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자유게시판

무늬오징어 에깅을 잘 하는 방법은? #등낚골 #무늬오징어 #에깅 #무늬잘잡는방법 #샤크리잘하는방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118.♡.9.4) 조회 61회 작성일 2021-08-27 15:29:55 댓글 0

본문

안녕하세요, 등낚골 입니다.


여러분들 중에는 어려서부터 에깅을 해오신 분들도 계시고,,

이제서야 루어낚시 분야중에 에깅을 접하신 분들도 계십니다.


어려서부터 에깅을 해오신 분들이야~ 에깅의 신이라고 불러도 무방하구요!

그러한 분들은 무늬잡는게 세상에서 가장 쉬운 부분일 것이라서 패스하구요!


그렇지못한, 초보 에깅러 여러분들 중에서 무늬오징어를 아주 잘 잡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계실것입니다.

단지, 짬낚으로 잡든 못잡든 간에 그냥 단순히 흔드는 재미로 에깅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가 반면에~~

아주 잘 잡고 싶어서 안달이 난 조사님들 계실거에요!


하루에 서너마리는 기본이고 시즌이 되면 열댓마리씩 잡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반드시 계십니다.

이렇게 잡고 싶은 조사님들은... 에깅 선수를 따라 다니면서 에깅을 배우셔야 합니다.


에깅은 독학으로 프로급이 되는 데에 걸리는 시간은...?

매일 매일 에깅 출조(태풍 1주일 빼고 360일간)를 3년 정도 하셔야 에깅 프로급 수준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매일 매일 에깅도 짬낚 수준이 아닌 전투낚시 수준으로 3년을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지 않고서는... 여러분들이 무늬를 잡는 것이 아니고, 무늬가 그냥 물어주는 것 정도에서 그치게 됩니다.

즉, 여러분들이 의도하여 무늬오징어를 잡아낼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분들의 경우가 어쩌다 한마리 아니면 꽝!

이라는 수식어를 달고 다니게 됩니다. (그냥 흔드는 재미로만 하시는 분들이 이러한 경우가 많습니다... 욕심없이)


3년이라는 매일 매일 출조를 지나고 난 후, 최소한 10년차까지는 짬낚으로라도 매일 꾸준히 에깅을 하셔야 에깅프로가 됩니다.


에깅에서 무늬를 잘 잡는 프로조사님들의 성향은 2종류 입니다.


첫번째, 무늬가 물때마다 시즌마다 많이 잘 들어오는 포인트를 정확히 알고 출조하시는 프로조사님들 계십니다. (마릿수 확실하구요, 포인트 데이터 역시 프로의 조건이죠)

두번째, 무늬가 많이 들어오는 포인트 보다는 물때의 조수 흐름을 잘 읽고 난 후, 샤크리를 통해서 무늬를 진정으로 꼬셔서 잡아내시는 프로조사님들 계십니다. (제가 생각하는 진정한 프로죠)


여러분들은 첫번째 보다는 두번째가 구미가 더 댕기지 않는가요? ㅎㅎ

편하게 마릿수 올리는 데에는... 무늬가 많이 들어오는 포인트를 알 수 있으면 누구나 무늬 마릿수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진정한 에깅꾼이 되는 방법은 역시, 샤크리를 통해서 무늬를 진정 꼬셔서 잡을 수 있는 조사님이 진정한 프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진정한 프로가 되고자 한다면~ 에깅을 잘 하시는 분들을 따라 다니면서 배워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서는 독학으로는 거의 힘들다고 보시면 됩니다. (최소 10년은 하셔야 할 듯요)


그런데, 에깅 잘하시는 분들은 본인들만의 기술을 절대 전수해 주지 않습니다.

포인트도 잘 알려주지 않는데~ 본인의 기술을 그 어느 누가 100% 전수해 줄 수 있겠습니까! (돈으로 따지면 몇억원의 가치가 있는 기술인데요...글쵸)


그래서, 등낚골은 제주에깅스쿨을 운영하면서 그러한 기술을 전수해 주려고 합니다.

단, 무료가 아닙니다. 강습료를 지불하셔야 하는 것이 당연한 것이구요!

그냥 한두푼의 강습료로 몇억원 가치의 기술을 배우려고 하시지는 않겠죠?

그렇다고, 100만원 이상은 넘어가지 않으니 너무 쫄지 마시길.... ㅎㅎ


제주에깅스쿨에서는 에깅강습을 받고자 하시는 강습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언제든지 등낚골 쥔장에게 문의전화 주세요. (등낚골은? 게시판에 전화번호 있습니다)

상세한 문의&답변 및 에깅 강습료 안내는? 전화상으로 상담해드립니다.


이상으로 무늬오징어 에깅을 잘 하는 방법 즉, 무늬오징어를 잘 잡는 방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오늘도 안낚,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4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