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낚시

[장비] 에깅장비 에깅로드 에깅릴 등 세척 또는 정비를 어느 정도 하시는가요? #등낚골 #무늬오징어 #에깅 #장비정비 #장비세척 #에깅…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59.♡.107.169) 조회 1,613회 작성일 2022-06-12 00:28:02 댓글 0

본문

안녕하세요, 등낚골 입니다.


요즘 육지에 올라와 있는 관계로 에깅출조를 하루 빨리 하고자 하는 맘이 크네요.

그러나, 제주도 본섬에서 한치와 무늬오징어가 잘 올라오지 않는다고 하니...

육지에 올라와 있는 동안은,, 그나마 위안을 삼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최근에 비양도에서 마릿수 게임이 지속되고 있다고 하는 소식을 들으니,,

6월 말경 부터는,,,

제주도 본 섬에서도 마릿수 게임이 가능 할 듯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6월 중순경에...

6월달 제주무늬에깅 정기출조 가는데~ 아무래도,, 시점이 잘 맞아 떨어질 듯 합니다.


대략 2주동안 육지에 머물면서,,

에깅장비를 만지지를 못하고 있네요.

왜냐구요? 제주도 숙소에 차량과 에깅장비가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은...

에깅 후 오랫동안 출조를 못하는 경우에~ 장비 세척이나 정비를 어느 정도 하는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등낚골 운영자는...

에깅장비를 세척이나 정비를 거의 하지를 않아서 가끔 고민은 되긴 합니다.

어느 시점에 릴이나 에깅로드가 망가질 듯 한 생각이 들기 때문이죠!


에깅출조 후 집에 돌아오면 대부분의 에깅러 분들이 에깅장비 등을 정비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운영자는 하이엔드 장비를 구입한 후 단 한번도,,, 세척이나 정비를 하지를 않았네요.

뭐~ 그래도,,, 장비가 아직은 멀쩡하고 잘 돌아아고 있기 때문이죠...ㅋ


스텔라 에깅릴 2개, 뱅퀴시 에깅릴 2개, 하이엔드 에깅로드 4대를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깅장비 4세트를 에깅이 끝나면,,, 그냥 차에 모셔두고~ 담날에 바로 또 출조하고 등등 

지속적으로 세척이나 정비없이 잘 사용하고 있네요.


가끔은...

비가 내리는 날에 애깅출조를 자주 하는 편입니다.

이유는?

비오는 날에 한치와 무늬오징어가 잘 잡히기 때문이고, 에깅러 분들이 비오는 날에는 에깅출조를 잘 하지 않아서,

에깅포인트가 한산하고 조용하고 널널해서 에깅하기에는 아주 최적의 상황이거든요...ㅎㅎ


단, 비옷을 잘 챙겨입고 에깅하기 때문에~ 크게 부편한 점은 없었구요!

비가 내리는 날에는,,, 바람이 거의 잘 불지 않는 날이 많아서~ 에깅하기에도 좋은 날이 많았네요. 파도 역시 없었구요!


그래서, 비가 오는 날에,,,

그 동안 짠물에 쩔어 있는 에깅로드와 에깅릴을 빗물로 강제 샤워를 시킨다고 해야 할까요? ㅋㅎㅎㅎ~

스텔라와 뱅퀴시는 방수가 잘 되기 때문에~ 빗물 정도는 그냥 우습게 여길 수 있습니다. (바닷물속에 풍덩! 빠뜨리는 게 가장 큰 문제가 됩니다!)

오히려~ 빗물이 염분을 제거해 주기 때문에~ 그나마,,, 빗물로 인하여 자동 염분제거를 하게 되는 편입니다.

이러한 상황이외에는 전혀~ 정비나 세척을 하지 않고 장기간 잘 사용하고 있네요. (출조 횟수와 시간도 다른 에깅러들 보다 월등하게 많은데도 말입니다!)


여하튼,,,

고가의 장비는 이러한 부분에서 제대로 된 역할을 해주는 듯 합니다.


에깅을 하면서 가장 세척에 신경써야 한는 것이 바로 "갸프" 입니다.

갸프는 오징어 먹물이 갸프에 많이 묻어 있는 상태에서 접어놓게 되면,,,

먹물이 굳으면서 갸프가 잘 펴지지 않고 또는 잘 들어가지 않는 황당한 상황이 발생됩니다.

그래서, 갸프는~ 주기적으로 세척하고 잘 말려서~ 마른수건으로 맨질 맨질하게 잘 닦아 주시면 좋습니다.


그런데, 운영자는 이 또한 정비를 하지 않고 그렇네요...ㅋ~

망가지면 또 다시 구입하고 하는 경우가 4번째가 됩니다! (가장 가벼운 갸프를 말이죠~ㅎㅎ)

그래서, 갸프만 총5개를 보유하고 있고,, (길이별로 보유중입니다!)

망가진 갸프를 보관하고 있는게 2개가 있네요!


앞으로 또 갸프가 망가지고 또 구매하고 할 듯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하튼~ 에깅장비는,,,

출조 후 복귀하면,,, 세척하고, 정비하고, 말리고, 닦아주면~ 아주 아주 더 쾌적하게 오랫동안 좋은 컨디션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세척과 정비를 생활화 하시면 더욱 더 재밌는 에깅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늘~ 안낚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