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낚시

[정보] 무늬오징어 가격 책정이 어떻게 될까? #등낚골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175.♡.58.186) 조회 4,406회 작성일 2020-11-14 09:27:40 댓글 0

본문

제주도는 1년 365일 제주 전역에서 무늬오징어를 잡을 수 있는 무늬오징어 낚시천국 입니다.

낚시천국이라는 것은... 많은 조과를 올려서 낚시천국이 아니구요~ 일단 접근성이 아주 좋아서

낚시천국이구요~ 또한, 사시사철 다양한 어종들이 잡혀서 올라오기 때문에 낚시천국 입니다.

단, 마릿수 조과는 선상낚시 이외에는... 갯바위 낚시는 그닥 마릿수 조과가 충분하지 않답니다.


여튼.. 우짜든간에.. 제주도는 낚시천국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은... 봄/여름/가을/겨울 4계절 내내 가능합니다.

봄 산란철에는... 대물이 잡히는 시즌이구요... 여름과 가을에는 사이즈는 작지만 마릿수 조과 손맛에 좋은 시즌이구요!

겨울철에 저수온기에는 마릿수 조과는 기대하기 힘들지만... 키로오버 사이즈의 무늬들을 만날 수 있는 시즌입니다.(손맛도 좋구요)


이렇게 잡은 무늬오징어는 가격을 어떻게 매길까요!!!

네~ 답은 간답합니다.


제주도 시장표 무늬오징어 기준으로는? 1Kg = 25,000원 ~ 35,000원 입니다. (활오징어와 죽은오징어 가격차가 약간 있어요)

시장표 무늬오징어는 죽어있는 무늬오징어로서 횟감은 아니고 찜 등의 용도입니다.


그렇다면, 횟감용으로 사용하는 살아있는 갓잡은 무늬오징어는 키로오버 사이즈 직거래 가격이 어떻게 될까요?

정답은 간단합니다. 갓잡은 살아있는 무늬오징어 직거래 가격은 부르는게 값입니다!

무늬오징어 잡는 것이 저수온기 시즌에는 하늘의 별따기 보다 더 어렵습니다. 그리고, 키로오버 사이즈는 저수온기와 산란철에만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갓잡은 무늬오징어 키로오버 사이즈는 부르는게 값이지만,,, 지인들과의 거래가 기본적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1Kg 기준으로 50,000원 ~ 100,000원 사이에 가격이 책정됩니다. (엿장수 맘 이겠지만요...^^)


여튼... 대체적으로 무늬오징어 가격은 대체적으로 위 가격 정도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아주 정확한 가격은 아니지만... 대체적으로 위 가격정도에 거래가 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63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