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자유게시판

제주시 구좌읍 무늬에깅 포인트 108번째 업데이트 #등낚골 #무늬오징어 #에깅포인트 #산북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39.♡.51.61) 조회 1,898회 작성일 2021-04-25 15:34:43 댓글 1

본문

오늘은 2021년 4월 25일 일요일 입니다.

시나브로 4월 말이 되었네요.

그 동안 포인트 개척 및 실조 등의 에깅을 셀수도 없이 다니면서 에깅은 정말 힘들구나~라는

마음을 먹고 먹고 또 먹고 하였네요...ㅎ


그제도 어제도 에깅을 꾸준히 하면서 이곳 저곳 포인트 실조 및 갯바위 포인트 개척 및 탐사차

오밤중 새벽에도 열심히 제주도 전역을 누비면서 졸린눈을 비비고 에깅을 하고 있어요.


오늘도 역시 밤에 이곳 저곳 포인트 실조 및 갯바위 포인트 개척 및 탐사를 위해 제주도 전역을

누비고 다닐 예정이구요~


늘~ 에깅을 다니면서 힘들기도 하고, 그만 두고도 싶지만,,, 사람이 한번 칼을 뽑았으면 무시라도

썰어야 하지 않겠는가?~ 라는 마음으로 다시한번 심기일전 하여 열심히 시간과 비용, 발품을 팔면서

에깅을 하고, 포인트 탐사, 답사, 개척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느 제주도 에깅 프로님께서 그런 말씀을 하시더라구요~

무늬오징에 에깅을 잘 하고 싶다면,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바람이 부나~ 태풍시즌 빼고 매일 출조를

강행하면 무조건 에깅 프로가 될 것이며, 매일 무늬오징어를 아주 아주 잘 잡을 수 있게 된다구요!!


이는 맞는 말씀인것은 확실합니다.

낚시는 출조가 답이고, 출조를 하면서 많은 시행착오 그리고, 노하우가 쌓이면서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것을

반드시 잡아 올릴 수 있거든요!


즉, 여러분들도 에깅을 잘 하고 싶다면~ 최대한 많은 출조를 통해서 다양한 에깅 정보를 쌓고, 또한 무늬오징어를

잘 잡을 수 있는 기술을 쌓아야 합니다. 그것만이 가장 좋은 방법인 듯 합니다.(등낚골은 여러분들의 그러한 수고와 비용을 아주 아주 많이 절감시켜드리는 것도 목표입니다)


그러나, 육지에 계시는 분들은 그렇게 하기 쉽지가 않습니다.

바닷가 앞에 계신다면 괜찮겠지만 이동하는데 걸리는 시간과 비용이 만만치가 않습니다.(육지는 거리가 너무 멀기 때문에~)

그래서 제주 무늬에깅을 하시러 오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으시더라구요^^


그런데, 제주도는 에깅 포인트를 제대로 알고 있어야 무늬오징어 얼굴을 볼 수 있습니다.

것두,,, 서너개 포인트를 알아서는 크게 의미가 없구요~ 최소한 100개 이상의 에깅포인트를 머리속에 담고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포인트마다 물때 시간 바람 수온 등등의 영향을 받는 곳들이 있지만서도, 그렇지 않은 포인트 들도 있습니다.(아무때고 무늬가 나오는 곳들이 있어요)


이러한 포인트를 많이 알고 있는 에깅러 만이.... 무늬오징어를 잡아 올릴 수 있고 또한 마릿수 조과를 올릴 수 있습니다.


등낚골은? 

육지분들을 위한 제주도 에깅포인트 및 정보를 제공하는데 더 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어차피 제주도 분들은 기본적인 포인트 등의 정보는 알고 있고 늘~짬낚을 할 수 있는 여건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반대로 제주도분들이 등낚골 회원이신 분들이 훨씬 더 많구요~ 육지분들이 생각보다 적습니다.(이는 육지분들의 잘못된 낚시 인식 때문인듯 합니다)

육지에서 제주도 에깅출조를 많이 하지 않아서 그닥 포인트 정보가 크게 필요 없다라고 생각하시더라구요.(그래서 잘 못된 인식을 하는 앵글러라는 표현을 한 것입니다)

육지에서 제주에깅 오시기 전에 인터넷에서 일부 공개된 포인트 몇곳을 검색해서 알아 오시거나 카페 등에서 물어보고 오시거나(한 두곳 알려줌) 해서 제주에깅을

하시게 되는데요~ 이는 통상적인 곳을 알려드리는 것이므로... 시즌이 되면 포인트에 들어갈 자리가 없습니다. 그리고, 한곳의 포인트에 사람이 많으면 무늬오징어도 역시

경계를 아주 아주 많이 하기 때문에~ 무늬오징어 히트할 확률은 0% 입니다. (그래서 사람없는 포인트로 가는 이유가 그러한 것입니다~ 포인트를 많이 알아야 가는 거겠죠?)


무늬오징어는 강아지 수준의 머리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강아지 키워보신 분들은 잘 아실 것에요... 어느정도의 수준인지...그래서 바다속에 에기 수십개가 들락날락 하면,

무늬오징어들은 쳐다도 보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그렇다고 아주 안잡히는 것은 아니죠~ 어복 터지신 분들은 캐스팅 하자마자 잡아올리니까요...ㅎㅎ 낚시는 어복도 중요한 부분이랍니다)


그래서, 포인트 몇개를 알고 오신 육지분들이 에깅을 하셔도 조과를 거의 올리지 못하는 경우가 하다합니다.(무늬오징어가 잘 잡히는 포인트가 바뀌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이러한 분들을 많이 봐왔구요~ 그런식으로 육지에서 제주에깅 오시는 분들은 대체적으로 꽝!조사 탈출을 할 수 없는 것입니다.


즉, 포인트 100개 쯤은 머리속에 담고 있어야 제주에깅을 오셔도 꽝!은 절대적으로 없어진다는 것입니다.


여튼, 등낚골은 제주도분들께서 가장 많은 가입을 하시고 계시구요~ 육지분들은 그닥 많지가 않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등낚골은 육지분들이 제주에깅 오셔서 꽝! 치는일 없이 해드리는 것이 더 큰 목표이구요~ 또한, 제주 에깅 포인트를 알고서 실조하는 것과 암것두 모르고 실조하는 것과는 하늘과 땅 차이라는 점 인지하세요)

이렇듯 육지에서 제주도 에깅을 즐기러 오시는 분들에게 잘~인지될 수 있도록 말씀드렸습니다.(뭐~실력이 프로이신 분들이야 어디에 진입하든 무조건 잡아올립니다. 무늬만 들어왔다면...ㅎ) 



각설하구요~


오늘자로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포인트 #108번째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게시글과 포인트 갯수는 다르다는 것을 수차례 말씀드렸습니다. 포인트 갯수가 훨씬 더 많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제주시 산북권 무늬에깅 포인트가 꾸준하게 업데이트 됩니다.

단, 110번째 포인트 글이 올라가면 등낚골 레벨3 회원등업 비용이 현재 등업비용의 x2배가 된다는 점을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에깅을 즐기시는 최고의 방법은? 무조건 포인트를 많이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이 정답니다.(실제 조과의 80%는 포인트 입니다~ 진짜 앵글러들은 100% 공감)

와~ 포인트를 돈으로? 라는 생각을 가지신 분들은 등낚골 회원자격이 없습니다.(그냥 탈퇴하시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이라고 쥔장이 적극 추천드립니다~ㅎㅎ)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은? 세상 모든 것을 공짜로만 얻으려고 하는 아주~ 순전히 개인주의적인 생각을 가진 분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지극히 구태적이고, 폐쇄적인 분들이구요) 요즘같은 자본주의 시대에 공짜가 어딨습니까? 그럼, 이렇게 많은 포인트를 여러분들께 공개할까요? 여러분들은 그러할 자신이 있는가요? ㅎㅎ 그렇지도 못할거면서,,, 

내로남불 사상을 버리세요!!!!


* 중요 : 등낚골 쥔장이 제주도 에깅을 처음 시작할 때 그 어느 누가 에깅포인트 150곳~200여곳의 포인트를 상세히 표기하여 제공하는 비용이 100만원이라면... 등낚골 쥔장은 무조건 100만원에 제주무늬에깅 포인트 150개~200개를 위해 반드시 돈을 지출하였을 것입니다. (현재, 그 정도 무늬에깅 포인트를 개척하고, 실조하고, 등등에 들어간 시간, 노력, 투자비용이 무려 3000만원에 육박하고 있거든요...ㅠㅠ) 그래서, 100만원은 애들 껌값도 안되는 돈 즉, 돈도 아니라는 것이죠! 


향후 지속적으로 제주 에깅포인트는 10개 단위로 늘어날 때마다 레벨3 회원등업 비용은 x2배가 됩니다.(한편으로는 너무 많은 분들에게 에깅포인트를 공개하지 않는 목적도 있음) 이는 반드시 필요하신 분들은 -등낚골 쥔장처럼 100만원이 되더라도- 등업비용을 지불 할 것으로 생각하구요~ 그렇지 못한 분들은... 그냥 그러 할 것입니다.


여튼,, 등낚골 에깅포인트 확인하신 레벨3회원분들은...

아주 즐겁게 무늬에깅을 즐기시고 계시고 있고, 많은 조과도 올리고 계셔서 대~만족하시고 계십니다.

이렇게 제주무늬에깅을 좋아하고 사랑하는 분들을 위해 큰 일을 하고 있는 등낚골 쥔장 역시 마음이 뿌듯합니다.

대한민국에서 이렇게 좋은 서비스를 하고 있는 사이트는? 오직 등낚골이 유일하고, 최초라는 점도 아주 마음이 뿌듯하지요!


이러한 모든 것들은 회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영리 목적의 커뮤니티 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일반 카페나 커뮤니티 등 비영리 목적의 동호회는 엄두도 못내는 일지요!


대한민국에서 최초이자, 유일무이한 제주에깅포인트 제공 동호회 커뮤니티 등낚골 이었습니다.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 추신 : 등낚골은 대한민국 앵글러 분들의 마인드를 바꾸고자 하는 그러한 부분도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태클장비, 복장, 안전장비 등을 보노라면 몸에 걸친것만도 돈천만원은 되는 것 같던데... 그것보다 더더더 중요한 낚시포인트를 공짜로 얻으려고 하는 분들이 대한민국에 너무 너무 너무 많더라는 것입니다.(이를 쉽게 말씀드리자면 Beggar Mind 아닌가요?!) 그래서, 등낚골 쥔장에 여러분들께서 타인에게 낚시포인트 구걸하지 말고 떳떳하고 자신있게 확인하시라는 말씀을 드린 것입니다. 아직도 베거 마인드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계시다면~ 장비와 옷에만 투자하지 마시고, 그것보다 더 중요한 낚시포인트에 투자를 하시라는 것입니다. 요즘 겉모냥 때깔 좋은 멋쟁이 앵글러들 많더라구요~ 그런데, 옆에서 보고 있자면 고기를 못잡아요~ㅋ 그냥 무늬만 앵글러에요... 건져 올리는 것을 못봤다~ 이말입니다^^ 오히려, 그렇지 않으신 분들이 더 잘 잡더라구요~(예를들어, 이분들은 포인트에 투자한 것입니다) 여튼, 이게 뭡니까? 낚시 장비 복장 등 기가 막히게 세팅했으면, 최종적으로 가장 중요한 낚시 포인트를 알고 있어야 완벽하게 세팅된 것인데.... 완성도 고작 20% 수준의 앵글러인 것이죠! 여튼, 이러한 분들의 마인드를 통채로 바꾸는 것이 등낚골의 거시적인 역할이기도 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조과의 80%는 포인트고, 20%는 장비와 복장입니다. 잘 인지하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목록

최고관리자님의 댓글

profile_image 최고관리자 아이피 (39.♡.47.114) 작성일

등낚골 레벨3 회원등급 으로 등업하실 분들은? 110번째 게시글 등록되기 전에 하셔요~ 110번째 게시글 부터는 현재 등업비용의 x2배가 됩니다.
등낚골 쥔장은? 일부러 포인트 게시글 등록을 딜레이 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루에 20~30곳의 포인트를 충분히 등록할 수 있으니까요~!!
아직도 몇십개의 제주시권 포인트가 남아 있습니다.

전체 34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