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낚시

[정보] 남들이 무늬오징어 잘 잡는 것 부러워하지 마시고, 여러분들도 당연히 잘 잡을 수 있어요 #등낚골 #운영자 #무늬오징어 #에깅선…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122.♡.245.41) 조회 895회 작성일 2024-02-13 17:30:12 댓글 0

본문

무늬오징어 낚시 에깅에 입문하신 분들중에서 무늬오징어를 잘 잡는 분들이 부러우신 조사님들 계십니다.

운영자도 에깅초보 시절에는 당연히 그러했습니다. 그러나, 그 누가 저에게 에깅(샤크리액션 및 에깅포인트)을

알려주는 이가 단 한명도 없었네요. 처음 부터 끝가지 하나 하나 한땀 한땀 열심히 발품팔고, 시간과 비용을 들여서

결국에는 에깅선수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늦은 나이에 에깅을 시작한 지라~ 에깅초보시절에 48시간 동안 잠을 안자고

제주도 갯바위 이곳 저곳에서 밤을 꼬박 지새우면서 에깅포인트 개척하고, 샤크리액션 연습하고 등등

제주도 갯바위가 잠자리 이고, 하늘이 이불이었네요. 엄청나게 고생을 많이 했던지라~ 어느순간에는 에깅을 그만둘까?

라는 생각도 했습니다. 그러나,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열심히 발품팔고, 시간과 비용, 체력을 들인결과 이제는 에깅선수가

되어, 더 이상 무늬오징어 에깅에 대해서는 남들이 부럽지 않은 상황입니다.(에깅선수가 되는데 까지는 몇년걸리지 않았네요)

그렇더라도 최소한 10년 이상을 걸리는게 기본이거든요~^^


그러한 기간을 짧게 단축시키기 위해서 남들보다 3~4배는 더 갯바위 에깅출조 하고, 포인트 탐사하고, 샤크리액션 연습과 점검하고 등등

그리고, 에깅포인트 찾는 방법, 보는 방법, 물때, 바람 등등 다양한 경험과 연습과 출조를 꾸준히 지속적으로 반복하여 최선을 다했네요.


단, 2023년도에는~ 

제주도 에깅출조를 거의 하지 못하여 아깝게 1년을 그냥 보내버렸네요. (너무 아까운 시간이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이었죠!)


2024년도에는~

되도록이면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출조 열심히 하려고 합니다.


더 많은 출조와 더 많은 연습과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을 에깅에 할애하여 더 많은 무늬오징어 손맛을 보려고 합니다.


운영자가 초보시절에...

등낚골과 같은 사이트가 있었다면, 100만원이라도 지불하고 에깅포인트 및 에깅을 배웠을 텐데...

그 시절에는 이러한 사이트가 국내에 단 1곳도 없었으며, 일반 동호회 카페의 모임에 참가하여 스텦들과 아주 친해져야만 그나마 에깅을

배우고, 포인트를 알 수 있는 상황이었는데... 그것도 쉽지가 않더라구요.(가끔은 스트레스로 다가오는 경우가 있어서...ㅠ)


국내에서 유일한 제주도 무늬오징어 낚시포인트 공개 홈페이지 및 에깅동호회 그리고, 에깅스쿨,에깅팀 = 등낚골 입니다.

운영자의 초보시절을 생각하여, 똑같은 몸고생 맘고생을 하지 않고, 시간낭비 없이, 큰 비용낭비 없이, 스트레스 없이 제주도 무늬오징어 낚시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특히, 정회원님들이 제주도민 분들이 80% 이상인데요~

목적은, 육지분들이 제주도 무늬에깅출조 하면, 포인트를 제대로 알지 못하기 때문에 그러한 목적으로 홈페이지를 오픈한 것인데,,

역시 육지분들이 제주도에 와서 무늬에깅 즐기기 쉽지가 않는 부분(접근성)이 있어서~ 거의 대다수의 정회원님들이 제주도민 분들입니다.

늘~ 무늬오징어 에깅을 짬낚 수준으로 즐길 수 있는 분들이니까요~^^ (운영자도 제주도민 입니다!)


여하튼,,,각설하구요!

무늬에깅 입문초보시절에는,,

등낚골과 같은 사이트가 있다면, 무늬오징어 에깅을 즐기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것은 확실합니다.

여타 많은 동호회 및 오픈된 포인트 등이 있지만, 그러한 부분은 에깅입문 초보들이 실적을 내는 데에는 한계가 있으며,

무늬에깅의 비기(비법과 기술)는? 절대 알려주지 않는 것이 기본입니다.

그리고, 냉장고 포인트 역시도 알려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등낚골에서는~ 다 알려줍니다.

기본적으로 제주도 전지역의 에깅포인트는? 전부 다 등록되어 있구요.

샤크리액션 및 무늬에깅포인트 찾고, 읽는 방법은? 정회원일 경우에는 동출요청하여 알려드리구요.

그 이외에~ 1:1필드강습 비용을 받고 액션과 포인트(정회원) 그리고, 포인트 찾고, 읽는 법을 강습하고 있어요.


혹, 전부 유료포인트만 있나요? 라고 반문하신다면 놉! 무료공개(국민에깅포인트) 포인트도 홈페이지에 등록되어 있으니,

검색창에서 검색하시면 지역별로 잘 구분되어 정리되어 있습니다.


선택은, 

여러분들의 몫입니다.


에깅을 더 재밌고 신나게 즐기시려면, 잘 잡는 남들 부러워하는 것만으로는 절대 실력이 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10년 이상을 단순하게 에깅을 하면 역시나 실력이 늘지 않습니다. 단, 무늬오징어를 조금 더 잘 잡을 뿐입니다.

이왕 잡는 무늬오징어 제대로 남들보다 더 많이 잡으면 얼마나 신나고 재미난 일이지 않겠어요? ㅎㅎ


에깅프로 및 에깅선수급이 되려면, 배울것은 배우고, 알아야 할 것은 잘 알아야 만 한다는 것입니다.

그냥 취미로 하시는 분들은? 패~쑤 하시구요!


여러분들이 매일 에깅에 대해 필드에 나가서 실전과 연구를 하실 것은 아니니까요!

이미 기존에 실전과 연구를 하신 에깅프로님들 및 에깅선수님들이 계시기 때문에~

베우면 되는 것입니다. (배워서 남주냐? 라는 한국 속담이 있지요? 모르면 배우세요! 배워서 남주는 것 아닙니다!)


각설하고,,

남들 부러워만 하지 말구요~ 여러분들이 남들에게 부러움을 선사하는 쪽을 택하시는 것이 현명한 판단입니다.

어때요~ 제 말이 틀리지는 않죠?


무늬오징어 잡아 보려고 안간힘을 쓰면서 이리기웃 저리기웃 하시는 조사님들 보면은? 가끔은 짜~안 하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그런 생각을 할 필요는 없는데 말이죵! 각자의 취미생활 이니까요~ㅎㅎㅎ (근데, 무늬하나 올렸더니 우르르 몰려와서 에깅을 못하는 수준으로 만들더라구요!)

이러한 취미는? 취미가 아니고, 민폐입니다. (여러분들은 민폐를 주고 계시나요? 에깅하실 때??)


오늘의 한마디)

"남들 부러워 하지 말고, 스스로가 부러움을 주는 대상이 되세요"


이상으로,

남부럽지 않은 에깅거가 되시라는 차원에서 두서없는 글을 올려드렸습니다.


항상 즐낚 하세요.



* 등낚골 홈페이지 https://pro.jejudoin.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7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