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낚시

[액션] 제주도 여름철 무늬오징어 낚시 에깅 액션을 알아보자 #무늬오징어 #에깅 #샤크리액션 #무늬오징어낚시 #여름철 #등낚골 #제주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175.♡.14.30) 조회 1,846회 작성일 2022-07-12 13:33:45 댓글 0

본문

제주도는 현재 무더위와 폭염으로 낮에깅을 즐기기 어려운 상황이네요.

너무 너무 많이 덥기 때문에... 무늬오징어 낚시를 낮에 즐기다가는,,,

시커멓게 타버리는 수 가 있습니다...ㅎㅎ (아무도 못 알아볼 정도로...ㅋ)


자~ 

여름철에도 무늬오징어는 잡힙니다.

단, 수온의 변화가 너무 심한 경우에는 무늬오징어들의 활성도가 급격히 떨어집니다.

또한, 수온이 너무 높아도,,, 무늬오징어는 높은 수온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잘 활동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여름철에는...

베이트피쉬 즉, 먹이가 풍부하기 때문에~ 무늬오징어들이 어지간해서는 에기에 반응을 잘 하지 않습니다.

특히, 세로 샤크리액션에는 더더욱 반응을 잘 하지 않습니다. (즉, 에기를 높이 띄워서 폴링에 반응하도록 하지 않아야 합니다.) 


자~ 여름철 무늬오징어 공략하는 샤크리액션은,,,

사이드 다트액션 및 슬랙저킹 액션에 그나마 반응을 하는 듯 합니다. (가로 샤크리 액션을 주로 해보셔요!)

즉, 높이 튀어 오르는 에기 보다는,,,, 앞으로 도망가는 에기에 반응을 잘 하는 듯 해요!


어차피 에깅 액션의 정답은 없습니다~만,

높이 띄우는 액션을 주로 구사하셨다면,,, 여름철에는,,, 사이드 다팅 및 슬랙저킹 그리고, 빠르게 에기를 움직이는 하이피치 숏저킹을

번갈아 가면서 운용하시면 무늬오징어 손맛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제주도 여름철 무늬오징어 사이즈가 생각보다 작은 사이즈들이 많이 올라옵니다.

먹는 용도보다는,,, 손맛을 보는 용도로 생각하시고, 어린 무늬오징어는 방생하는 미덕도 좋을 듯 합니다...ㅎㅎ


늘~ 안낚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 추신 : 에기는 케이무라 계열의 에기를 사용하시면 조과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