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자유게시판

제주도 발판 편한 포구 항구 내항에서 무늬오징어가 잘 잡힐까요? #등낚골 #제주무늬오징어낚시 #제주에깅포인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59.♡.107.220) 조회 149회 작성일 2021-09-05 14:04:14 댓글 0

본문

안녕하세요, 등낚골 입니다.


제주도 무늬오징어 낚시는 1년 365일 꾸준히 할 수 있는 재밌는 루어낚시 분야입니다.

배를 타고 하는 팁런에서는 마릿수 무늬오징어를 잡아낼 수 있구요.


가을 시즌에 갯바위에서도 마릿수(팁런과는 게임은 안되지만)를 올릴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갯바위 테트라포드 등은 가끔은 위험한 안전사고가 존재하기 때문에..

발판 편하고 그나마 안전한 내항에서 무늬오징어 낚시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점은 내항에서 일반 에깅으로 무늬오징어를 잡아 올릴 확률은 얼마나 될까요?

정답은? 생각보다 무늬오징어 잡기가 하늘의 별따기 수준입니다.


단, 무늬오징어를 마릿수로 잡아 올릴 수 있는 내항은 제주도에 1곳 정도 존재합니다. (등낚골 쥔장의 냉장고 포인트죠~^^)

(등낚골 낚시포인트 게시판에 해당 내항 포인트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위 등낚골 쥔장의 냉장고 포인트 내항을 제외하고는...

제주도 거의 대부분의 포구나 항구 내항에서 무늬오징어 1마리 잡기 쉽지가 않습니다.

대체적으로 어복이 충만한 분들에게 잡히는 경우가 많구요~ 무늬가 많이 들어왔을 때에나 내항에서 무늬를 히트 할 수 있습니다.


즉,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내항에서 무늬오징어 잡는 것은 일반 에깅으로는 정말 어려운 일이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 생미끼 낚시는 내항에서 주로 이뤄지고 있으며, 무늬오징어는 생미끼를 좋아하기 때문에 반응을 잘 해줍니다.

내항에서 무늬오징어를 잘 잡고 싶다면,,, 생미끼 낚시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결론을 내립시다.

발판 편한 내항에서는 일반 에깅으로 무늬오징어 잡기 쉽지가 않습니다.

단, 생미끼 낚시를 하면 잡을 수 있는 확률은 많이 올라갑니다.


이상으로 제주도 포구 항구 내항에서 무늬오징어 에깅으로 잡기 쉽지 않다~라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오늘도 안낚,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4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