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자유게시판

에깅 초보들의 에깅포인트는? #등낚골 #에깅초보 #무늬오징어 #에깅포인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175.♡.20.209) 조회 918회 작성일 2022-03-05 16:02:22 댓글 0

본문

에깅에 처음 입문하여 무늬뽕을 맞으신 초보 에깅러분들의 에깅포인트는?

가장 처음에 무늬손맛을 봤던,,, 국민포인트일 것입니다.

대부분 에깅에 빠지게 되는 부분이... 국민포인트에서 여유를 즐기면서 남들 다 하는

무늬오징어 낚시를 해보자~ 하여,,, 처음 캐스팅한 국민포인트에서 운좋게 무늬오징어를

잡아올리고 손맛을 맛봤을 때~ 무늬뽕을 맞게 되는 것입니다.


일반 물고기와는 다르게...

꾹! 꾹! 쳐대는 그 손맛을 잊지 못하고 늘~ 머리속에 맴돌기 때문에... 무늬오징어 에깅에 입문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무늬오징어 회맛과 통찜, 튀김 등의 맛은 이루 말할 수 없게 맛있기 때문에~ 무늬오징어 낚시가 더더욱 재밌어지게 됩니다.


대부분의 에깅입문 초보 조사님들의 에깅포인트는...

가장 먼저 무늬오징어를 잡아 올렸던,, 국민포인트가 주된 에깅포인트가 될 것이구요!


두번째는...

에깅을 하면서 여러 조사님들이 알려준 주변의 무늬오징어 에깅포인트가 주된 필드가 됩니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에깅을 하면서,,,

무늬를 잘 잡을 것 같았는데... 에깅포인트 정보라든가 물때 정보, 수온정보, 액션정보, 기타등등의 정보 부재로 인하여~

무늬오징어 에깅포인트 주변을 3~4곳 꾸준히 다녀보아도 무늬오징어 얼굴 보기 쉽지가 않은 상황이 펼쳐집니다.


그렇게 몇날 몇일을,,, 

에깅포인트 몇곳만을 꾸준히 돌면서 에깅을 하게 되고,,, 매일 꽝치는 횟수도 늘어나고,,, 어쩌다가 운좋으면 무늬1수 올리고,,, 기타등등!!

초보에깅러들의 기본적인 에깅패턴이죠^^ (즉, 어복운으로 무늬오징어를 잡아야 하는 부분이 90% 이상이 되는 것입니다.)


왜냐면~ 에깅포인트 몇곳에서 무늬오징어를 반드시 잡을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을 갖고 있는 부분이 크기 때문입니다.


무늬오징어는 회유성 어종이고, 조류를 타고 다시면서, 이곳 저곳에서 먹이활동을 한다는 사실을 초보때는 잘 모르기 때문도 있네요.

즉, 무늬가 올라온 포인트에서 꾸준히 무늬가 잘 올라와 줄 것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기 때문이니다.(누구나 처음 모를땐 그러하지요~^^)


그래서, 운영자는 이글을 올리는 것입니다.


무늬오징어는 회유성에 조류타고 다니기 때문에...

물때, 수온, 조류, 베이트피스 등의 상황에 따라서 동일한 에깅포인트에 들어올 때도 있고, 안들어 올 때도 있는 것입니다.

가끔, 정착형 무늬가 한마리 잡히는 경우는 있습니다. 그런 경우는,,, 완전 어복충만 할 때에 잡히게 되어 있어요...ㅋㅎㅎ


이러한 사실을 알게 될 때에는,,,

에깅포인트를 스스로 개척하거나 주변 조사님들께 조언을 구하기도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등낚골 운영자 역시...

에깅포인트에서 초보 에깅러를 만나면,,, 저의 초보때를 생각해서~ 에깅하는 방법과 에깅포인트 한두곳을 일부러 알려줍니다.

즉, 생고생 하면서 에깅하는 모습이 너무 짠~~~해 보이기 때문이지요~ㅎㅎㅎ


초보에깅러분들은...

나도 남들처럼 잘 잡을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열심히 에깅에 임하기 때문에~ 그러한 에깅러 분들에게는 더더욱 애정이 가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운영자도 초보때는 그러한 마음으로 에깅을 시작하곤 했으니까요~ ㅎ


그러다가,,, 에깅을 어느정도 하면서 부터는...

에깅포인트에 대한 중요성을 강력하게 느끼게 되는 그런 날이 오게 됩니다.

그리고, 최근 무늬오징어가 잘 올라오는 히트포인트의 중요성을 더더욱 많이 많이 절실히 느끼게 되는 날이 오게 되지요^^


그래서, 등낚골은,,,

그러한 에깅초보들의 마음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그리고, 육지에서 제주도로 무늬오징어 에깅 출조를 오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주도 전역의 에깅포인트를 등업회원 대상으로 공개하고 있으며, 특히,,, 등낚골 운영자가 히트한 에깅포인트를 별도의 사이트에서 등업회원 대상으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귀포 산남권 지역의 에깅포인트만 정리해서 공개하는 사이트도 별도 존재하고 있구요!


이렇듯 에깅초보들의 에깅포인트는 한정적일 수 밖에 없으며,,,

주변 조사님들께 한곳 두곳씩 정보를 습득하거나,, 또는,,, 직접 스스로 개척하여 에깅포인트를 알아내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그러나,,, 이 부분도 한계가 있는 것입니다.


즉, 등낚골에서 처럼,,,

무늬오징어 에깅포인트 제주도 전체를 공개하는 곳은 딱! 등낚골 한곳 뿐이며,,, 대한민국에서 유일무이한 사이트 입니다.


이상으로 에깅초보님들의 에깅포인트에 대해서 한말씀 올려드렸습니다.


오늘도 안낚,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5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