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낚시

[액션] 실력과 장비 그리고 투자를 하지 않고 무늬오징어 잘 잡기를 바라지 않기 #등낚골 #제주에깅스쿨 #무늬오징어 #에깅장비 #에깅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110.♡.57.60) 조회 63회 작성일 2022-06-22 18:00:02 댓글 0

본문

등낚골 운영자는 매월 제주도 무늬오징어 낚시여행을 합니다.(김포~제주)

무늬오징어 낚시를 즐기기 위해서 가장 접근성이 좋은 제주도를 선택한 것입니다.

제주도는 바닷가 접근성이 아주 좋은 낚시천국 이지요! (물고기가 많이 나와서 천국이 아니고, 사방팔방 모두가 접근성이 아주 좋아서 낚시천국 이라고 한답니다!)


제주도 무늬오징어 낚시를 즉, 무늬에깅을 하면서 느낀점은,,,

잦은 출조와 장비 그리고, 시간투자, 비용투자를 해주어야 무늬오징어를 잘 잡을 수 있다는 결론이 도출되었습니다.

모든 레저스포츠가 전부 그러합니다. 시간과 비용 그리고, 노력투자 없이는 뭐든지 간에 절대 잘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등낚골 운영자는,,, 매월 제주도 무늬오징어 낚시여행을 하면서~ 꾸준히 무늬오징어를 잘 잡기 위한 출조를 하면서,,,

샤크리액션 등을 연습하고 발전시키고 연구해서~ 더 빨리 더 많은 무늬오징어를 잡으려고 여전히 노력과 투자를 하고 있어요.

이렇게 투자를 해도~ 쉽지가 않습니다. 왜냐구요? 제주도에서 태어나고 살아본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인생에서 낚시라곤 무늬오징어 낚시가 처음이고, 아주 아주 늦은 나이에 에깅이라는 장르에 빠져서~ 최고가 되어보자,,, 라는 일념으로 매일 매일 낚시출조 하면서,,,

다양한 샤크리액션을 연습하고 연구하고 하면서~ 무늬오징어를 잡아 올리고 있습니다. (매일 잡는 것은 아니고, 꽝치는 날도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잘 잡아 올리는 편입니다!)

제주도 무늬에깅 하시는 숨은 고수님들(애초에 제주도민)은... 기본으로 에깅년차가 15년 ~ 25년 씩이나 되시는 분들이 아주 많습니다. 진정한 고수님들 이시지요!

이러한 분들 보다는 잘 할 수는 없겠지만서도... 최소한 실력이 근처까지라도 가보려고 아주 아주 많은 노력을 하고 있어요.


단, 에깅을 하는 스타일이 나이대가 있다보니... 정착형 에깅을 합니다. (런건에깅은 힘들어서 안하고 있어요..ㅠㅠ)

젊은 에깅조사님들은... 런건에깅을 하면서(런건에깅이 뭔지는 아시죠? 모르시면 검색하세요...!) 마릿수 게임을 하곤 합니다~만,

정착형 에깅의 단점은,,, 하루에 한곳의 에깅포인트에서만 에깅을 하기 때문에~ 마릿수는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정착형 에깅을 하면서~ 무늬오징어 조과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샤크리액션으로 승부수를 던져야 하는 것입니다.(장비와 에기 등은 기본사항이구요!)

샤크리액션을 어느정도 잘 운용하느냐에 따라서~ 정착형 에깅러들은 조과를 올릴 수 있느냐, 없느냐가 판가름 납니다.


무늬오징어 에깅을 하다보면,,, 즉, 실력이 조금씩 올라가다 보면~ 장비 또한 업그레이드 됩니다.

하이엔드급의 장비는 확실히 좋습니다. (로드 100만원, 릴 100만원, 기타 합사, 쇼크리더, 스냅이 있지요)

어지간히 흔들어서는 부러지지 않고, 가장 중요한 가벼움이 거의 깃털 수준이라서~ 샤크리액션을 운용하는데... 딱! 안성맞춤 입니다.

그렇다고, 비싼 장비가 무늬오징어를 더 잘 잡아올리는 것은 아닙니다.

장시간 에깅을 하다보면,,, 팔에 무리가 많이 가는 경우가 발생됩니다. 그러한 무리수를 조금 이라도 줄여주는 것이 바로 장비의 역할이되기 때문에~

그래서,,, 하이엔드급의 에깅장비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장비가 중요한 부분도 있습니다~만,

무늬오징어 에깅에서 또한 중요한 것은,,, 샤크리액션 입니다.

즉, 고패질을 잘 해주어야 무늬오징어를 잘 꼬셔서~ 잘 잡아낼 수 있는 것입니다.

샤크리액션은,,, 유튜브 보고서 배운 분들은 최소한 1년간 무늬오징어를 대체적으로 못잡아 올립니다.(시간 비용 투자해도,,, 무늬꼬시는 실력이 전혀 없기에 1년간 꽝치는 수준입니다.)

그래서, 무늬오징어를 잘 잡아 올리고 싶은 초보에깅러분들은,,, 반드시 지인들에게 샤크리액션을 배우시고 에깅하실 것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에깅을 배우신 분들과 유튜브로 독학하시는 분들의 차이점은,,, 포인트에서 흔드는 양상을 보면 금새 티가 납니다. 

저분 조사님의 액션에는 무늬오징어가 물지 않겠다~ 라는 것이 확연하게 보이니까요...ㅎㅎㅎ (유튜브로 배우면 대부분 무늬를 못잡게 되어 있어요~^^ 나머지는 운빨로 잡는 것이구요!!)


자~ 샤크리액션이 뭐가 그리 중헌디... 하시는 분들계십니다.

이러한 분들의 말씀도 맞습니다. 샤크리액션을 잘 못하더라도~ 런건에깅을 통해서... 무늬오징어가 잘 올라오는 포인트만 찾아서 이동하면서 에깅하시면,,,

캐스팅 한방에 대가리 맞춰서 무늬오징어 마릿수 게임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런건에깅은 젊음혈기가 가득한 분들이 하시는 방법이므로,,, 많은 피곤하고 지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름값도 지금 시즌에는 무시도 못하구요~^^ 제주도는 그래서, 전기차를 많이들 타고 다니시더라구요!0


여하튼,,,

장비 노력 실력 비용 등의 투자를 하셔야~ 반드시 무늬오징어를 잘 잡아 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무늬오징어를 잘 잡아 올리면,,, 모든 에깅러들의 부러움의 대상이 됩니다. 즉, 인싸가 되는 것이죠!

무늬오징어 잘 잡고 싶다면,,, 무늬에깅을 제대로 배우셔서 에깅하실 것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우리나라 조사님들 대부분이...

낚시를 배우는 것을 꺼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부끄라워서 그럴까요? 아니면,,, 장비의 몇분의 일도 안되는 강습비용 때문에 그럴까요?

여튼~ 가끔은 이해가 안되는 분들이 많다는 점을 새삼 에깅하면서 느끼게 됩니다.


즉, 골프 레슨을 안받고, 골프를 잘 칠 수 있기를 바라는 것과 동일한 것인데~

여러분들은.... 골프레슨 안받고 골프를 잘 칠 수 있나요?

동일하게~ 에깅레슨 안받고 에깅을 잘 할 수 있나요? (뭐~ 몇년간 혼자서 북치고 장구치고 하다보면 가능은 하겠지만요...)

배우세요~ 배워서 남주는 것 아니잖아요~ 그쵸?!!

남들 무늬잡는 것 부러워하지 마시고, 배워서 남들에게 부러움의 대상이 되시길 적극 응원합니다.


늘~ 안낚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76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