있을까? 라는 주제로 말씀드립니다.


에깅대 100만원 + 에깅릴 100만원 = 총200만원의 하이엔드급 에깅장비를 보유한 조사님이 한분 계시고,

에깅장비는 중저가 장비를 보유하고 있지만, 무늬오징어가 잘 나오는 에깅포인트를 아주 아주 잘 알고 계시는 조사님 한분이 계십니다.


즉, 장비를 선택하신 조사님은... 에깅포인트를 잘 모르는 편이구요!

장비보다는 에깅포인트를 선택하신 조사님은... 에깅포인트를 너무 너무 잘 아는 사람입니다.


위 두 사람 중에서,,, 누가? 무늬오징어를 월등히 잘 잡을까요?

여러분들이 판단해 봐도 ~ 당연히 무늬오징어 에깅포인트를 많이 잘 알고 있는 사람이 잘 잡을 것이라고 판단 할 것입니다.


이렇듯,,,,

여러분들의 판단도 간단하게 정리가 되지요?

에깅에서 무늬오징어를 잘 잡아 올리는데엔,,, 장비는 큰 역할을 하지는 못합니다. 약~~~간의 도움만 될 뿐입니다.(7%)

그러나, 에깅포인트를 많이 알고, 무늬가 잘 올라오는 포인트를 잘 아는 조사님은....

30만원대의 저가용 에깅장비로도,,,, 에깅선수들 못지 않게 무늬오징어를 잡아 올리게 됩니다.

에깅선수들이 1년에 잡아 올리는 무늬오징어 평균 마릿수는? 대략 500마리 이상입니다.

에깅포인트를 너무 잘 알기 때문에~ 그렇게 잡아 올릴 수 있는 것이지요!


그리고, 에깅샤크리 액션은 장비보다 조금 더 많은 역할을 해줍니다. (10%)

천가지가 넘는 샤크리 액션을 배워두는 것도 아주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지요!


등낚골에서 운영하는...

제주에깅스쿨에서 등업회원님들을 대상으로 에깅포인트 보는 방법과 샤크리액션(1000가지 이상의 액션)을 알려드립니다.

이는,,, 등낚골 등업회원님들에 한하여 무료로 알려드리는 것이므로~ 에깅샤크리 1000가지 이상의 액션을 배우고 싶다면~

등낚골 등업회원이 되시고, 운영자에게 샤크리액션 강습 문의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무늬오징어 에깅을 함에 있어서~ 총보다는... 총알이 더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에기를 많이 준비해 두시고, 에깅출조 하실 것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에깅을 어느 정도 잘 하시게 되면,,,

에기를 수장시키는 빈도수가 확! 줄어듭니다. 그러나, 에기가 너덜너덜 해지는 경우가 발생되기 때문에~

가끔은 수장을 일부러 시키는 경우도 있지요...ㅎㅎㅎ (바닥긁기나 바닥스테이 등 그리고, 여가 많은 에깅포인트 위주의 에깅을 일부러 하지요^^ 탐사겸!!!)


여튼, 결론은...

무늬오징어 장비 보다는,,, 무늬오징어 에깅 포인트를 잘 아는 사람이 무늬를 더 많이 잘 잡는 다는 결론이 도출되었습니다.

장비와 에깅포인트를 둘 다 가지고 있다면,,,, 나머지는,,,, 샤크리 액션만 배우시면 되겠습니다.


오늘도 안낚,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