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자유게시판

오늘 금요일 제주도 산남권 무늬에깅 수온은? #1월14일 #금요일 #산남권 #에깅수온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211.♡.69.231) 조회 42회 작성일 2022-01-14 12:32:05 댓글 0

본문

오늘 제주도 서귀포 산남권은 바람이 에깅하시엔 좋을 듯 합니다. (윈디상으론,,,)

서귀포 수온을 확인해보았는데,,, 현재의 수온은... 서귀포항 부근이 17도 이상 나오고 있으며,

중문해수욕장 부근이 16도 이상 나오고 있네요.


즉, 중문해수욕장 ~ 망장포 사이의 수온은 16도~17도 쯤 되는 듯 합니다.

그리고, 신산리쪽도 수온이 16도 이상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단, 요사이 몇일동안 찬바람이 많이 불어서 무늬오징어 활성도가 많이 떨어졌을 텐데..

오늘은 무늬오징어들이 갯바위쪽에 잘 붙어줄지가 약간은 고민되는 상황이긴 합니다.


어쨌든, 바람좋고, 수온좋고, 파도는? 직접 포인트에 진입해서 확인해야 할 듯 하네요!


몇일간 에깅 출조를 하지 못하셨을 텐데~ 오늘 에깅출조 하시면 손맛은 볼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서귀포권에서는 키로오버 사이즈 무늬오징어들이 많이 올라올 시기입니다.

기본 800g ~ 2kg 사이의 무늬오징어 손맛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이구요!


가끔은 감자, 당근, 고구마 사이즈 무늬오징어들도 종종 올라옵니다.

제주도는 대체적으로 봄철에 주로 산란을 하고, 가을시즌에도 산란을 하는 무늬오징어들이 있었는데,,,

제주도 수온이 평균 1도~2도가 오르는 상황이 되면서,,, 4계절 내내 무늬오징어들이 산란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듯 무늬오징어들이 주시로 산란을 하기 때문에.. 귀요미 사이즈 무늬오징어들이 종종 올라오는 것입니다.


오늘도 안낚하시고,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7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