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1년살기 하실 분들께 알려드리는 좋은 정보입니다.
제주도 1년살기 하시게 되면 개인적으로 육지에서 운행하던 차량을 가지고 들어갈 것이니다. 또한, 그 차량에 옷가지 등을 함께 챙겨서 제주도 입도하실 것이구요.
제주도 1년살이 하실 숙소를 구하실 때에는?
가장 저렴한 숙소가 농가주택 입니다. 제주살이 용으로 잘 꾸며진 농가주택은 가격대가 비싼편이구요. 그렇지 않고, 방치해둔 농가주택이라면? 장판, 도배, 가전 등을 전부 새것 또는 중고로 넣어야 합니다. 새것으로 넣으면 나중에 나갈 땐 중고로 팔면 되구요. 중고로 넣었을 경우에는 농가주택에 기증하고 나가시면 됩니다. 되팔 수 있는 가전은 되파시면 되구요. 최대한 짐을 많이 비치하지 않도록 하시는게 좋습니다. 버리는 것도 아주 귀찮은 일이거든요.
그리고, 가장 많이 계약하는 1년살이 숙소는? 오피스텔 입니다. 평수가 대략 12평 이상은 되어야 답답하지 않고 조금은 숨통이 트이듯이 살 수 있습니다. 10평 이내짜리 오피스텔은 답답함이 아루 말 할 수 없어서 1년살기에는 아주 답답한 숙소입니다. 육지를 자주 왔다갔다 한다면 모를까요~ㅎ 그리고, 금전역인 여유가 된다면? 빌라 아파트 전원주택 실버타운 등 크고 넓직한 곳에서 1년살이 계약하시고 지내시면 좋습니다. 원룸 투룸 빌라도 있습니다. 원룸은 너무 답답하므로, 투룸의 빌라를 숙소로 계약하시면 답답하지 않고 1년동안 그나마 편하게 지내실 수 있어요.
제주도 1년살이에서 가장 중요한 숙소 위치는?
제주시내권 즉, 공항 가까운 곳에 위치한 숙소가 좋구요. 조금 불편하더라도 바다가 시원하게 보이는 외곽으로 숙소를 잡으시면 조금은 더 저렴하고 숨통이 트일 수 있지만 혼자서만 놀지 않는 이상은? 모임을 자주 할 수 있는 시내 가까운 곳이 좋습니다. 택시비는 당연히 감안해야 하구요. 제주도에서 생활하시려면 밴드 모임등에 가입하셔서 함께 즐기시는 생활을 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혼자서 1년간 지낸다는 것은? 와~우, 정말 쉽지 않은 생황입니다. 아무리 올레길, 한라산, 오름, 둘레길 등을 걷고, 뛰고, 여행한다 손 치더라도 말이죠! 제주도를 거의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1년도 짧은 기간이긴 하겠습니다~만, 여튼간 스트레스 없이 잘 지내셔야 하구요. 외로움 많이 타시는 분들은 더더욱 함께 즐길 수 있는 모임등에 가입하셔서 제주도 생황을 하시면 좋습니다.
잠깐~ 샛길로 빠졌는데요.
오피스텔 등 풀옵션 숙소를 구하시면 특별하게 구입할 가전등이 필요없기 때문에 옷가지 등만 챙겨서 육지에서 차량과 함께 넘어오면 됩니다. 그리고, 차량은 되도록이면 바닷가 근처에 세우지 마시고, 짠물때문에 차량 프레임이 금새 녹슬어 버립니다. 하부 코팅을 하시면 그나마 오랫동안 버틸 수 있어요. 바닷가에서 짠물이 많이 묻었다고 생각되시면? 비가 내리는 날이더라도 자동세차를 하시면 아주 좋습니다.
제주도 1년살기 더 궁금하시면?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시면 아는 범위내에서 전부 다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단, 금액이 얼마나 들어가죠? 이 부분은? 부동산에 여쭙는게 더 정확합니다~ㅎㅎ
항상 즐거운 제주살이 하시기 바랍니다.
→ 제주살이밴드(제주살기): https://band.us/@jejulife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