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낚시

[조행기] 3월 영등철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정기출조를 마치며 간략 조행기 #등낚골 #제주무늬에깅 #영등철 #조행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110.♡.58.204) 조회 1,602회 작성일 2022-04-01 03:09:11 댓글 0

본문

3월 영등철에도 제주도는 무늬오징어가 올라왔습니다.

영등철은,,, 음력 2월을 영등철 이라고 합니다.

즉, 물고기들이 잘 잡히지 않는 달이라고 하여,,, 3월달은 낚시 자체를 쉬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러나, 무늬오징어 에깅을 즐기시는 분들은... 영등철에도 무늬오징어를 잘 잡아 올리곤 합니다.

등낚골 운영자도 영등철에 무늬오징어 에깅 출조 했네요.


특히, 3월은,,,

제주시 산북권에서 무늬가 올라오기 시작한 달이기도 합니다.

2월까지는,,, 서귀포 산남권에서 에깅을 즐기다가... 3월부터는,,, 서귀포 출퇴근도 힘에 부치고,,,

제주시내권 에깅포인트에서도 무늬오징어가 올라오기 때문에~ 에깅포인트 탐사출조 및 무늬탐사 출조를 해봤습니다.

역시, 무늬오징어가 잘 올라오는 포인트가 있는가 반면에~ 전혀 무늬가 입질도 하지 않는 그런 포인트도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수온때문에 그러한 듯 합니다.

3월달에는... 제주시 서쪽방면인,,, 애월과 한림, 협재 쪽의 수온이 상대적으로 높았습니다.

그리고, 서제주쪽도 수온이 서서히 올라가고 있었구요.


그런데, 제주시내권의 수온은 아주 최저 수온대라서,,, 무늬오징어가 잘 올라오는 포인트에서만 입질이 있고,

대비~ 수온도 낮은 곳들은... 입질 자체가 없었습니다.


이제 4월이 되었네요.

영등철도 끝나고,,, 수온도 서서히 오르는 추세이므로,,, 무늬오징어들의 활성도 또한 좋을 것입니다.

봄철 산란시즌이 시작되면 대물사이즈 무늬오징어 손맛과 입맛도 보시면서,,,,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의 본 시즌이 시작될 것입니다.


이제... 제주시 산북권의 무늬오징어 에깅이 시작되는 본격적인 시즌이 되었네요....ㅎㅎ(서귀포 산남권 에깅출조 하지 않아서 너무 좋네요...ㅋㅎ)



3월 영등철 정기출조 기간동안 잡아 올린 무늬오징어 마릿수는???

총13마리를 잡았네요. (영등철 시즌 산북권 에깅 에서는,,, 괜찮은 마릿수네요^^)


2월 정기출조 기간에 잡아 올린 무늬오징어 조과수는? 총18마리 입니다.

1월 정기출조 기간에 잡아 올리 무늬오징어 조과수는? 총30마리 입니다.



이제 4월 본격적인 에깅 시즌이 되었네요.

정기출조는 중순~말까지 15일간 진행될 듯 합니다.

어서빨리 수온이 팍! 팍! 올라서,,, 무늬오징어들의 활성도가 좋아지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묵직한 손맛을 매일 매일 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구요!


이상으로...

3월달 영등철 무늬오징어 산북에깅 간략조행기 였습니다.


오늘도 안낚,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7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