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낚시

[조행기] 4월 봄철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정기출조를 마치며 간략 조행기 #등낚골 #제주무늬에깅 #봄철 #조행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175.♡.16.6) 조회 1,680회 작성일 2022-04-25 14:55:07 댓글 0

본문

4월 봄이 시작되는 길목에서, 제주도 무늬오징어 낚시는 꾸준히 지속되었습니다.

등낚골 운영자는 4월달에도 역시 제주도에 머물면서 무늬오징어 낚시를 즐겼습니다.

매달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정기출조(육지 → 제주)를 진행하고 있으며, 무늬오징어 에깅을 즐기고,

연구하고, 포인트 탐사및개척 출조를 하면서~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을 함에 있어서,,, 실력을 꾸준히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육지권과 다르게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은 또 다른 스타일과 또 다른 맛이 있습니다.


4월에는,,,

3월부터 산북권에 무늬오징어가 올라왔기 때문에..

4월에도 역시 산북권에서 무늬오징어 에깅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런데,,, 4월 초순 ~ 중순까지 아주 아주 힘든 에깅을 하였구요!

(수온인지 어쩐지는 모르겠지만,,, 무늬가 갯바위쪽에 잘 붙지를 않았습니다.)

그래서, 많이 많이 고전을 했구요!


4월 하순이 되면서...

제주도 무늬오징어들이 갯바위쪽에 붙기 시작하고 또한, 사이즈가 키로오버 빅사이즈의 무늬오징어가 많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손맛과 입맛이 거의 최고의 시즌이 시작된 것입니다.


5월부터는,,,

본격적으로 산란시즌 무늬오징어 에깅이 시작됩니다.

5월 정기출조가 아주 아주 기대되는 상황이네요^^


대물사이즈 무늬오징어를 잡기 위해서는,,, 바닥스테이 액션을 하시면 가장 확률이 좋습니다.

그리고, 바닥끌기 등의 액션도 시전하시면 무늬오징어 대물을 만나볼 수 있구요!

또한, 시즌 및 바당 상황에 맞춰서,,, 드랙조절도 하시면서 에깅하시면 무늬오징어들 자주 자주 만나실 수 있어요.

샤크리 액션 역시 중요하구요~ 에기를 잘 초이스 하는 것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다양한 무늬에깅 정보를 습득하고 체득하여~ 여러분들께서도 제주도 무늬오징어 낚시를 신나게 즐겨보시기를 바랍니다.


이상으로 등낚골 운영자 4월 제주무늬에깅 정기출조를 마치며, 간략한 조행기 였습니다.


늘~ 안낚하세요!



1월 정기출조 기간에 잡아 올리 무늬오징어 조과수는? 총30마리  

2월 정기출조 기간에 잡아 올린 무늬오징어 조과수는? 총18마리 

3월 정기출조 기간에 잡아 올린 무늬오징어 조과수는? 총13마리 

4월 정기출조 기간에 잡아 올린 무늬오징어 조과수는? 총15마리 

(정기출조는,,제주도 무늬에깅 포인트 개척 및 탐색 출조 입니다)


- 안내 : 등낚골 운영자의 조과는,,, 매일 1곳의 에깅포인트 에서만 낚시를 진행하여 잡은 무늬오징어 조과수 입니다.

(운영자는 런건에깅 안합니다! 즉, 조과수를 올리기 위해 포인트를 여러곳 이동하면서 하는 낚시를 절대 하지 않고, 오로지 1곳의 에깅포인트 에서만 에깅을 하며, 발판이 아주 편한 에깅 포인트에서만 에깅을 진행한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운영자가 런건에깅을 한다면,,, 위 조과수의 x2배를 충분히 잡아올리게 됩니다^^ 

(무늬오징어 잡는 것... 절대 어렵지 않습니다! 생각보다 쉬워요~ 단, 포인트 선정이 아주 아주 중요합니다!)

런건에깅을 하지 않는 운영자에게는,,, 포인트 선정이 조과수를 만들어 주는 셈입니다. 그렇다고, 매일 똑같은 포인트에는 가지 않구요~ 매일 다른 포인트를 선정하여 에깅출조 합니다. 동일한 포인트는 늘~ 무늬가 올라오기 때문에,,, 그러한 상황은 별로 재미가 없습니다. 그래서, 매일 색다른 에깅포인트를 선정하여 에깅출조 탐색하고 있어요! (단, 바람의 영향이 포인트 선정을 좌지우지 하기 때문에~ 많은 것을 고려하여 포인트 선정합니다!)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7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