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낚시

[포인트] 겨울철 제주 서귀포권 무늬오징어 포인트 #등낚골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175.♡.58.175) 조회 4,564회 작성일 2020-11-10 04:51:55 댓글 0

본문

이제 겨울시즌에 접어들었습니다.

제주 무늬오징어 조과 즉, 마릿수가 줄어들고 사이즈가 큰 무늬오징어가 잡히는 시즌이 되었습니다.

겨울철 수온이 꾸준하게 떨어지기 때문에... 오징어들도 움직임이 둔화되며 눈앞에 먹이가 보이는 경우에 물어주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활성도가 높은 시즌의 엄청난 액션의 샤크리 다트 보다는... 톡톡 액션으로 저수온기 바닥권에서 주로 활동하는 

무늬오징어를 꼬셔서 잡아야 합니다. 그러나, 인내심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무늬오징어 얼굴보기 쉽지가 않습니다.


자,,, 각설하구요!


제주 겨울철 시즌은 북풍계역의 바람이 꾸준하게 불어오기 때문에... 산남 (한라산 남쪽) 서귀포권에서 에깅을 주로 합니다.

제주 서귀포권의 무늬오징어 포인트(국민포인트) 몇곳을 추천해드립니다. (등낚골은 매달 중순~하순 제주 무늬오징어 정기출조하니 동출요청하시면 좋습니다)


1. 법환포구 테트라포드 외항 꺽어지는 포인트

2. 법환해녀탈의장 앞 갯바위 (썰물포인트)

3. 강정방파제 내항 포인트

4. 대포포구 테트라포드 중문축구장 방면 포인트

5. 대평박수해안 갯바위 포인트

6. 보목포구 테트라포드 끝바리 및 작은방파제 끝바리~주차장 사이 포인트 

7. 한림방파제 외항 꺽어진 부분 전,후(비양도 방면) 포인트

8. 섭지방파제 옆 갯바위 포인트


이상으로 여러분들이 알고 있는 포인트 이기도 하지만, 처음 확인하시는 분들에게 제주 무늬오징어 포인트를 알려드렸습니다.

제주도는 전역이 무늬오징어 포인트입니다~만, 포인트에서도 무늬오징어가 잘 잡히는 장소가 반드시 있습니다.

이러한 포인트 내에서도 잘 물어주는 포인트를 확인하시는 방법은? 동호회 동출을 하시면서 알아가시거나 또는 직접 발품을 팔아서

무늬오징어를 포획하면서 알아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등낚골 매월 정기출조 함께 하시면 제주 무늬오징어 포인트를 많이 알아가시게 될 것입니다.

오늘도 즐낚 안낚 어복가득한 에깅 즐기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61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