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낚시

[장비] 등낚골 운영자 개인성향의 선호하는 에깅로드 장비는? #등낚골 #무늬오징어 #에깅장비 #낚시대 #하이엔드급 #제주무늬에깅 #제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59.♡.107.237) 조회 1,957회 작성일 2022-06-02 17:07:20 댓글 0

본문

안녕하세요, 등낚골 운영자 입니다.

오늘 6월 2일 목요일에...

제주공항에서~김포공항으로 복귀하였습니다.


지금은,,

집에서 등낚골 사이트 관리하고 있는 중입니다.

집에 오니깐~ 너무 너무 너무 좋습니다~ㅎㅎ


이번에 육지에서 업무를 보면서 휴식을 취한 후에~

6월 중순부터...

등낚골 운영자 제주도 무늬오징어 낚시 6월 정기출조 시작합니다.

정기출조 시작하면~6월말까지 제주도에 머물면서 무늬오징어 및 한치 에깅을 즐길 것입니다.


새벽에깅출조 및 데이게임 낮에깅 출조를 주로 즐기게 됩니다.

(해참에깅~나이트게임은... 한치 찌낚시 조사님들로 붐비기 때문에~ 해당 시간대는 피하는 것이 상책이거든요^^)


자~ 각설하구요!


등낚골 운영자가 선호하는 에깅로드 메이커를 여러분들께 안내합니다.

등낚골 운영자는,,, 샤크리 액션을 과하게 운용하는 스타일의 에깅러 입니다.

큰 액션은 넣지 않고 있습니다~만, 사운드저킹과 바이올런스저킹 그리고, 슬랙저킹을 주로 운용합니다.

더 많은 다양한 액션들도 중간 중간에 조합하여~ 에깅을 즐기고 있습니다~만, 주로~ 바이올런스 저킹을 즐깁니다.


에깅을 하는 목적중의 하나가~ 바로 재밌는 저킹을 즐기면서~ 무늬오징어를 잡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즉, 어부가 아니기 때문에~ 무늬오징어를 많이 안잡아도 된답니다...ㅎㅎ 그래서, 무조건 바이올런스 또는 사운드 저킹으로..

무늬오징어 낚시를 즐기고 있습니다. (옆에서 보시는 분들은... 굳이 저렇게 까지 흔들면서 무늬를 잡을 수 있을까? 라는 의구심을 갖게 될 것입니다..ㅎㅎ)

그러나, 등낚골 운영자는,,, 해당 샤크리 액션으로 1월~5월말 까지 시즌 94호의 무늬오징어를 잡아 올렸습니다. (새벽에깅과 낮에깅을 위주로 하루에 1곳의 에깅포인트 에서만 낚시를 즐기면서 말이죠!!)

즉, 운영자의 샤크리액션이... 무늬오징어를 잘 잡아올리는데~ 괜찮은 액션이라는 것을 운영자 본인 스스로가 확인 한 셈이죠! (바닥스테이 액션은 절대로 하지 않고, 또한~ 하기도 싫은 액션이죠!!!)


무늬오징어 에깅은... 흔드는 재미가 50%이고, 그렇게 흔들면서 무늬를 잡는 재미가 50% 입니다.

즉, 반반의 재미 때문에~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을 1년 4계절 내내 즐기고 있는 것이랍니다.


그렇다면,,, 바이올런스저킹(=열정적인액션) 및 사운드저킹 등의 액션을 할 때 가장 마음에 드는 로드는? 어떤 로드일까요??


첫번째, 선호 에깅로드는...

레가메 78tz 및 87tz 에깅로드 입니다.

성향이 빡대도 아니고, 연질대도 아닌,,, 중간 성향에 머물면서,,, 빡과 연의 조합을 잘 드러내주는 에깅로드 입니다.

흔들면 흔드는 대로 액션이 잘 들어가 주고, 또는~ 큰 액션을 주지 않고,,, 살살 달래가면서 액션을 넣으면,,, 약간은 빡깔~ 스러운 에깅로드 입니다.

그러나, 빡대는 절대로 아니기 때문에~ 생각보다 운영자 스타일의 액션을 잘~ 받아주고, 잘~ 먹어주는 에깅로드 이므로~ 가장 손이 많이 가는 로드 입니다.


두번째, 선호 에깅로드는...

올림픽 슈퍼카라마레티 에깅로드 입니다.

일부러 ML 에깅로드를 선택했는데... 그렇다면,,, 무작정 ML 연질 성향은 아니고,,, 레가메 에깅로드와 비슷한 성향의 에깅로드 입니다.

(오히려 기존의,,, 다이와 스토이스트 84M 에깅로드가, 올림픽 슈까 ML 에깅로드에 비하면~ 제대로된 연질로드 라고 보시면 되겟습니다! 현재, 너무 연질 성향이라서~ 보관만 해두고 있네요..ㅋㅎ 아마도 나이를 한두 살 더 먹게되면~ 그 때서야 바로소 빛을 보게 될 로드인 것입니다^_^)


위 에깅로드는,,,

갯바위와 포구에서 에깅을 즐길 때 주로 사용하는 에깅로드 입니다.


세번째, 선호 에깅로드는...

앞으로 올해 11월초에 출시되는... 스퀴드매니아 708 카케토라 프리미엄 보론 에깅로드가 될 것입니다.

일단,, 해당 에깅로드는 무게는 위 에깅로드들 보다는 조금 더 무겁지만,,, 짧은 에깅로드는 크게 피로감이 덜 하고, 운영자 스타일의 액션에 아주 잘 맞는 에깅로드 일 듯 합니다.

현재, 스퀴드매니아 800 무라마사 MX 에깅로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너무 빡대성향에 가깝고, 무게도 좀 나가고, 또한, 운영자 샤크리 액션 스타일에는 조금 버겁게 느껴지는 에깅로드 라서,,

손이 잘 가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처음 진입하는 에깅포인트 또는 여밭에서 에깅을 하는 경우에는,,, 최고의 에깅로드 입니다. 빡스러운 힘으로다가~ 밑걸린 에기의 바늘도 펴서라도,,, 밑걸림 탈출을 잘 시켜주는 최고의 에깅로드 입니다. (밑걸림 탈출용으로는 아주 최적의 에깅로드 입니다.) 단, 운영자의 액션스타일에는 잘 맞지 않는 로드일 뿐이지~ 바닥을 읽어주는 능력은,, 현재 보유하고 있는 에깅로드들 중에서 최고의 감도를 자랑하는 에깅로드 입니다. (그래서, 처음 진입하는 에깅포인트에서는~ 반드시 무라마사 에깅로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번째, 선호 에깅로드는...

다이와 17 에메랄다스 MX 국민에깅로드를 선호합니다.

에메랄다스 국민대로 에깅을 하면,,, 생각보다 재미가 있더라구요!

그런데, 운용하지 않는 이유가 있어요~ 현재 에깅릴을 왼손으로 파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MX 국민에깅릴은,, 오른손 파지용 이라서,,, 이 로드와 에깅릴 모두~ 영원히 보관되고 있습니다.


위 에깅로드 이외에도..

세피아 17 Ci4+ 에깅장비 세트 등 더 많은 다양한 에깅로드 및 에깅릴을 보유하고 있으나,,,

손님 접대용으로 사용하게 되는 장비들이라서~ 언급은 하지 않겠습니다.


이상으로 등낚골 운영자가...

본인의 액션 스타일에 잘 맞는 에깅로드 선호 순위를 매겨봤습니다.


운영자의 액션스타일에 잘 맞는 에깅로드의 길이는,,, 7'3" ~ 7'8" 길이의 에깅로드가 가장 최적이랍니다. 


여러분들도,,

에깅로드 선택하실 때, 본인의 액션스타일에 맞는 에깅로드를 선택하시면,,,

더욱 더 신나는 에깅을 즐기실 것입니다.


늘~ 안낚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