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갤러리

[낚시] [22.1.4(화)] 등낚골 1월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정기출조 산남에깅 조과물 2수 #등낚골 #제주무늬에깅 #무늬오징어 #…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211.♡.69.79) 조회 169회 작성일 2022-01-05 05:53:00 댓글 0

본문

2021년 1월 4일 화요일, 등낚골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1월 정기출조 기간입니다. 

오늘은 바깥 기온이 포근하고 따뜻하여 산남권으로 에깅출조 하였습니다.


갯바위 포인트에 도착하니, 바람이 거의 없고, 파도 또한 거의 없는 상황이라서 에깅하기에

아주 좋은 조건이었습니다. 물때 등 역시 에깅에 최적의 조건이었네요.


어제까지 매서운 북풍 찬바람 때문에,,, 손발이 오그라들 정도의 바깥 기온과 바람이었는데,,

오늘은 완전 포근한 봄날씨와 같은 그러한 상황이었습니다.


막상, 에깅포인트 갯바위에 들어서니 많은 에깅러분들께서 갯바위 곳곳에서 에깅을 하고 있는 상황이네요.

대~충 에깅러들이 퇴근하는 시간까지 액션 연습을 좀 하다가,,, 몇몇 에깅러분들이 빠져 나가자 갯바위로 진입하여 캐스팅 하고 물이 잘 가는 지를 확인해 봤는데,,, 거의 물이 가지를 않아서,,, 물이 잘 가는 갯바위 끄트머리 곶부리로 진입하여 캐스팅을 했습니다. 

(발 밑 가까이는 밑걸림이 아주 상당하고 에깅하기 쉽지 않은 자리라서,, 그 어느 누구도 해당 자리에서는 에깅을 하지 않습니다.) 


에기를 날려먹을 생각을 하고, 밑걸림이 덜 하도록 최대한 멀리 장타를 쳐서 바오올런스 저킹을 시도하고 텐션폴링을 했네요. 물 유속이 빠르므로 쉘로우 에기를 사용했습니다.


(바이올런스 저킹을 한 이유는? 들물중이고 파도가 갯바위쪽으로 에기를 밀고 들어오는 상황이고, 일반 샤크리 2회 정도면 밑걸림 구역으로 에기가 붙기 때문에, 또한 짧은 가격에 무늬에기 에기를 확실하게 어필 시키기 위함과 입질을 유도하기 위한 텐션폴링을 했네요~ㅎ)


몇번의 캐스팅 중 텐션폴링에 무늬의 입질이 느껴져서 후킹을 했더니 촉수 1개만 걸려서 히트가 되었습니다. 랜딩 후 암놈이라는 것을 확인 후 최소한 숫놈이 1~2마리는 더 있는 것이 확실하기 때문에~ 바로 동일방향으로 캐스팅 했으나 입질 무!! 그렇다면 숫놈 무늬가 조류때문에 이동했을 확률이 있어서 이곳 저곳 부채꼴로 캐스팅 하면서 숫놈 무늬를 찾아다니던 중 또한, 텐션폴링중에 입질을 느껴져서 후킹! 역시 숫놈이 올라왔네요! 추가로 한번의 입질을 더 받았으나, 맞바람이 갑자기 심하게 부는 통에 에깅포기하고 같은 갯바위에서 에깅했던 앵글러분과 주차공간에서 인사를 하고 이런 저런 이야기로 1시간 가량을 나누다가 집으로 복귀했네요.


오늘은 그 어느 누구의 손도 타지 않은 지점에서 에깅을 했던 것이 좋은 조과를 만들어 냈던 듯 합니다.

또한, 짧은 간격에서 무늬에게 확실하게 어필 할 수 있는 액션인, 바이올런스 저킹과 텐션폴링을 했던것이 굿초이스 였습니다.


여러분들도 상황 상황에 따른 액션과 폴링을 잘 선택하시면 반드시 무늬오징어를 잘 잡을 수 있어요.


아무래도, 가장 중요했던 부분은,,,

거의 대부분의 앵글러들이 밑걸림 100% 때문에 캐스팅을 하지 않는 지점이 물이 가장 잘 흐르는 지점이고 그 지점에 과감하게 에기손실을 감안하고 캐스팅 했다는 것이 아무래도 가장 큰 부분이지 않았나~ 생각이 됩니다.


여튼, 에깅에서 좋은 조과를 만드는 방법은? 약간의 과감성도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하구요! 남들이 서있는 곳에만 무늬가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남들이 절대 가지 않는 지점에서도 물만 잘 간다면 에깅을 해보시면 좋은 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말씀을 감히 드려봅니다.


- 등낚골 쥔장은? 남들이 기본적으로 하는 스테이 액션 및 일반적인 샤크리 액션을 거의 하지 않습니다. 대체적으로 약간 다른 형태의 액션을 구사하여 무늬오징어를 잡아 올리고 있습니다.



** 오늘의 사용장비(태클) **


로드 :  올림픽 16 슈퍼카라마레티 832LML

릴 : 시마노 19 뱅퀴시 C3000SDH

에기 : 야마시타 라이브 블루포션

합사 : 요쯔아미 지소울 업그레이드 8합사 0.8호

리더 : 에메랄다스 에깅용 F/C 2.0호

스냅 : 야마시타 에깅용스냅 M 사이즈


1. 무늬오징어 첫수(암놈) 

45fc51e706a980a4fe9b6284eac5777d_1641329358_4987.jpg

 



2. 두번째 무늬오징어 (숫놈) 

45fc51e706a980a4fe9b6284eac5777d_1641329534_056.jpg
 



이상으로 오늘의 무늬오징어 조과 내용 올려드렸습니다.



오늘도 안낚,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 추신 :  등낚골 쥔장 무늬오징어 히트포인트는 에듀고시넷 커뮤니티 사이트에 별도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시면 확인 → [ 이곳클릭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93건 1 페이지

이미지 목록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