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낚시

[소개] 에깅입문 초보시절에는 일정기간 동안 무늬를 못잡는 분들이 많아요(간략조언) #등낚골 #무늬오징어 #에깅 #초보에깅러 #낚시조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175.♡.45.249) 조회 1,750회 작성일 2022-04-20 09:36:58 댓글 0

본문

무늬오징어 에깅에 입문하여 유튜브에서 액션을 보고난 후,

어설프게 따라하면서,,, 무늬오징어 에깅 출조하는 초보에깅러들의 대부분이..

입문 후 최소 4~6개월 동안은,,, 무늬오징어 입질을 못받거나,,, 또는,,, 무늬오징어 한마리도 못잡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혹 가다가 ~ 운 좋게 한마리나 두마리 히트 한 후,,,, 그 이후로 또 다시 무늬오징어를 몇개월 동안 못잡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는,,, 어설픈 액션을 구사하기 때문에~ 못잡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어설픈 액션을 구사하는 이유는? 유튜브에서 에깅 액션을 보고 따라하기 때문인데요~

액션을 통한 에기의 움직임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그냥 저냥 흔들어 대기 때문에~ 절대로 무늬오징어를 못잡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무늬를 못 잡더라도,,, 매일 매일 에깅출조하여~ 흔들다 보면,,, 스스로 터득하는 경우가 있어요.

단, 기간은 최소한 1년~2년 정도 걸리게 됩니다. 이 정도의 기간이 지나면,,, 액션을 어떻게 해야 한는지.. 나의 액션에 에기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또~ 액션을 넣었을 때... 이러한 액션에 무늬가 반응을 하는지 안하는지를 그나마 어설프게나마~ 터득을 하게 됩니다.

그렇더라도,,, 무늬오징어를 쉽사리 쉽게 잡아 올리지를 못하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최소한,,, 에깅을 함에 있어서,,,

액션에 대한 이해를 하셔야~ 무늬오징어를 꼬시든, 잡아올리든,,, 하는데~

초보시절에는,,, 그냥 흔드는 것만으로도 재미가 있기 때문에~ 슈슈슉,,, 쉑쉑! 소리만 내면 무늬를 잘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에깅선수들이,,,

그러한 초보들의 쉑쉑! 소리를 들어보면,,, 아~ 초보에깅러가 이제 갓 소리내는 액션을 어디서 보고 배워서,,, 따라하고 연습하고 있구나~ 라는 생각을 절로 하게 된답니다.

즉,,,, 슈슈슉,,, 쉑쉑! 소리는 내는 분들치고~ 무늬를 잘 잡는 분들은 생각보다 없다는 점~ 알고 계시면 무늬잡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무늬오징어를 꼬시는 방법은 따로 있는데...

초보님들 및 일반 에깅러 분들은,,, 그러한 사실을 모르시는 분들이 아주 아주 많습니다.

그리고, 에기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도 ~ 잘 모르시는 분들이 아주 아주 많구요!


즉, 바당에 무늬가 들어와 있는지 어쩐지를 알아야 하는데... 그것을 알아내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더라구요!

현재, 본인들이 에깅하는 갯바위든, 포구든, 테트라포드 든지간에~ 무늬오징어가 들어와 있는지를 아는 방법이 있습니다.

에깅을 잘 하시는 분들은... 어떻게든간에~ 그러한 방법을 잘 알고 계시지만서도~ 에깅초보님들은,,, 누가 가르쳐 주지 않는 이상은,,,

아마도 평생동안 알지도 못할 수 도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무늬오징어를 잘 잡아 올리는 방법은 다양하게 많습니다.

그러나, 에깅초보님들은 근 1년동안 무늬오징어를 거의 잡기 힘든 이유는?

혼자서 유튜브 보고서~ 흉내를 내려다 보니깐~ 무늬오징어를 꼬실 수 없는 것입니다.

또한, 바당 상황에 맞는,,, 에기를 구입하고 선택하여~ 에깅을 해야 하는데... 그러한 부분도 절대로 모르고 에깅을 하고 있는 초보에깅러 분들이 대다수 입니다.


그러다가,, 어쩌다가,,, 지나가는 무늬를 한마리 잡는 경우는 종종 있습니다.

그러한 부분은,,,, 어쩌다가 한번이고,,, 꾸준히 지속적으로 무늬오징어를 잘 잡으려면,,,


가장 중요한,,, 에깅포인트(=무늬가 현재 잘 올라오는 낚시포인트)를 많이 잘 알고 있어야 하구요!

두번째는,,, 에기를 많이 구비하여,,, 초이스 해가면서 에깅을 해야 하구요~

세번째는,,, 액션을 제대로 구사할 줄 알아야 하구요!

네번째는,,, 무늬오징어 에깅포인트를 초이스 하고, 바당을 볼 줄 알아야 하는 것입니다!


위 네가지의 기본 조건이 있지만서도,,,

하루 이틀에 터득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랍니다.


무늬도 자꾸 자꾸 잡아봐야 그러한 감을 잡고서,,, 에깅을 하는데...

무늬 손맛도 못보신 초보에깅러분들은... 거의 1년동안은 깜깜이 에깅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도중에 포기하신 분들도 많아요~^^;

단, 내 사전에 포기란 없다~ 생각하시고,,, 잡히든 안잡히든,,, 평생동안 꾸준히 에깅출조 하시면,,,

몇년이 걸리기는 하겠지만,,, 무늬오징어를 잡을 수 있게 됩니다.


즉, 무늬오징어를 잘 잡는 방법은,,,

매일 매일 꾸준한 출조가 정답이며,,, 다양한 에깅포인트를 두루두루 돌아다니고 탐색, 개척하면서~

에깅을 하셔야,,, 실력이 늘어나게 됩니다.


이상으로 무늬오징어를 못잡는 초보에깅러 분들을 위한,,,

간략한 조언을 드렸습니다.


늘~ 안낚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 추신 : 에깅을 배우시면,,, 초보시절은 금색 지나가게 됩니다. 즉, 준프로(= 1년에 200마리 이상 히트) 수준이 되어 무늬오징어 에깅을 아주 아주 즐겁게 신나게 즐기실 수 있어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