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자유게시판

무늬오징어 에깅 입문할 때 에깅을 제대로 배워야 하는 이유는? #등낚골 #제주무늬오징어에깅 #제주에깅스쿨 #에깅입문초보 #에깅…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175.♡.26.192) 조회 833회 작성일 2022-05-07 14:21:30 댓글 0

본문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을 즐기는... 제주에깅동호회 등낚골 입니다.

등낚골에는,,, 

제주도 전체지역(동서남북)의 무늬오징어 에깅포인트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제주도 에깅을 처음 출조하시는 분들은...

제주도 에깅포인트를 확인하시고, 에깅출조하시면~ 더 많은 무늬오징어 손맛을 볼 수 있습니다.

무료공개 에깅포인트도 많이 등록되어 있고, 유료공개(등업회원전용) 에깅포인트도 등록되어 있습니다.

(비양도 에깅포인트는,,, 무료공개 되어 있으니~ 등낚골 검색창에 검색하시면 됩니다!)


에깅을 처음 시작하시는 초보에깅러 분들 및 에깅에 입문하신 입문초보 에깅러 분들을 위한,,,

에깅장비 ~ 에깅 샤크리액션 까지 모든 것들을 알려주고 강습해주는,,, 제주에깅스쿨을 등낚골 운영하고 있어요!


에깅장비는,,, 아주 다양하게 많이 있습니다~만, 요즘 에깅러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에깅장비를 구입하셔서 에깅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무늬오징어 에깅을 처음 시작하시거나, 입문하실 때~ 대부분의 초보에깅러 분들께서는... 유튜브 영상으로 에깅을 배우고 입문합니다.

그러나, 유튜브 영상으로 에깅을 배우시는 분들은... 제대로 에깅을 배운것이 아니기 때문에~ 무늬오징어를 잘 잡아 올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즉, 어설프게 따라하기식의 에깅을 하다보니까~ 에깅을 어떻게 해야 무늬오징어가 잘 잡히는지를 알지를 못하는 것이고,,, 그래서,,, 무늬를 못 잡는 것입니다.


에깅을 배워야 하는 이유중에 가장 큰 이유 중 첫번째는?


예를 들어서) 어떠한 특정 포인트에서 수 많은 에깅러 분들이 에깅을 하는데... 무늬가 잘 들어오지 않는 날이기 때문에~ 그 어느 누구도 무늬오징어 히트 소식이 없는 것입니다.

그러나, 에깅을 제대로 배우신 분들은,,,, 그 와중에도,,, 무늬오징어를 히트 하게 됩니다. (단, 1마리 수준이겠지만요...ㅋ)

즉, 동일한 에깅포인트에서 남들은 못잡는데... 에깅을 배우신 분 단독으로 무늬오징어를 히트하게 된 것입니다. (이는 에깅을 배운자와 배우지 못한 자의 차이점 입니다.)


무늬오징어가 많이 들어오고, 갯바위에 많이 붙는 경우에는,,, 에기를 물속에 던져서~ 한두번 흔들어만 놓아도,,, 무늬오징어는 누구든지 잡아 올리게 됩니다.

그러나, 무늬오징어가 잘 들어오지 않고, 갯바위에 많이 안붙는 경우에는~ 에깅을 제대로 배우신 에깅러가 무늬오징어를 잡게 되어 있습니다. 

(에깅을 제대로 배우신 분들은~ 어복 포함하여 확률상 70% 히트율을 보이죠, 유튜브로 에깅 배우신 분들은.... 여지없이 꽝! 히트율 0% 조사님으로 등극하게 됩니다!)


혼자서 유튜브로 에깅을 배워서,,, 무늬오징어를 잘 잡는 수준으로(우리가 흔히 말하는... 무늬좀 잡아 올리넹??? 하는 수준) 올라가는데 걸리는 기간은,,, 매일 출조한다는 조검으로 2년~3년이 걸립니다.

즉, 2~3년간은 무늬오징어 에깅에 대해서 잘 모르면서,,, 그냥 에깅을 하다가,,, 서당개 3년이면 풍월을 읇는다는 것과 비슷하게,,, 3년 이상의 기간동안 에깅을 매일 출조하시면,,,, 그때서야 아~ 에깅을 이렇게 하는 것이구나~ 라고,,,, 조금은 에깅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정도의 기간입니다.


또한, 에깅액션을 초보시절에 배운대로 시작하면,,, 평생동안 초보시절의 에깅액션을 그대로 사용하게 됩니다. (잘 배우신 분들은,,, 무늬를 잘 잡는데~ 그렇지 못한 분들은,,, 평이한 액션으로 평생을 사용하게 되므로,,, 무늬오징어를 잘 잡지 못하고,,, 즉, 어복 운빨로 무늬오징어를 잡게 되는 것입니다!)


에깅을 배우는 가장 큰 이유 중 두번째는?

운빨로 무늬오징어를 잡는 것이 아닌,,, 에깅을 본인 생각대로 운용하여, 무늬오징어를 제대로 꼬셔서 잡아 올리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에깅을 배워야 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에깅러분들은...

이곳 저곳을 다~ 다녀보아도... 90% 이상이 운빨로 무늬오징어를 잡아 올리고 있습니다. (에깅을 직접 운용하여 잡는 분들은 상위 10% 수준이구요!)

그리고, 이곳 저곳 포인트를 마구 마구 옮겨다니면서(런건에깅을 말함) 포인트 갯수의 확률로 무늬오징어를 잡는 분들이 위 상위 10% 이내에서 5%가 되구요!

그러나, 런건에깅은 마릿수 게임을 위한 정식 게임이므로,,, 에깅을 잘 운용하는 것이라고~ 말씀드립니다.


여하튼,,,

무늬오징어를 스트레스 안받고, 남들 못잡을 때~ 나만 잡을 수 있는 실력을 키우는 가장 빠른 방법은? 에깅을 배우는 것이구요!

그렇지 않고, 유튜브로 에깅을 배워서~ 스스로가 실력을 키워나갈 때에는,,, 최소한 3년 이상을 매일 출조하면서 에깅을 터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대부분이 스스로 실력을 키우는 방법을 택하게 될 것입니다.(그래서, 3년 이상이 가더라도,,, 운빨로 무늬오징어를 잡게 될 것이구요!)


운영자는,,, 에깅을 직접 운용하여~ 무늬오징어를 꼬셔서,,, 잡아올리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다른 에깅러분들 보다는 더 잘 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일 1곳의 에깅포인트에서만,,, 에깅을 즐기고 있습니다.(정착형 에깅러)

대부분의 에깅러 분들이... 런건에깅러(여러곳 포인트를 이동하면서 무늬오징어 공략형)들이 많습니다. (마릿수 게임은 당연히 런건에깅이죠!)


즉, 정착형 에깅러 보다는,,, 런건 에깅러가 무늬오징어 마릿수 게임에서는 월등한 것은 당연합니다.

그러나,,, 등낚골 운영자는,,, 정착형 에깅을 하면서도~ 런건에깅을 하시는 분들과는 마릿수 차이가 크게 나지 않습니다.


이유는?

1곳의 에깅포인트에서 에깅을 하더라도,,, 운빨이 아닌,,, 에깅을 직접 잘 운용하여~ 무늬오징어를 꼬셔서 잡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런건에깅러들과의 무늬오징어 마릿수에서도 큰 차이가 나지 않는 것입니다.


런건에깅러 분들중에서~ 

정말 열심히 부지런히 포인트를 투어하시는 분들은,,, 정말 많이 많이 잡아올리시는 분들이 반드시 존재합니다.

그러나, 극히 10명 이내의 인원수에 불과하구요!


정착형 에깅을 하더라도,,, 무늬오징어 마릿수 게임에서 뒤쳐지지 않는 에깅러가 될 수 있는 방법은?

무조건 에깅을 배워서 입문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이미,,, 에깅에 입문하여~ 무늬에깅을 잘 즐기시는 분들은... 강습을 받더라도,,, 최초 입문시의 에깅스타일을 못 버리기 때문에~

강습을 받아도 크게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제 에깅을 배워보고 싶거나, 에깅에 막! 입문한 초보분들은,,,,

에깅을 배우시면,,, 유튜브로 배우신 분들보다 ~ 3년은 더 빨리 무늬오징어를 잘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힘주어 강력히 자신있게 말씀드립니다.


여러분~

무늬오징어를 잘 잡고 싶죠? 그렇다면,,, 에깅을 배우세요!

유튜브는... 에깅을 제대로 배울 수 있는 영상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유튜브로 에깅 배우신 분들이... 에깅을 못 하는 것입니다.


이상으로...

에깅을 배워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늘~ 안낚 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5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