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낚시

[출조] 2024년 1월 1일(월) 제주도 무늬오징어 낚시출조(에깅) 무늬6마리 히트(냉장고 포인트) #등낚골 #제주에깅포인트공개홈페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112.♡.116.33) 조회 533회 작성일 2024-01-04 15:05:44 댓글 0

본문

a7c74a4493be94a59d2e0b1d0ba53ff1_1704346398_7543.jpg
 

2024 갑진년 새해 첫날 제주도 서귀포 산남권 무늬오징어 에깅포인트 탐사출조 중에 잡아올린 무늬오징어 6마리 입니다.

거기다가 한치 1마리, 물고기 1마리 까지 다양하게 히트하여 손맛을 이것 저것 다 보는 갑진년 새해 첫날이었네요.


등낚골 운영자의 서귀포 산남권 냉장고 에깅포인트(느나느나 포인트)를 누구나 진입하시고 에깅한다면 기본 3마리는 정도는

충분히 잡아 올리게 될 것입니다. (뭐~ 매일 3마리씩은 올라오기 때문에 날씨만 받쳐준다면~ 한달에 100마리 정도는 기본으로 잡을 수 있을 듯 합니다.)

(최소한 꽝을 면할 수 있는, 냉장고 포인트 하나 정도는 가지고 있어야 하거든요!)

에깅선수들도 꽝을 치는 경우가 종종 있거든요~^^


해당 냉장고 포인트에서만 1년간 에깅을 한다면,,,(서귀포는 1년 365일 에깅이 가능하기에)

태풍, 장마, 강풍, 영등철 등등의 기간을 제외하면 대략 2개월을 제외하고 300일간 에깅을 하신다고 할 때, 300일 x 하루 3마리 = 총900마리의 무늬오징어를

잡아 올릴 수 있는 간단한 셈이 산출됩니다.


그러나, 낚시에서는 물때가 있고, 꽝이라는 공식이 존재하므로~ 딱! 절반으로 자른다고 해도 450 마리~500 마리의 무늬오징어를 잡아 올리게 됩니다.

제주도에는 무늬오징어 낚시를 업으로 삶는 에깅거들이 존재합니다. 뭐~ 어촌이기도 하기 때문에 충분히 그런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도시에서는 취미로만 하시겠지만, 어촌에서는 업으로 에깅을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매일 출조하여 매일 무늬를 잡아 올리는 분들이 계시니까요!)


냉동 무늬오징어를 매입하여 판매하는 낚시점 등이 있으며, 2023년도에 무늬오징어가 많이 나오지 않아서 1Kg(냉동무늬)에 35,000원에 매입한다고 하네요~ㅎ 

즉, 5,000원이 오른 셈입니다.


450마리의 무늬오징어를 Kg으로 환산한다면? 1마리당 평균무게를 650g으로 계산했을 때,,

450마리 x 650g = 292,500g = 약292Kg

292Kg x 35,000원 = 10,220,000원 이라는 결과가 나오네요.

즉, 1,000만원의 수익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에깅 포인트인 것입니다.

1천만원은? 에깅로드+에깅릴(set)을 직구카페 하이엔드급 에깅장비 가격 기준으로 기본 8세트 정도를 매년 영입할 수 있는 가격입니다.

또한, 에깅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겨울시즌에 제주도 3개월 살이를 하신다고 하면 그 비용이 충분히 나오는 그러한 가격입니다.(월 100만원 수준의 산출식)


해당 운영자 냉장고 포인트는? 에깅거들이 거의 잘 모르는 포인트이고, 진입도 잘 하지 않으며, 몇분의 에깅거분들만 알고 있고, 진입하는 포인트라서

에깅을 즐기기엔 너무 쾌적하고 너무 편안하고 손맛도 매일 최소한 1마리 이상을 볼 수 있는 특급 명당 포인트 입니다.

이러한, 에깅포인트에서 무늬오징어 낚시를 하셔야 실력도 늘고, 에깅하는 맛도 나고, 손맛도 즐기고, 몸고생 맘고생 없이 늘~ 즐거운 에깅을 하시게 될 것입니다. 


운영자 냉장고 에깅포인트에서 무늬오징어 낚시를 하시게 된다면,,,

제주도에서 에깅을 즐기시거나 또는 육지에서 제주도 에깅을 즐기러 오시는 분들이나 운영자 냉장고 포인트에서 매번 즐거운 손맛을 느끼면서 에깅이 이렇게도 재밌는 것일까? 라는 생각을 반드시 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무늬오징어 낚시에서 에깅포인트의 중요성은? 99%가 됩니다.)


이상으로,

새해 년초부터 무늬오징어 손맛을 쉽게 편하게 볼 수 있었던, 등낚골 운영자의 냉장고 에깅포인트에 대해서 안내해드렸습니다.


지금, 등낚골 공지사항 확인하시면 정회원 가입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제주에깅스쿨 카페가입 회원대상 할인이벤트)

이벤트 내용 확인하시고, 육지권(특히, 서울 수도권)에서 에깅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제주도가 훨씬 더 접근성도 좋고, 무늬오징어 손맛도 보기 좋기 때문에,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을 위한 에깅포인트 확인하는 정회원이 되셔요. (요즘 제주도 비행기, 렌트카, 숙소 가격이 너무 너무 저렴해요)


기본 숙소 최저가 평균 가격이 1박당 더블룸 기준 35,000원 이구요.(제주 숙박 요금은 크게 변동이 없어요)

제주도 렌터카 하루 24시간 대여비용이? 1월달 평균 1만 2천원 주말기준 (금~일)

또한, 김포-제주 왕복 항공권 가격은? 1월달 주말기준(금~일) 11만원(왕복항공권) 수준입니다.


숙박은 늘~ 한결같구요, 렌터카도 2023년도부터 엄청나게 저렴해 졌어요. 그리고 항공권은 항공사들에 의하여 가격변동이 심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2박3일(금~일) 김포-제주 항공+렌터카+숙박 가격을 산출해보면?

주말기준(금~일) 

숙박 2박 = 7만원

렌터카 48시간 = 2만5천원

항공권(김포-제주 왕복) = 12만원

대략, 2박3일 제주도 무늬에깅 출조비용이? 22만원 가량 나오네요.

거기다가, 기름값, 식대 등은 별도 계산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2박3일간 제주도 여행을 하신다고 생각해보시면 부담되는 금액은 절대 아니네요~^^

그리고, 평일에 제주도 무늬오징어 낚시여행 하신다면 비용은 더 많인 다운된답니다.

위 산출금액은? 주말(금~일) 기준이니까요!


그래서, 서울 수도권에서 무늬오징어 낚시를 즐기시는 분들은?

제주도에서 무늬오징어 에깅을 하시는 것이 훨씬 더 재밌고 접근성도 더 좋습니다.


이상으로 다양한 에깅정보를 여러분들께 안내해드렸습니다.


늘~ 안낚,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 등낚골 홈페이지 https://pro.jejudoin.co.kr



- 추신 : 등낚골 정회원 가입하시면 평생동안 정회원으로 유지되며, 제주 에깅출조 하실 때 운영자에게 연락하시면 

무늬오징어 손맛터를 알려드립니다.


여기서 잠깐)

혹자들은 왜? 제주도 무늬오징어 낚시 포인트를 판매하느냐? 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더라구요.(기분 나쁘다는 식으로 말이죠~ㅋ)

그러면, 무늬오징어 잡는 장비는 왜? 팔고 있으며, 무늬오징어는 왜? 팔고 있지요? 그리고, 낚시포인트를 왜? 그냥 알려줘야 하는 것이죠? 라고 반문하네요!

(어느 누가 낚시포인트를 그냥 알려 주라고 법으로 만들어 놓았나요? 나원~참! 어처구니가 없고, 기가 막히는 사상이네요...ㅋ 여러분들도 그러한 사상을 가지고 있나요?) 당사자들이 큰 비용을 들이고, 몸 고생 맘 고생 해서 알아낸 낚시포인트 인데~ 말이죠! 왜? 그냥 알려줘야 하는거죠?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랍니다.

(육지권에서는, 민물 낚시 포인트를(냉장고 포인트) 알려주는데~ 반드시 동출 포함하여 50만원 받는 분도 있더라구요~ 정말 대단하신 분이죠)


본 등낚골 홈페이지는? 다양한 컨텐츠 제작 및 서비스를 하고 있는, 교육그룹 회사에서 운영하는 영리목적의 동호회 홈페이지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낚시포인트 컨텐츠가 필요하신 분들은? 구입을 하시면 되구요~ 그렇지 않으신 분들은 조용히 물러나 주시면 되는 것입니다.

이러쿵~ 저러쿵~ 하시면, 회사 영업방해로 불편함을 느끼게 되실 것이니까요!


그리고, 여러분들이 간과하는 것 하나가 있어요!

에깅하시면서 주변에서 에깅거들이 스스로 알아서 알려주는 에깅포인트는 대략적으로 진정성이 있는 에깅포인트 입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이 에깅포인트를 물어봤을 때, 에깅거들이 알려주는 에깅포인트는 대체적으로 진정성이 없는 에깅포인트가 종종 있다는 점 인지하세요!

(운영자는 누가 에깅포인트 물어보면, 국민에깅포인트를 알려주거나 또는 등낚골 홈페이지 정회원 되시라고 하지요~ 단, 거짓 포인트는 알려주지 않습니다.)


등낚골 운영자는,

홈페이지에 매달 동출가능(비회원, 일반회원 대상) 일정을 올려드리고 있습니다.

단, 일정이 안맞는 경우가 대부분이겠지만, 정회원 가입비용을 들이고 에깅포인트 확인하는 것이 존심 상한다면 또는 크게 필요치 않다면, 에깅포인트 탐사출조

동출을 통해서 에깅포인트를 한곳을 알게 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동호회가 그러한 성격을 띄고 있어요!) 


그렇지만, 동호회라는 것이 친한 회원들끼라 또는 운영진들 끼리만 동출하면서 느나느나 포인트 공유하고 그러한 것이지~ 일반적인 회원들 또는 어쩌다 가~끔 보는

회원들에게 일부러 알려주지는 않습니다. 또한, 잦은 동출을 통해서만 냉장고 포인트를 그나마 알 수 있구요~ 전화나 문자로 문의하시면 일반적인 국민 에깅포인트를 알려주는 것이 통상적인 것입니다.(여러분들이 동호회 카페 등에 가입하셔도 에깅포인트 및 냉장고 포인트를 알 수 없는 부분이 그러한 상황 때문인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열심히 엄청나게 동호회 활동을 하셔야만 원하는 것들이 가능하다는 점 인지하세요! 것두 즐기는 스타일이 맞아야 가능하거든요~ㅋ)


등낚골 운영자 또한 에깅입문 초창기에 다양한 카페 동호회 등에 가입해봤지만, 그렇게 쉽게 에깅포인트를 알려주지 않구요~ 

반드시 동출을 통해서만 에깅포인트를 그나마 알 수 있는 정도구요~ 냉장고 포인트는 가족들에게도 안 알려주는 것이 일반적이랍니다.(ㅎㅎㅎ)


그 반면에~

등낚골 홈페이지에서는 정회원 가입만 하면, 제주도 전지역(산남권 및 산북권)의 무늬오징어 에깅포인트를 편안하게 PC와 스마트폰에서 언제든지 평생동안 실시간 확인 가능하며, 또한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출조 하실 때 무늬오징어가 잘 올라오는 에깅포인트 지역을 문의하시면 자세히 알려드리고 있기 때문에~ 에깅입문 초보자 또는 에깅을 하시면서 무늬오징어를 잘 잡고 싶은 분들에게는 아주 희망적인 동호회 홈페이지인 것입니다. 

(칭찬을 받아도 부족한 판국에~ 왜? 펀매하냐는 둥! 어처구니가 없는 상황이 종종 있더라구요!) 


여러분들의 의식과 인식이 조금 더 많이 깨어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몇 글자 더 적어봤습니다.

대한민국은 컨텐츠 최강국 입니다. 그 어떤 것도 새로운 컨텐츠로 재 탄생하여 판매되고 이용되는 것입니다.


오래전에는~

에깅포인트를 공개하는 것을 금기시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어느 순간부터 인터넷상에 에깅포인트가 공개되기 시작하여 이제는 제주도 국민에깅포인트를 에깅입문 초보자들도 다 알고 있어요.

등낚골 홈페이지에도 무료공개 에깅포인트를 홈페이지 검색창에 검색만 하셔도 무수히 많이 나옵니다.

그러나, 진정한 에깅포인트는? 공개하지 않는 것이 기본 상식이겠지요? 무기는 꼭! 있어야 하니까요(솔까~^^)


등낚골은,

등산 낚시 골프의 첫글자를 따서 지어진 이름입니다.

제주도 레저스포츠를 즐기시는 분들을 위한 동호회 홈페이지 입니다.


낚시에서 손맛을 볼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낚시포인트 입니다.(낚시 해보신 분들은 100% 공감할거에요. 낚시장비도, 낚시스킬도~ 낚시포인트를 이길 수 없습니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