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낚시

[정보] 제주도 여행오신 지인들에게 싱싱하고 달달한 무늬오징어 회를 대접할 수 있는 방법은? #등낚골 #무늬오징어회 #지인들대접 #싱싱…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110.♡.47.54) 조회 2,096회 작성일 2022-05-14 16:37:29 댓글 0

본문

안녕하세요, 등낚골 입니다.

22년 5월에 들어서 제주도는 동풍과 북서풍 그리고, 남풍이 세차게 돌아가면서

불어대고 있는 상황인지라~ 무늬오징어 조황이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래서, 동문시장 등에 가시더라도,,,

무늬오징어가 많이 없기도 하지만, 살아있는 무늬오징어가 아주 비싼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고 싱싱한 무늬오징어를 회로 드시거나 대접을 해야 하시는 분들께서는,,,

제주도 낚시 동호회 및 에깅을 매일 즐기시는 앵글러분들께 부탁하셔서~ 무늬오징어를 잡으면 바로,,

가지러 가겠다는~ 사전약속을 하시면,,, 바로 갓 잡은 싱싱한 무늬오징어를 회로 드실 수 있습니다.


무늬오징어를 잡으면 바로,,,

내장을 제거한 상태로 받아가시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조금 시간이 지나더라도~ 살아만 있는 오징어라면,,, 가져가서 내장제거하고 손질하셔서 회로 드실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맛을 유지하는 방법으로는,,,

무늬오징어를 잡자 마자,,, 내장을 제거한 후 바닷물에 손질하여,, 그대로 가져가서 껍질 제거하고 회를 아주 얇게 썰어서

드시면,,, 무늬오징어회를 아주 달달하고 쫄깃하게 맛볼 수 있습니다. (민물 즉, 수돗물을 닿으면 무늬회 맛이 조금 떨어지는 감이 있어요!)


회를 드실 때에는,,,

몸통을 먼저 드시고, 그 다음에 날개를 드시면~ 무늬맛을 제대로 느끼실 수 있습니다.


요즘,,,

산란철 시즌이다보니...

무늬오징어 사이즈가 1Kg 이상의 무늬가 자주 올라옵니다.


무늬오징어 가격은 키로그램당(Kg) 가격을 산정하고 있습니다.

1Kg 전후 가격은,,, 직거래 가격이... 최소 3만원~5만원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싱싱한 무늬오징어 회를 드시고자 하신다면,,,, 

반드시 매일 무늬오징어 에깅을 즐기시는 분들께 사전에 부탁을 하셔서,,,

잡은 당일에 바로 가지러 가셔서~ 무늬오징어 회를 썰어 드실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무늬오징어를 냉장고에 넣으면,,,

숙성이 되어버리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냉장고에 보관하지 않고,,, 바로 썰어서 드시는 것이 최고의 달달함과 쫄깃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무늬오징어는,,, 냉장 숙성을 하면, 맛이 훨씬 더 떨어지고, 단맛과 쫄깃함이 사라지게 됩니다. 숙성시키면 살이 흐물 흐물,, 물러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상으로...

제주도에서 싱싱한 무늬오징어 회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직접,,,

무늬오징어를 잡아서 드시는 것이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지인들 대접를 목적으로...

무늬오징어를 잡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등낚골 운영자에게 동출요청 하셔서~ 직접 무늬오징어를 잡아서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_^


늘~ 안낚 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 추신 : 무늬오징어 회를 얇게 썰어드실 때에는,,, 회 칼을~ 긴 칼로 준비하셔서 회를 썰면,, 잘 썰리고 좋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9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