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낚시

[조행기] 24.1.3(수) 제주도 서귀포 무늬오징어 낚시포인트 탐사출조 후기(2~3Kg급 무늬확인) #등낚골 #운영자 #에깅출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119.♡.83.5) 조회 516회 작성일 2024-01-04 03:29:32 댓글 0

본문

2024년 1월 3일 수요일, 제주도 서귀포 무늬오징어 낚시포인트 탐사출조 마지막 날이었네요.

윈디상으로 바람이 많이 부는 것으로 나왔는데, 역시나 에깅포인트 진입하니 바람이 엄청나게 불고 있어요.

갯바위 끝바리에서 에깅을 시작했어요.(바람이 불더라도 라인을 바닷물에 전부 담그면 크게 불편함은 없네요.)

전날 탐사출조 나갔던 에깅포인트(근육통을 선사한 포인트)로 다시 탐사출조 나갔구요.

간조 타임을 노리기 위해서 일찍이 명당 포인트에 자리를 하고 이곳 저곳 부채꼴 탐사를 진행하고 있었네요.

그런데, 바람이 꾸준히 지속적으로 불어주고 있어서 춥기도 하고, 에깅하기엔 너무 많이 불편한 상황이었어요.

간조타임에 에깅포인트 명당자리에서 무늬오징어가 잘 물어주기 때문에 바람은 엄청나지만 희망을 가지고

열심히 캐스팅 하고, 저킹하고 등을 반복하는 와중에 에기를 회수하기 위해 발밑을 후레쉬로 비추니~깐

엄청나게 큰 무늬오징어 1마리가 에기를 따라 왔더라구요. 눈으로 보는데도 물속의 무늬오징어 사이즈가

엄청나게 크더라구요. 대략 2~3Kg 정도 되보이는 무늬오징어 였습니다. 후레쉬를 비추니 슬금슬금 뒤로

빠지길래 진행하는 방향으로 에기를 얼른 던져 넣었으나, 입질을 하지 않더라구요.

그리고, 열심히 흔들고 있는 와중에 다시 에기 회수를 위해 랜턴을 발밑에 비추었더니, 조금 더 작은 사이즈 이지만,

키로급 무늬오징어 한마리가 또 에기를 따라왔더라구요. 그런데~~ 절대 입질은 하지 않아서 답답하기만 했네요.

그런 와중에~ 완전 강풍이 포인트를 강타하는 통에~ 아쉬움을 뒤로하고 숙소로 복귀했습니다.(바람땜에 자동퇴근)


해당 에깅포인트는?

(제주)에깅포인트 #181 입니다.

명당포인트 이구요~


1월초에 키로급 무늬오징어 잡아 올리실 분들께서는 서귀포 해당 에깅포인트에 진입하시고, 

에깅하시면 반드시 Kg급 무늬오징어를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간조 타임 1시간 전에 진입하셔서 초들물까지가 입질 타임)

액션은? 톡톡 액션이 좋구요~ 에기는? 야마시타 흑조스페셜 [오나 골드] 3.5호 에기 입니다.


해당 에깅포인트는 갯바위 앞쪽에 브레이크 라인이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밑걸림을 늘 조심하시면서 에깅하시면 좋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등낚골 운영자에게 연락주시면 상세히 안내해드립니다. (정회원 대상)


늘 안낚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 등낚골 홈페이지 https://pro.jejudoin.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7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