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낚골 자유게시판

제주도 무늬오징어 낚시 에깅포인트 탐사출조를 하기 위해 하루에 들어가는 비용은? #탐사출조 #출조비용 #원정출조 #제주무늬에깅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122.♡.245.41) 조회 140회 작성일 2024-02-15 01:58:49 댓글 0

본문

무늬오징어 낚시포인트 탐사출조에 들어가는 비용이 하루에 얼마가 들어갈까요?

어쩌나 짬낚 개념으로 하는 낚시가 아닌 본격적인 무늬오징어를 히트하기 위한 에깅포인트 탐사출조 입니다.

짬낚은? 물어도 그만 안물어도 그만 이라는 개념이므로 비용이 크게 들지 않습니다.(단, 원정출조인 경우에는 기름값(왕복) 평균14,000원~16,000원 상당이 지출되죠 = 왕복 100Km)

그러나, 해당지역에 숙소를 두고 탐사출조 하는 경우에는? 기름값은 크게 들지 않습니다. 런건에깅이 아닌 이상에는 말이죠!(하루 기름값이 5,000원 쯤 들어갈 듯 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숙박비가 들어가는 부분이 큽니다. 아무리 저렴한 숙소를 예약한다고 하더라도 하루 숙박비가 최소한 4만원은 되니까요!

그리고, 식대, 음료, 기타비용 등을 전부 합산하면? 5천원+4만원+기타부대비용 최소한 2만원 = 총6만5천원이 들어갑니다.(지출을 최대한 줄인다는 가정하에 산출한 결과치 입니다.)

대략, 하루에 7만원 가량의 탐사출조 비용이 들어가는 계산이 산출됩니다.


이번에 7박을 했기 때문에? 7만원 x 7박 = 49만원이라는 비용이 최소한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아주 최소한의 비용을 산출한 것이므로, 50만원~100만원 가량의 탐사출조 비용이 들어가게 되지요!

(운영자는 대략 100만원 정도가 들어간 듯 합니다.) 숙박과 체력보충이 확실하게 되어야 지치지 않는 탐사출조가 가능하겠지요?


여러분들이 탐사출조 한다면 더 많은 비용이 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왜냐면? 무늬가 안 올라오면 다른 곳으로 꾸준히 이동해야 하기 때문이죠!


최소한 하루평균 10만원 상당의 기본 비용이 지출될 것입니다.


탐사출조가 마냥 즐기고 노는 개념이 아닌, 엄청난 비용을 투자하면서 무늬오징어가 제대로 잘 잡히는지 어떤지를 확실하게 알아야 하는 상황이므로,

마음이 급하고 불편하면 무늬오징어도 잘 잡혀주지 않습니다. 가장 느긋하게 기다리면서 에깅을 하셔야 무늬오징어도 잘 물어주는 것입니다.

마음이 급하면 액션도 잘 안되고, 에기 동작도 쉽게 깨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무늬오징어 에깅에서는 느긋함이 중요한 마음가짐 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부분들이 있기에~

탐사출조가 낚시를 즐기러 가는 것이 아닌, 시간과 비용과 노력을 투자하여 더 나은 에깅포인트를 알아내기 위함이지요!


오늘 잘 올라온 에깅포인트가 내일은 잘 안 올라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곳에서만 주구장창 에깅할 수 없는 노릇입니다.

또한, 그러한 에깅포인트를 두번 세번 가면 별로 재미를 못 느낍니다.

더군다나 추운곳들이 너무 너무 많기 때문에 더더욱 그러합니다.

체력적인 한계에 부딪히기도 하구요.


여하튼,

무늬오징어 에깅포인트 탐사출조는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그렇게 단순한 놀이가 아니라는 점을 인지시켜 드리기 위해 간략한 설명을 드리게 된 것입니다.(그냥, 일종의 업무(출장)라고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 것입니다.)


항상 즐낚 하세요.


* 등낚골 홈페이지 https://pro.jejudoin.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5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