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갤러리

[낚시] 등낚골 제주 무늬오징어 포인트 표기방식 안내 #등낚골 #제주무늬오징어 #에깅포인트 #표기방식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59.♡.107.220) 조회 3,446회 작성일 2021-02-19 20:17:36 댓글 1

본문

b06f0f34c5f902ae7bf4560645dd09bd_1614849097_6681.jpg
(위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안녕하세요, 등낚골 입니다.


등낚골의 제주 무늬오징어 에깅포인트 표기방식에 대해서 여러분들께 안내해드립니다.

이미 레벨3 회원등급으로 등업하신 회원님들은 이미 포인트 등을 확인하시면서 잘 알고 계시겠지만,

일반회원(레벨2등급)님들께서는...

포인트 표기에 대해서 잘 모르실 듯 하여 이렇게 안내드리게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카페나 사이트 등에서 무늬오징어 포인트를 알려줄 때...

해당 지역의 대표 포인트명만 알려주는 경우가 거의 90%이상 입니다.


등낚골과 같이 위성지도에 무늬에깅 포인트를 상세하게 표기하여 알려주는 곳이 단 한곳도 없지요...(현재로서는~)

등낚골 쥔장은... 네이버 위성지도를 캡쳐하여 해당 지도위에 포인트를 상세히 표기해드립니다.

포인트 지점과 캐스팅 방향까지 상세히 알려드리고 있으며, 해당 포인트에 대한 설명도 간략하게 곁들여 드리므로..

에깅포인트를 접하신 여러분들은...

해당 포인트에 진입하여 고민하지 않고 표기해둔 방향으로 캐스팅하여 액션을 주고 무늬오징어 낚시를 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통상적으로 알고 있는 리스트 포인트 등은...

포인트 지역에 방문해도 어느 지점에서 어느 방향으로 캐스팅해야 하는지를 알 수가 없습니다.

단, 먹물자국이나 또는 에깅을 하시고 계시는 조사님들을 확인해야만 그나마 확인가능한 것입니다.


그러나, 그렇게 알기에는 너무 고생비용이 많이 들어갑니다.

등낚골 쥔장도 그러한 초보시절이 있었기에... 여러분들이 그런 고생을 하지 않고 고민없이 자신있게 포인트에 진입하여

편안한 에깅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것이 저만의 목표인 것입니다.


아래 법환포구 및 갯바위 포인트를 위성지도에 샘플로 표기했습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은 방식으로 제주도 모든 에깅 포인트가 기록되며, 여러분들은 레벨3등급으로 등업하시면 제주 에깅 포인트를 아주 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어요.


b06f0f34c5f902ae7bf4560645dd09bd_1614849150_501.jpg
(위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모든 포인트는 기본적으로 포인트에 대한 설명이 곁들여 집니다.


위 법환포구 테트라포드 및 갯바위 포인트는...

서귀포 산남권의 대표적인 에깅포인트 즉, 국민포인트 입니다.


먼저, 법환포구는 테트라포드에서 에깅을 하시면 반드시 무늬오징어를 영접하실 수 있습니다.

단, 테트라포드는 타기는 쉬운 편이기도 하지만, 밤에는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위험하기 때문에..

만약에 테트라포드에서 에깅을 하고자 하신다면 낮에 먼저 테트라를 타보시면서 진입과 퇴로를 반드시 확인하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그리고, 갯바위화 및 구명조끼를 반드시 착용하시고 에깅하시는 것을 강력히 말씀드립니다.

낚시는 안전이 가장 우선되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안전에 신경써서 테트라포드 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등낚골 쥔장은... 테트라포드 타는 것을 절대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테트라포드가 무늬가 잘 나오는 포인트 이기는 하지만,,,, 발판이 편한 갯바위나 내항권에서도 무늬오징어는 동일하게 잘 나옵니다.

경험상 그러했구요~ 등낚골 쥔장은 나이가 있다보니... 테트라포드에서 장시간 서 있을 수 없더라구요... 아주 위험하기도 하구요!

여튼... 안전이 제일이라는 점을 강조해드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법환포구 해녀의집 앞 갯바위에서 에깅하시면 편하고 좋습니다.

단, 썰물이 진행되면서 에깅을 하시면 좋습니다. 즉, 썰물포인트라고 보시면 되겠구요!

밑걸림이 간간히 있기는 하지만,,, 그닥 많지는 않기 때문에... 편하게 에깅하시면 됩니다.


해당 갯바위 포인트 긑바리 수중여 있는 부분에서 범섬방향으로 캐스팅 하시고 에깅하시면 무늬양 얼굴 볼 수 있어요.

들물이 진행되면서는.... 가장 왼쪽에 표기된 갯바위에서 에깅을 하시면 좋구요!


위 지도상에는 표기하지 않았지만,,,, 갯바위와 포구 사이가 홈통 입니다.

만조타임이 되면 갯바위 쪽에서 법환포구 테트라포드 사이 홈통으로 캐스팅하여 에깅하시면 좋습니다.


특히, 산란철에 법환포구와 갯바위는 대물 무늬오징어가 나오는 대표적인 포인트 이기도 합니다.



여튼... 테트라포드 든지 갯바위 든지간에...

반드시 갯바위 펠트화와 구명조끼는 안전에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되므로... 반드시 착용하시고 낚시 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안낚,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모든 포인트에 대한 위성지도 이미지와 해당포인트에 대해 기본적인 설명을 서술해드리고 있습니다.


무늬오징어 낚시에 있어서 조과의 80%는 포인트 입니다.

그 다음이 어복이고, 그 다음이 실력이고, 그 다음이 장비 입니다.

어복, 실력, 장비가 20% 수준밖에 되지 않습니다.


나만 왜? 무늬를 못잡지? 라는 생각을 하시기 전에 본인이 포인트를 정확히 알고 있는가를 먼저 생각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조과를 많이 올리시는 분들은.... 포인트가 조과의 80%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포인트의 중요성에 대해 인지하시면

무늬오징어 조과율을 상당히 높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다양한 환경변수가 존재하지만서도~ 그건 차후에 차차 자연스레 알게되는 부분입니다.

무조건 포인트가 무늬오징어 조과율을 높여준다는 생각을 반드시 갖으셔야 손맛도 보고 무늬오징어 조과율도 올라라게 되는 것입니다.

무늬가 없는 곳에 백날 천날 던져봐야~ 무늬 한마리도 잡지 못합니다. 반드시 무늬가 있는 곳에 캐스팅하고 액션을 하셔야 그나마 무늬를 잡을 수 있어요.


이상으로 등낚골 제주도 무늬오징어 포인트 표기방식에 대해 안내해드렸습니다.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댓글목록

최고관리자님의 댓글

profile_image 최고관리자 아이피 (59.♡.107.220) 작성일

제주 무늬오징어 에깅 포인트 표기하고 글 올리는 인건비도 만만치 않게 들어가고 있습니다!!!

전체 966건 1 페이지

이미지 목록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