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낚시

[조행기] 5월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정기출조를 마치며 간략 조행기 #등낚골 #제주무늬에깅 #5월정기출조 #조행기 #무늬오징어 #에깅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175.♡.49.169) 조회 1,698회 작성일 2022-06-01 00:39:38 댓글 0

본문

드뎌 6월달이 되었습니다.

5월 한달동안 제주도는 무늬오징어 에깅이 아주 힘든 시기였네요.

그러나, 무늬오징어는 어찌되었든지 간에~ 잡혀서 올라온 한달이기는 했네요.


5월달은,,,

제주도에서 중순무렵부터 한치가 붙기 시작하여~

포구나 갯바위 등지에서는... 한치 찌낚시 조사님들로 아주 아주 많이 많이 붐비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5월 말경에 접어들면서~ 한치 역시 많이 올라오지 않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운영자는...

5월 중순부터~ 즉, 한치 찌낚시 조사님들로 인하여 갯바위 포구 포인트가 붐비기 시작하면서~

새벽에깅 또는 데이게임을 주로 출조하곤 하였습니다.


새벽에깅은,,, 역시 답이 안나오는 에깅이 되었구요~ (일부 냉장고 포인트 이외에는요!!!)

대부분의 무늬는... 데이게임(낮에깅)에서 오히려 조과가 좋은 5월 하순이 되었습니다.


나이트게임 보다는,,,

한곳의 에깅포인트에서 낮에깅을 하는 것이 훨씬 더 좋은 많은 조과를 올리게 되었네요.


데이게임 역시 쉽지는 않았지만,,,

무늬오징어를 잡아올리는 실력의 샤크리액션 능력만 된다면~ 누구든지 낮에깅에서 무늬오징어를 잡아 올릴 수 있는 그러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5월 중순이후로는,,,

좋은 조과를 올릴 수 없을 줄 알았는데~ 역시,,, 그 동안 갈고 닦은 에깅 샤크리 액션으로 인하여~ 생각보다 괜찮은 조과를 만들게 되었던 것입니다.


아래 5월달까지 제주도 무늬에깅에서 잡아 올린 조과수를 안내합니다.

여러분들도~ 샤크리 액션을 제대로 공부하시고, 배우시면,,, 더 많은 조과를 언제든지 올릴 수 있습니다.


1월 정기출조 기간에 잡아 올리 무늬오징어 조과수는? 총30마리  

2월 정기출조 기간에 잡아 올린 무늬오징어 조과수는? 총18마리 

3월 정기출조 기간에 잡아 올린 무늬오징어 조과수는? 총13마리 

4월 정기출조 기간에 잡아 올린 무늬오징어 조과수는? 총15마리 

5월 정기출조 기간에 잡아 올린 무늬오징어 조과수는? 총18마리

2022년 1월달 ~ 5월달 까지 잡아올린 무늬오징어 총 조과수는? 94마리의 조과수를 올렸습니다.


흔히들 말하는~ 시즌 94호 무늬오징어를 잡아 올린 것입니다.

이는,,, 하루에 딱! 1곳의 에깅포인트에서 에깅을 하면서 잡아올린 조과수 입니다.

(힘에 부쳐서 런건에깅을 할 수 없는 연령대라, 그러한 부분이기도 하네요~ㅋㅎ 여하튼,,, 잘 잡아 올렸네요^_^ 자화자찬!!!!)


6월이 되었기에~

6월 부터는,,, 제주도 갯바위 및 포구 등지에 무늬오징어가 많이 붙어서,,,

제대로된 손맛과 스트레스 없이 무늬오징어 에깅을 즐길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네요.


등낚골 운영자는,,,

어찌되었든 간에~ 무늬오징어 잡는 것은 식은 죽 먹기보다 더 쉬운 상황이므로~

크게,,, 스트레스는 안받지만,,, 스트레스 받는 에깅러 분들이 계시는 듯 하여... 좋은 시즌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네요^^


늘~ 안낚하시고, 즐거운 에깅을 하시기 바랍니다.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7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