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자유게시판

제주 무늬오징어 에깅 포인트 궁금하신 분들께 안내 #등낚골 #무늬에깅 #에깅포인트 #제주무늬오징어낚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175.♡.184.227) 조회 364회 작성일 2020-12-23 17:32:34 댓글 0

본문

제주도는 겨울철 저수온기 시즌에도 무늬오징어 에깅이 지속됩니다.

1년 365일 4계절 내내 무늬오징어가 잡히는 환상의 섬 이지요.

즉, 무늬오징어 에깅 루어꾼들에게 천국이나 다름없는 곳이니까요!


겨울철 저수온기 시즌에는 무늬가 잘 안잡힌다고는 하지만,,,

기본 대여섯 마리씩 조과를 올리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다만, 커뮤니티에 노출이 안되고 있을 뿐입니다.


이곳 저곳 포인트 돌아다니면서 조과를 올리시는 분들도 계시고,,,

나만의 냉장고 포인트 한두곳에서 조과를 충분히 올리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리고, 매일 최소한 1마리씩은 잡아 올리시는 분들도 계시구요!


제주에는 숨은 고수님들이 너무 너무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단, 그분들은 본인의 취미와 즐거움만을 추구하는 분들이기 때문에...

액션이나 포인트 기타등등 에깅에 대한 정보를 타인에게 전수해 주진 않는 답니다.


제주도에서 예전부터 꾸준하게 에깅을 다니시는 분들이야... 

출조를 하다보면 자연스레 무늬에깅 포인트 및 액션 등의 에깅정보를 스스로 터득하게 됩니다.

또는, 에깅을 잘하는 지인들에게 사사를 받기도 하여 거의 프로급의 실력을 갖추게 됩니다.


대비, 육지에서 살고 계신 분들은...

제주도에 대한 정보를 전혀 알 수 없고 또, 자주 자주 출조할 수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에깅에 대한 액션이나 정보 등은 둘째 치고라도....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포인트에 대해서 조차

확실하게 알 길이 없습니다. 이또한 얼마나 서글픈 일 입니까~ 겨울철 대물 무늬오징어를 만나보고자...

제주도로 에깅을 출조하게 되는데... 현재 시즌의 핫한 에깅 포인트가 반드시 있을 텐데... 알수 있는 길은 없고,,,

알려달라고 해도 잘 알려주지도 않고...그냥 대충 국민포인트 이름만 알려주고...것두 한두곳만...ㅋㅋ

(ㅎㅎ 당연하지요... 나의 냉장고 문을 남한테 열어 줄 수는 없으니까요)


육지에 살면서 제주도 에깅출조를 거의 하지 않는 분들은... 제주도 에깅 포인트를 쉽게 접할 수 없는 노릇입니다.


그러나, 제주 에깅을 자주 다니시는 분들이야~ 이곳 저곳 다니면서 경험을 쌓고, 주변분들에게 하나씩 하나씩 포인트를 얻으면서 

자기만의 냉장고 포인트를 만드는게 어렵지는 않게 됩니다. (에깅을 잘 하려면 어찌하였든 간에 잦은 출조가 가장 중요합니다)


이렇듯, 육지에 계시는 분들이 제주 무늬오징어 에깅을 하려할 때... 가장 막히는 부분이 에깅 포인트 입니다.

그래서, 등낚골은 그러한 분들에게 제주도의 어지간한 에깅포인트와 핫한 포인트 등을 낚시포인트 게시판에 업데이트 등록하고 있습니다.

쥔장이 직접 히트한 포인트들 부터 겨울철 시즌에 핫한 에깅포인트 등 제주도 전역의 국민포인트와 개별 에깅러들이 공개한 포인트 등을

한곳도 빠짐없이 여러분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일 업데이트 작업 진행하고 있어요.


단, 아무나 그냥 보는 것이 아니고,,,, 해당 게시판을 볼 수 있는 등급이 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정당한듯 하구요)

등낚골 공지사항 게시판의 에깅포인트 관련 게시글을 확인하시면 회원레벨 등업하는 방법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여튼,,, 제주도 전역의 에깅 포인트를 전부 등록 업데이트 한다면 대략 100곳~150곳 쯤은 될 듯 합니다. 

더 많은 포인트가 업데이트 될 수도 있구요. 포인트 갯수가 적다면 적고, 많다면 많은 갯수입니다.

대부분 본인의 스타일에 따라서 잘 가는 곳과 잘 가지않는 곳들이 존재하거든요.


저는 밤에는 테트라포드를 잘 타지 않는 편입니다. (대신 조과율은 조금 떨어지지만...)

발판이 최대한 편한곳 또는 안전한곳 위주의 포인트에서 에깅을 합니다. 그리고, 조과도 충분히 올리고 있습니다.

하루에 한마리 정도는 올렸으니까요~^^ 거의 대부분은 낮 에깅에서 올린 조과가 가장 많습니다.

에깅에서 부담스럽고 위험한 곳은 기피하는 편이라서 주로 낮에 무늬에깅을 하는 편이구요...

밤에는 완전 편하게 진입할 수 있는 안전한 포인트에서 에깅을 주로 합니다.

(조과를 생각한다면 밤에깅에서 테트라포드를 타는 것이 최선입니다)


여러분들도...

에깅을 하실 때 항상 안전을 최우선 순위에 두셔야 합니다.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세째도, 안전 힘주어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그리고, 코로나19 바이러스 사전예방수칙 철저히 지키셔서 본인의 건강도 챙기시고, 남들에게도 피해를 주지 않는 모범적인 생활을 하셔야 합니다.

하루빨리 코로나를 종식 시켜야 더 즐거운 에깅을 즐길 수 있는 것이니까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8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