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낚시

[포인트] 무늬에깅입문 초보조사님들에게 가장 필요한 필수적인 요소는? #등낚골 #에깅입문초보 #초보조사 #에깅초보필수요소 #에깅포인트 #…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59.♡.107.174) 조회 1,698회 작성일 2022-10-16 11:29:49 댓글 0

본문

fcc962805c4332425fc3269153e19069_1665887525_7209.jpg

제주도 무늬오징어 낚시 에깅 동호회 등낚골 입니다.

처음 에깅에 입문하여~ 에깅장비를 들고 가까운 국민포인트로 에깅출조 나갑니다.

그런데, 액션은 유튜브에서 어느정보 봐온 터라~ 흔드는 것은 그럭저럭 흔들고 있지만,

당췌~ 무늬오징어 입질이라는 것을 느껴보고 싶은데~ 무반응 입니다.


남들과 똑같이 흔들고 있는데...(어설픈게 아니고 제대로 잘 흔드는 정도~)

나는 왜? 무늬오징어 입질도 받지 못하고 있는 것일까? 라는 생각을 다들 하게 됩니다.


뭐~ 그거야,,, 재수? 운빨? 어복? 장비? 기타등등?? 

이라는 수식어가 붙게 되는 경우가 발생됩니다.


그러나,,, 에깅도 역시 실력이 있어야 잘 잡게 되며,

발품을 많이 팔아야~ 많이 잡게 되는 것입니다.


무늬오징어는,,,

회유성 어종입니다.


즉, 조류를 타고 들어왔다가~ 다시 조류타고 나가는 어종이라는 것이지요!

(물이 잘가는 포인트를 선정하는 이유가 위와 같은 이유죠!)

그래서, 무늬오징어가 잘 들어오는 포인트를 많이 알고 있어야~ 조과를 올릴 수 있어요.

들물포인트,썰물포인트 등등 다양한 포인트가 제주도 전역에 분포되어 있으니까요!


들물, 썰물 까지는 모르더라도,,,

일단,,, 제주도 전 지역의 에깅포인트는 다~알고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에깅포인트를 잘 알고 있으면, 무늬오징어는 반드시 잡혀주게 되어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잡는게 아니에요~ 그냥 포인트에 에깅 던져놓고 바닥 스테이 시켜두고 있으면,

무늬오징어가 알아서 올라타거나 물어주게 되어 있어요! (특히, 겨울시즌 저수온기에는 더더욱 그러하지요!)


그래서, 낚시에서 조과를 많이 올리는 방법으로는,,,

낚시포인트가 90%를 만들어 준다고들 말하는 것입니다.


낚시포인트를 많이 알고 있는 것도 역시... 실력이니까요!


에깅포인트도 모르면서,,, 무늬오징어를 잘 잡고 싶다??? 오우~NO! 절대 그럴수가 없습니다.

반드시 에깅포인트를 많이 알고 있어야~ 무늬오징어를 잘 잡을 수 있습니다.


에깅하시는 모든 분들께~ 다 물어봐도,,, 무늬오징어 조과는 에깅포인트가 만들어 준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런&건 에깅을 하시는 분들은 더더욱 그러한 생각을 하는 것이구요!

(뭐~ 물때에 따른 포인트 형성이 있기는 하지만요...!)


여하튼,,,

무늬에깅입문 초보조사님들에게 가장 필요한 필수적인 요소는? 바로 에깅포인트 라는 것입니다.


정답 : 무늬에깅포인트



이상으로,,,

에깅입문초보 조사님들이...

무늬오징어를 잘 잡아 올리지 못하는 이유 100%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늘~ 안낚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70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