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갤러리

[낚시] [22.1.9(일)] 등낚골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1월 정기출조 산남에깅 조과물 총4수 #등낚골 #제주무늬에깅 #무늬오징어 …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110.♡.58.182) 조회 59회 작성일 2022-01-10 02:14:29 댓글 0

본문

2022년 1월 9일 일요일, 등낚골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1월 정기출조 기간중입니다.

오늘도 역시, 제주 서귀포 산남권 무늬오징어 에깅 원정출조 하였습니다.

오늘부터 제주도 지역 휘발유 가격이 또 상향조정 되었네요...ㅠㅠ (휘발유 기름값으로 비용이 너무 많이 지출되는 중..ㅋ)


여하튼, 오늘은 일요일 이라서 에깅러들이 갯바위에 많이 없을 것으로 생각하고 산남권 포인트 진입했는데..왠걸? 조사님들이 꽉! 들어찼네요.

갯바위에 10명의 에깅을 하시는 조사님들이 해참을 보려고 자리를 전부 차지하고 있네요. 그러나, 무늬가 있으면 무조건 물어준다~라는 말이 있듯이,,

남들이 잘 들어서지 않는 갯바위에 자리를 하고 일반 저킹을 꾸준히 한 결과~ 히트한 첫수가 키로오버 사이즈 무늬입니다. (손맛 최고였지요..ㅎㅎ)


그러자, 이미 좋은 위치를 차지하신 앵글러 한분이 저의 옆으로 와서 무늬를 잡았던 곳으로 캐스팅을 하더라구요,,,ㅋ~ (사전에 캐스팅 해도 되냐고 물어야 예의인데 말이죠!) 그래서, 어차피 키로오버 손맛도 봤고 해서~ 사용했던 에깅 색상도 알려주었네요..ㅋ~ (등낚골 쥔장은 자리도 대신 내어주는 스타일 입니다... 기분좋을 때에는 말이죠!!) 무늬오징어 그까이꺼 못잡으면 또 어떻습니까~ 언젠가는 잡게 되어 있으니까요...ㅎㅎ (여유가 철철 넘치는 에깅을 하는 스타일 이지요^^)


그리고, 물이 조금 더 간조로 가까워진 타임에 아무도 들어서지 않는 간출된 갯바위쪽에 자리하고 캐스팅... 두번째 무늬도 키로오버가 올라왔네요! (다른 조사님들 중에서 한두마리 히트하신 분 계시구요!)

그 다음에는... 암놈 고구마 사이즈 무늬와 또, 고구마 사이즈 무늬가 연달아 올라왔습니다. 역시 물이 잘가면 무늬가 잘 잡히구요, 무늬가 있으면 무조건 물어줍니다~^^ 

단, 샤크리 액션 운용을 현명하게 하는 상황에서요! (쥔장은,, 바닥스테이는 절대로 하지 않으며, 바이올런스 저킹과 일반저킹을 곁들인 콤비네이션 저킹을 주로 운용합니다.)

물이 잘 갈 때에는... 대박이지만~ 그 이외에는 완전 쪽박입니다..ㅎㅎ (그 이외에는 바닥스테이가 겨울시즌 에깅에는 가장 좋은 액션일 것입니다.)


여하튼, 오늘은 포인트 선정을 잘 하였고, 어복또한 대박인 하루 였습니다. (총 4마리의 무늬오징어를 잡아 올렸으니까요...ㅎㅎ)

그리고, 초들물이 시작되면서 간출된 갯바위가 조금씩 잠겨가는게 보여서 일찍 퇴근하였습니다.


오늘만 같은 날이 한달에 10일간만 지속된다면~ 에깅 할 맛 날듯합니다~ ㅋㅎㅎㅎ



** 오늘의 사용장비(태클) **


로드 :  스퀴드매니아 800 무라마사 MX

릴 : 시마노 19 스텔라 C3000SDH

에기 : 야마시타 에기왕 블루포션 3.5호 베이직 에기

합사 : 시마노 핏불 8+ 8합사 0.8호

리더 : 에메랄다스 에깅용 F/C 2.0호

스냅 : 야마시타 에깅용스냅 M 사이즈


1. 무늬오징어 오늘의 첫수(키로오버)

c9b8de2ca29dcbf30a9bb19dea0d4be1_1641748358_6243.jpg
 



2. 무늬오징어 오늘의 총 조과물(총4수)

c9b8de2ca29dcbf30a9bb19dea0d4be1_1641748425_0861.jpg
 


이상으로 오늘의 무늬오징어 조과 내용 올려드렸습니다.



오늘도 안낚,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 추신 :  등낚골 쥔장 무늬오징어 히트포인트는 에듀고시넷 커뮤니티 사이트에 별도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시면 확인 → [ 이곳클릭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85건 1 페이지

이미지 목록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