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낚시

[정보] 에깅스타일에 따른 에깅릴 기어비(노멀기어vs하이기어) 선택방법 #등낚골 #에깅릴 #기어비 #노멀기어 #일반기어 #하이기어 #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175.♡.58.198) 조회 372회 작성일 2024-02-20 14:28:09 댓글 0

본문

안녕하세요, 등낚골 입니다.


무늬오징어 에깅을 하시는 분들중에서 오랫동안 에깅하시면서

일반기어 및 하이기어 에깅릴을 사용해 보셨을 것이고, 본인의 에깅스타일에 맞는

에깅릴을 초이스 하여 잘 운용하시고 계실 것입니다.


그러나, 하이기어를 사용해 본 적이 없는 조사님들은?

하이기어는 어떤 느낌일까? 라는 생각을 갖게 됩니다.


여기서,

에깅스타일에 따른 에깅릴 초이스 방법 및 하이기어의 느낌 등을 말씀드립니다.


운영자는? 시마노 스텔라 C3000SDH 일반기어 및 하이기어 각 1대씩 운용하고 있습니다.

일반기어 및 하이기어 두종류를 자주 사용해 보았구요~ 지금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운영자의 에깅스타일은? 사운드저킹, 바이올런스저킹 등을 주로 샤크리액션으로 사용합니다.

단순한 일반 저킹은 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액션중에 많은 릴링이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에깅 액션 스타일 때문에 캐스팅한 라인이 빨리 회수되는 경향이 있고, 스테이 액션을 거의 잘 하지 않기 때문에

일반기어(노멀기어)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라인을 더 회수하기 위해서지요!)


그런데, 하이기어 에깅릴을 창작하고 동일한 액션 스타일로 에깅을 했더니, 캐스팅했던 라인이 금색 회수가 되는 거에요.

즉, 에기가 바닥에 오랫동안 있지를 못하고 바로 회수되어 무늬오징어가 입질 할 시간적인 여유가 부족해진다는 뜻 입니다.


운여자가 하이기어를 사용하는 경우는?

긴 로드를 사용하여 캐스팅 비거리를 더 많이 보내는 경우에 사용하구요.(이러한 때에는 슬랙저킹용 장대를 사용하겠지요)

재빠르게 탐색하고, 재빠르게 회수하고, 다른곳으로 포인트 이동해야 하는 경우에 하이기어 에깅릴을 초이스 합니다.


하이기어 장점은? 히트했을 경우 무늬오징어를 빠르게 랜딩할 수 있는 점과 일반기어보다 힘이 더 좋은 느낌이 있어요.

그리고, 감아들이는 라인이 더 많기 때문에~ 뭐랄까 조금 더 경쾌하고 재밌다고 해야할까요? ㅎㅎ

여튼, 하이기어만 주구장창 사용하시면 그에 따른 드랙조절 등을 하면서 에깅할 수 있기 때문에 결국에는 일반기어 에깅릴을 사용하는 듯 한 기분입니다.


즉, 일반기어든 하이기어든 손에 적응되면 큰 불편함이 없다는 것이라는 말씀을 드립니다.(단, 일반 저킹을 하신다는 조건에 말이죠!)


그러나, 등낚골 운영자와 같이...

사운드저킹 및 바이올런스저킹 등을 주로 사용하시는 조사님들은? 하이기어 보다는, 일반기어를 사용하시는 편이 훨씬 더 에깅에 효과적입니다.


이상으로,,,

일반기어와 하이기어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략하게 느낌을 전달해드렸습니다.


일반저킹 또는 슬랙저킹 하시고, 긴로드를 사용하시는 조사님들은? 오히려 하이기어가 더 좋을 수 도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일반기어 및 하이기어 2종류를 보유하시고 운용하시는 것이 최곱니다~^^


항상 즐낚 하세요.



* 등낚골 홈페이지 https://pro.jejudoin.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9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