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깅테크닉] 무늬오징어 에깅의 5가지 폴링 기술은? #무늬오징어 #에깅 #에기 #폴링 #폴링기술
페이지 정보
본문
무늬오징어 에깅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술 중 하나인 폴링(falling) 기술입니다.
무늬오징어 에기 캐스팅 후 폴링하는 폴링기술을 하나 하나 알아봅시다.
1. 프리폴 : 캐스팅 후 라인을 회수하지 않고(베일을 닫지 않고) 자유롭게 라인이 풀리는 상태로 에기의 무게만으로 폴링시키는 테크닉
2. 텐션폴 : 캐스팅 후 베일을 닫고 라인이 쳐지지 않고 느슨하지 않게 한 상태에서에기의 폴링에 맞춰 로드를 함께 폴링시키는 테크닉
많은 연습을 통해 익숙해 져야 하는 폴링 기술이고, 프리폴과 다르게 무늬오징어의 입질이 로드에 느껴지게 되는 기술이다.
3. 커브폴 : 샤크리 액션 후 베일을 닫고 로드를 그대로 세운 상태에서 에기를 폴링시키는 테크닉
프리폴이나 텐션폴에 비해 에기의 폴링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무늬오징어가 에기를 안을 수 있는 시간을 길게 가져갈 수 있다.
또한, 앵글러 쪽으로 비스듬히 폴링해 오기 때문에 샤크리 및 폴링 횟수가 줄게 되며, 밑걸림의 우려가 발생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무늬오징어가 에기를 안는 것을 쉽게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초보에깅러가 사용하는 폴링으로는 제격입니다.
4. 슬라이드폴 : 커브폴링에 릴을 감는 방식을 더해 라인을 회수하면서 폴링시키는 테크닉
라인을 회수한다고 하여도 에기를 폴링시켜야 하므로, 릴을 최대한 아주 꽤 천천히 감아야 합니다.
익숙해지지 안으면 에기 머리가 수평방향 보다 위를 향하게 되므로 무늬오징어가 회피하게 됩니다.
많은 연습과 경험을 통해 익숙해져야 하는 폴링 기술 입니다.
5. 복합폴 : 위 4가지의 폴링을 조합한 기술을 복합폴 이라고 합니다.
1회의 폴링으로 다양한 폴링 테크닉을 조합하면 됩니다.
예를들어) 전반에는 커브폴로 흥미를 끌어주고, 후반에는 프리폴로 에기을 안을 수 있도록 2개의 폴링 기술을 조합하여 운용합니다.
캐스팅 후 프리폴을 하다가 착저하기 전에 커브폴을 하면 착저도 느낄 수 있고, 무늬오징어의 입질도 느낄 수 있습니다.
위 5가지의 무늬오징어 에기 폴링 기술을 연마하시고 터득하셔서 폴링 기술 만으로도 무늬오징어를 잡을 수 있도록 하시면
엄청난 무늬에깅의 대가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폴링 기술을 터득하시는 방법은? 여유와 시간을 가지고 하나 하나 꾸준히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 에기를 캐스팅 하시고, 폴링키시면서 다양한 폴링 기술을 연마하실 때 가장 중요한 점은?
에기의 머리가 위를 향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수평까지는 상관없지만 수평위로 에기 머리가 올라오면 무늬오징어가 회피하게 됩니다.)
이상으로 무늬오징어 에기의 폴링 테크닉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안낚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관련링크
- https://www.landpro.kr 266회 연결
- https://www,jejudoin.co.kr 240회 연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